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쏘나타, 터보부터 PHEV까지
화려한 7가지 라인업을 소개합니다2015/07/02by 현대자동차

가솔린? 디젤? 터보? 하이브리드? PHEV? LPG?
네가 뭘 좋아할지 몰라서 다양하게 만들어봤어

7월 2일 출시된 쏘나타 1.6L 터보와 1.7L 디젤, 그리고 PHEV 모델의 위풍당당한 모습입니다
l 7월 2일 출시된 쏘나타 1.6L 터보와 1.7L 디젤, 그리고 PHEV 모델의 위풍당당한 모습입니다



7월 2일 PHEV와 1.7L 디젤, 그리고 1.6L 터보 모델이 출시되면서 쏘나타는 유례없는 라인업을 갖췄습니다. 이미 판매되고 있는 2.0L 가솔린, 2.0L 터보, 2.0L LPG, 하이브리드 모델을 포함해 총 7가지 심장을 갖게 된 거죠. 모습은 비슷하지만 각자 다른 심장으로 개성을 뽐내는 위풍당당한 쏘나타 7형제를 소개해드리죠.



기본에 충실한 가솔린 엔진, 쏘나타 2.0L CVVL

쏘나타 2.0L CVVL은 안정감 있는 주행성능을 자랑합니다
l 쏘나타 2.0L CVVL은 안정감 있는 주행성능을 자랑합니다

YF 쏘나타와 K5에 쓰이는 2.0L 누우 CVVL 엔진은 조용하고 튼튼하면서도 높은 연비효율을 자랑합니다. 안정적이고 편안한 드라이브를 원하는 운전자에게 딱 안성맞춤이죠. 그렇다고 운전이 재미없을 거란 생각은 마세요. CVVL 엔진 특유의 넘치는 파워로 짜릿한 드라이브를 선사할 테니까요.

최대출력: 168 ps
최대토크: 20.5 kg.m
복합연비: 12.1 km/L




기다리고 기다리던 디젤 엔진, 쏘나타 1.7L VGT

정말 오래 기다리셨습니다. 여러분이 기대하던 쏘나타 1.7L 디젤 모델입니다
l 정말 오래 기다리셨습니다. 여러분이 기대하던 쏘나타 1.7L 디젤 모델입니다

디젤 엔진으로 무장한 쏘나타. 듣기만 해도 설레지 않나요? 아마 많은 분들이 쏘나타 디젤을 기다리셨을 겁니다. 그 기대에 부응하고자 현대자동차가 1.7L VGT 엔진을 단 쏘나타를 출시했습니다. i40 디젤에서 먼저 선 보인 1.7L VGT 엔진과 현대자동차의 기술력을 방증하는 7단 DCT 변속기의 콜라보는 벌써부터 설레네요.

최대출력: 141 ps
최대토크: 34.7 kg.m
복합연비: 16.8 km/L




고유가 시대의 해결사, 쏘나타 2.0L LPi

많은 택시와 영업용 자동차가 쏘나타 2.0L LPi 모델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l 많은 택시와 영업용 자동차가 쏘나타 2.0L LPi 모델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30년 전 처음 탄생한 쏘나타는 이제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은 자동차가 됐습니다. 특히 하루 종일 운전석에 있어야 하는 택시기사님들에게 편안하고 성능 좋은 쏘나타는 명실상부 최고의 파트너였죠. 고유가 시대에 운전으로 생계를 유지해야 하는 분들에게 LPG 엔진을 단 쏘나타는 오랜 친구 같은 존재입니다.

최대출력: 151 ps
최대토크: 19.8 kg.m
복합연비: 9.6 km/L




짜릿한 운전을 원한다면, 쏘나타 2.0L T-GDi

쏘나타 2.0L T-GDi은 여러분의 상상보다 더 즐거운 운전 경험을 선사합니다
l 쏘나타 2.0L T-GDi은 여러분의 상상보다 더 즐거운 운전 경험을 선사합니다

빠른 반사신경과 유연함, 게다가 탄력 있고 거침없는 몸놀림까지. 더 강하고 날렵하게 변한 디자인은 덤입니다. 당신이 젊고, 모험을 좋아한다고 자부한다면 당신에게 딱 맞는 쏘나타 모델은 바로 이 녀석이죠.

최대출력: 245 ps
최대토크: 36.0 kg.m
복합연비: 10.8 km/L




작은 엔진으로 더 강하게, 쏘나타 1.6L T-GDi

쏘나타 1.6L T-GDi는 다운사이징을 통해 운전의 재미와 실용을 모두 챙겼습니다
l 쏘나타 1.6L T-GDi는 다운사이징을 통해 운전의 재미와 실용을 모두 챙겼습니다

운전의 재미는 그대로지만 엔진 배기량을 낮춰 더욱 실용적인 쏘나타 터보 1.6L T-GDi 모델이 드디어 국내에서도 출시됐습니다. 이미 북미 시장에 출시돼 많은 이의 사랑을 받고 있는 이 모델은 엔진 다운사이징을 통해 연비를 향상시켰지만 다이내믹한 운전 감각은 그대로 지켜냈죠. 게다가 7단 듀얼클러치 변속기가 함께하니, 나무랄 게 전혀 없네요.

최대출력: 180 ps
최대토크: 27.0 kg.m
복합연비: 13.4 km/L


환경을 생각한다면, 쏘나타 하이브리드 2.0L GDi

쏘나타 하이브리드는 환경을 최우선으로 생각합니다
l 쏘나타 하이브리드는 환경을 최우선으로 생각합니다

쏘나타 하이브리드는 1km당 91g의 이산화탄소를 배출합니다. 젖소 한 마리가 하루에 평균 2950g의 이산화탄소를 배출하는데요. 쏘나타 하이브리드를 타고 하루에 30km를 주행해도 젖소 한 마리가 배출하는 양보다 더 적은 이산화탄소를 배출하는 셈이죠. 환경을 생각하는 모범시민이라면 쏘나타 하이브리드 모델이 제격이겠죠?

최대출력: 156 ps(내연기관) / 51 ps(전기모터)
최대토크: 19.3 kg.m(내연기관) / 20.9 kg.m(전기모터)
복합연비: 18.2 km/L




국산차 최초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쏘나타 PHEV 2.0L GDi

쏘나타 PHEV는 국산차 최초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카입니다
l 쏘나타 PHEV는 국산차 최초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카입니다

쏘나타 PHEV는 현대자동차 기술력의 집대성입니다. 지난 1월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공개된 후 많은 이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은 바 있죠. 한 번 충전으로 40km 정도 주행이 가능한데요. 이는 일반인 하루 평균 주행거리인 35.8km를 상회하는 거리입니다. 한마디로 하루 40km 미만으로 주행한다면 기름 한 방울 먹지 않는 알뜰한 녀석이라는 거죠.

최대출력: 156 ps(내연기관) / 68 ps(전기모터)
최대토크: 19.3 kg.m(내연기관) / 20.9 kg.m(전기모터)
유류연비: 17.2 km/L
전기연비: 4.6㎞/kW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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