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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2015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쏘나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공개2015/01/13by 현대자동차

하이브리드카와 전기차가 만나면?
2015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공개된 ‘쏘나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현대자동차의 친환경차 기술이 집약된 쏘나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l 현대자동차의 친환경차 기술이 집약된 쏘나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현대자동차가 2015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공개한 ‘쏘나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국내 기업으로는 최초로 독자 개발에 성공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입니다. 작년 12월, 국내에서 신형 쏘나타 하이브리드를 공개한 것에 이어 국제 무대에서 선보인 친환경차인데요. 쏘나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카의 경우 전기모터와 배터리, 엔진의 혼용으로 구동되는 기존 하이브리드카의 특성에 외부 전기로 배터리를 충전해 전기차 모드로 주행 가능한 거리를 연장할 수 있어 기존 하이브리드카보다 효율성이 높은 친환경차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현대자동차의 핵심 친환경차가 될 쏘나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만나보시죠.



하이브리드카와 전기차의 장점만 모으다

쏘나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전기모터와 배터리, 엔진은 물론, 외부 전기로 배터리를 충전해 동력으로 사용합니다
l 쏘나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전기모터와 배터리, 엔진은 물론, 외부 전기로 배터리를 충전해 동력으로 사용합니다



현대자동차 하이브리드카 기술의 절정

쏘나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154마력(HP)을 발휘하는 누우 2.0 직분사(GDI) 엔진과 50kW 전기모터, 전용 6단 자동변속기를 적용해 시스템 최대 출력 202 마력(HP)을 구현했습니다
l 쏘나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154마력(HP)을 발휘하는 누우 2.0 직분사(GDI) 엔진과 50kW 전기모터, 전용 6단 자동변속기를 적용해 시스템 최대 출력 202 마력(HP)을 구현했습니다



보조가 아닌 온전한 전기차가 되다

쏘나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전기차 모드로 주행 시 복합연비 93MPGe
l 쏘나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전기차 모드로 주행 시 복합연비 93MPGe(연구소 자체 측정치)에 이르며, 9.8 kWh 리튬이온 폴리머 배터리를 장착해 전기차 모드만으로 충분히 주행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편리함과 안전 두 마리 토끼를 잡다

쏘나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자동으로 정차와 운행을 반복하는 어드밴스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ASCC), 차선이탈 경보 시스템(LDWS), 전방 추돌 경보 시스템(FCWS), 스마트 후측방 경보시스템(BSD), 스마트 하이빔(HBA) 등 안전과 편의를 위한 첨단 기술을 적용
l 쏘나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자동으로 정차와 운행을 반복하는 어드밴스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ASCC), 차선이탈 경보 시스템(LDWS), 전방 추돌 경보 시스템(FCWS), 스마트 후측방 경보시스템(BSD), 스마트 하이빔(HBA) 등 안전과 편의를 위한 첨단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운전자의 편의를 최대화한 하이브리드카

쏘나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계기판을 통해 충전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l 쏘나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계기판을 통해 충전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블루링크로 언제 어디서나 차량 상태 점검

블루링크 스마트폰 앱에서 언제 어디서나 쏘나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충전 상태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l 블루링크 스마트폰 앱에서 언제 어디서나 쏘나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충전 상태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친환경차를 이끌어갈 쏘나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위풍당당한 모습
l 친환경차를 이끌어갈 쏘나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위풍당당한 모습

쏘나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수많은 세월 동안 현대자동차가 축적해온 친환경차 기술을 집약한 모델입니다. 특히, 올해는 2005년 앨라배마 공장에서 쏘나타를 처음 생산한지 10년째되는 해이기도 한데요. 현대자동차는 2015 디트로이트 모터쇼를 통해 친환경차의 미래를 제시함과 동시에 쏘나타를 사랑하는 세계인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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