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제네시스 브랜드의 두 번째 모델
대형 럭셔리 세단 G80 세계 최초 공개2016/06/08by 제네시스

2016 부산 모터쇼에서 압도적인 디자인과 퀄리티의 G80(지 에이티)가 세계 최초로 공개됐습니다.
제네시스 브랜드의 2대 핵심 전략도 함께 들어보시죠

제네시스 브랜드의 부산 모터쇼 프레스 컨퍼런스 모습
l 제네시스 브랜드의 두 번째 모델 G80가 부산 모터쇼에서 처음 공개됐습니다



제네시스 브랜드의 두 번째 모델 G80(지 에이티)가 드디어 세상에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6월 2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16 부산 모터쇼 프레스 행사를 통해 대형 럭셔리 세단 G80와 G80 SPORT를 세계 최초로 공개하고, 제네시스 브랜드의 향후 운영 전략에 대해 소개했습니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제네시스 브랜드의 전략과 디자인을 각각 담당하고 있는 맨프레드 피츠제럴드 전무와 루크 동커볼케 전무가 국내 공개석상에 처음으로 나서 직접 G80와 제네시스 브랜드를 소개하는 자리가 마련되기도 했습니다. 지금부터 G80의 화려한 데뷔를 함께 지켜보시겠습니다.



보다 고급스러워진 G80의 탄생

제네시스 G80의 전측면 모습
l 더욱 고급스러워진 G80를 함께 만나보시겠습니다

G80는 제네시스 브랜드가 EQ900(해외명 G90)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모델입니다. G80는 기존 2세대 모델보다 고급스럽게 변화했고, 최첨단 지능형 안전 사양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더불어 신규 3.3 터보 엔진을 탑재한 G80 스포츠 모델을 추가하며 보다 경쟁력 있는 대형 럭셔리 세단으로 거듭났습니다. 내달 국내 시장에 선보일 G80는 제네시스 브랜드로의 신규 편입과 함께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보유하게 됐으며, 제네시스의 두 번째 모델로서 본격적인 행보를 시작합니다. 기존 2세대 DH 제네시스에 비해 한층 볼륨감이 넘치며, 내외장은 고급스러워졌습니다. 게다가 기존 람다 엔진을 개선해 연비 또한 향상했으며, 고속도로 주행지원 시스템(HDA), 부주의 운전경보 시스템(DAA) 등의 최첨단 안전 및 편의 사양을 통해 상품성을 더욱 강화했습니다.



볼륨과 고급스러움을 강조한 디자인

부산 모터쇼 제네시스 브랜드 전시관의 모습
l G80는 기존 모델보다 더 고급스럽고 세련된 내외장 디자인을 선보였습니다

G80의 외장 디자인은 기존 모델의 디자인 정체성을 유지하지만, 전체적으로 볼륨과 고급스러움을 한층 강조했습니다. 전면부는 다크 크롬 가니쉬를 적용하고, 볼륨을 한층 강화한 범퍼 디자인과 함께 입체적이고 역동적인 형상의 라디에이터 그릴을 신규 적용해 정제된 고급스러움을 연출했습니다. 새롭게 적용된 어댑티브 풀 LED 헤드램프는 정교하고 세련됐을 뿐 아니라 주행조건에 따른 빔의 각도 및 패턴의 다양한 변환이 가능해 주행 안전성을 향상시킵니다. 측면과 후면에는 새로운 18인치 휠과 리어 범퍼 언더커버에 두른 크롬 몰딩이 세련미를 극대화합니다. G80의 인테리어는 수평적 레이아웃의 편안하고 넓은 실내공간이 특징입니다. 클러스터, 기어 노브, 스피커 그릴, 아날로그 시계 등 실내 주요 부위가 새롭게 바뀌었으며, 고급 소재를 더 많이 사용해 감성품질을 크게 향상시켰습니다.



더욱 다양하고 강해진 파워트레인

제네시스 G80 스포츠의 모습
l G80는 터보 GDi를 탑재한 스포츠 모델을 선보였으며, 내년 상반기에는 디젤 모델 또한 공개할 예정입니다

G80는 기존 가솔린 엔진의 성능을 향상시키는 한편 파워트레인을 보다 다양화했습니다. 먼저 가솔린 람다 3.3/3.8 GDi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의 성능 개선을 통해 연비가 향상해 경제성이 더욱 좋아졌습니다. 이와 함께 람다 3.3 터보 GDi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370마력, 최대토크 52.0kgf·m의 G80 스포츠를 라인업에 새롭게 추가해 올해 4분기에 선보일 계획입니다. 더불어 G80는 제네시스 브랜드 최초의 디젤 모델을 내년 상반기에 새롭게 선보일 예정으로, 파워트레인 라인업의 다변화를 통해 고급차 시장 내 다양한 고객의 요구에 적극 대응할 계획입니다.



첨단 신기술의 집약체

제네시스 G80의 전면 모습
l G80에는 첨단 신기술을 통한 자율주행이 가능한 제네시스 스마트 센스도 탑재됐습니다

첨단 신기술을 통해 부분적인 자율주행이 가능한 제네시스 스마트 센스도 EQ900에 이어 G80에 두 번째로 적용됩니다. G80는 어드밴스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ASCC), 주행 조향보조 시스템(LKAS) 등 기존 탑재 기능 외에도 보행자 인식 기능이 추가된 자동 긴급제동 시스템(AEB), 고속도로 주행지원 시스템(HDA), 부주의 운전경보 시스템(DAA) 등이 새롭게 적용돼 획기적인 수준의 안전성과 주행편의성을 달성했습니다. 이 밖에도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 세이프티 언락 기능, 전자식 변속 레버(SBW), 애플 카플레이 등 다양한 편의사양을 전 모델에 기본 적용해 상품성을 더욱 향상시켰습니다.



품격 있는 당신을 위한 최상의 서비스

제네시스 G80와 뉴욕 콘셉트의 모습
l 제네시스 브랜드는 고객을 위한 최상의 서비스도 마련했습니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고품격 럭셔리 세단 G80에 걸맞은 최상의 서비스를 마련했습니다. 고객에게 잊지 못할 경험과 감동을 선사하기 위해서입니다. 먼저 일반 부품의 보증기간을 기존 3년 6만km에서 5년 10만km로 늘렸습니다. 확대된 보증 서비스는 기존 DH 제네시스 차량 보유 고객에게도 동일하게 적용해 고객 편의를 극대화할 방침입니다. 이와 함께 차량 IT를 기반으로 차량 상태 및 주행거리 등을 확인해 수리나 소모품 교환이 필요한 경우 미리 안내를 하고 홈투홈 정비를 실시하는 제네시스만의 새로운 고객 케어 서비스를 구매 후 3년 동안 무상 제공합니다. 이 밖에도 블루링크 서비스의 무료 이용기간을 기존 2년에서 3년으로 늘리는 한편, 고급 한옥호텔 숙박권 제공 등 다양한 라이프 케어 프로그램을 통해 G80 고객에게 최상의 자부심을 선사합니다.



제네시스 브랜드의 두 가지 약속

피츠제럴드 전무와 동커볼케 전무가 G80 옆에 선 모습
l 제네시스 전략 담당 맨프레드 피츠제럴드 전무(좌)와 디자인 담당 루크 동커볼케 전무(우)가 제네시스 브랜드의 2대 핵심 목표에 대해 말했습니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디자인&디자인 퀄리티(Design&Design Quality)’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Lifestyle Brand)’를 2대 핵심 목표로 삼았습니다. 제네시스 전략 담당 맨프레드 피츠제럴드 전무는 “제네시스 브랜드의 궁극적인 목표는 높은 디자인 완성도를 바탕으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세심히 배려하면서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글로벌 고급 브랜드가 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서 제네시스 브랜드의 디자인을 담당하고 있는 루크 동커볼케 전무는 “향후 새롭게 선보일 모델마다 시장과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독창적이고 진보적인 디자인을 선보이며, 고급차 디자인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해나갈 것”이라며 자신감을 표현했습니다.

제네시스 브랜드 전시관의 모습
l 제네시스 브랜드는 수준 높은 디자인과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약속합니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고급차 고객의 핵심 구매 요인이 ‘수준 높은 디자인’과 ‘차별화된 고객 경험’이라는 것에 착안, 이 같은 2대 핵심 목표를 설정했습니다. ‘디자인 & 디자인 퀄리티’는 완벽한 비율을 통한 심미적 완성이라는 제네시스 브랜드의 디자인 철학을 정교하고 수준 높은 품질로 만들어가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습니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는 고객이 제네시스 브랜드를 접하는 매 순간이 삶의 감동이 되도록 하는 것입니다. 궁극적으로 고객의 삶 전반에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키는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2대 핵심 목표 달성을 위한 노력

제네시스 브랜드 전시관의 모습
l 2016 부산 모터쇼에서 가장 큰 관심을 모았던 제네시스 브랜드의 부스입니다

이 같은 핵심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제네시스 브랜드는 디자인, 영업, 마케팅, 품질, 서비스 등 전 부문의 전담조직을 강화했습니다. 또한 외부인재를 대거 영입하고, 최상의 고객 서비스와 제네시스 전용 거점 등 고객 중심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적극적으로 진행합니다. 이 같은 노력으로 중형 럭셔리 세단, 대형 럭셔리 SUV, 고급 스포츠형 쿠페, 중형 럭셔리 SUV 등 총 6종의 제네시스 라인업이 완성되는 2020년에는 글로벌 고급차 시장 내에서 제네시스 브랜드의 입지가 한층 강화될 것입니다.

제네시스 브랜드 전시관의 모습
l 세계적 인재를 대거 영입해 럭셔리 세단의 품격을 높인 제네시스 브랜드는 많은 언론의 관심을 모았습니다

먼저 디자인 부문에서 피터 슈라이어 디자인 총괄 담당 사장을 필두로, 지난해 말 벤틀리 출신의 세계적인 자동차 디자이너 루크 동커볼케 전무를 영입한 데 이어 최근에는 한국인 자동차 디자이너로는 업계에서 가장 널리 알려진 이상엽 상무를 영입했습니다. 또한 지난 2014년 BMW 출신의 알버트 비어만 부사장에게 제네시스 브랜드의 고성능 모델 개발을 맡긴데 이어, 지난해 말에는 람보르기니 브랜드 총괄 임원 출신인 맨프레드 피츠제럴드 전무를 제네시스 전략 담당으로 영입하는 등 앞으로도 능력이 검증된 글로벌 우수 인재 확보에 적극 나설 예정입니다.

뉴욕 콘셉트와 G80의 모습
l 제네시스 브랜드의 디자인만을 전담하는 프레스티지 디자인실을 신설했습니다

제네시스는 독자 브랜드만의 디자인을 전담하는 프레스티지 디자인실을 신설하고 별도의 디자인팀과 컬러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제네시스전략팀, 제네시스국내기획팀, 제네시스해외기획팀, 제네시스상품기획팀 등 마케팅과 상품 부문에서 별도 조직을 신설하고 인력을 대거 보강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제네시스 차종의 연구개발을 총괄하는 제네시스PM센터와 품질관리를 총괄하는 제네시스품질실을 별도로 출범하며 상품 경쟁력 강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제네시스 G80 언베일드 행사 모습
l 제네시스 브랜드는 차별화된 서비스와 콘텐츠로 고객에게 조금 더 가까이 다가갑니다

프라이빗 딜리버리, 전용 컨시어지 등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제네시스 브랜드 전용 고객관리 프로그램 Honors G(아너스 지)를 비롯해 향후 출시 신차들에도 국내 최고 수준의 고객관리 프로그램을 도입합니다. 아울러 고객 접점에서도 고객 응대 직원들의 전문성을 향상시키는 한편, 다양한 형태의 독립된 브랜드 전용 공간을 올해 하반기 새롭게 선보이며, 고객이 제네시스 브랜드를 완전히 새로운 방식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더불어 G80 출시와 함께 통합 브랜드 사이트(http://www.genesismotors.com)를 새롭게 개편해 EQ900, G80 두 차종에 대해 일관된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부산 모터쇼 제네시스 부스의 다양한 볼거리

뉴욕 콘셉트의 전면 모습
l 2016 부산 모터쇼에서는 뉴욕 콘셉트를 만날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이번 부산 모터쇼에서 850m2(약 260평)의 별도 전시장을 마련하고, 콘셉트카 뉴욕 콘셉트를 비롯해 G80, G80 스포츠, EQ900, EQ900 리무진 등 5대를 전시합니다. 제네시스 브랜드가 이번 부산 모터쇼에서 국내 최초로 선보인 뉴욕 콘셉트는 지난 3월 뉴욕 모터쇼에서 최초로 공개하며 큰 반향을 불러일으킨 바 있는 4도어 스포츠 세단 콘셉트카입니다. 뉴욕 콘셉트는 제네시스 브랜드 고유의 정제된 라인과 감각적인 볼륨을 통해 역동적이면서도 우아한 이미지를 선보이며, 제네시스 브랜드의 미래 디자인 방향성을 제시했습니다.

EQ900 샤시구동계 시스템 전시물의 모습
l EQ900 샤시구동계 시스템 전시물의 모습입니다

이와 함께 제네시스 브랜드는 초대형 럭셔리 세단 EQ900와 세단보다 전장이 290mm 늘어나 더욱 웅장한 외관과 여유로운 뒷좌석 공간을 자랑하는 EQ900 리무진 등 제네시스 브랜드의 최상위 차종을 전시했습니다. 이외에도 우수한 차체강성과 주행시스템을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는 EQ900 샤시구동계 시스템 전시물과 애플 카플레이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G80 DIS(Driver Information System) 커넥티비티 키오스크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더불어 람다 3.3 터보 GDi, 람다 3.8 GDi, 타우 5.0 GDi 등 EQ900에 탑재된 엔진 3종을 함께 전시해 관람객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선사합니다.

2016 부산 모터쇼 제네시스 G80 언베일드 행사 모습
l 2016 부산 모터쇼에서 제네시스 브랜드를 만나 보세요

제네시스 브랜드는 모터쇼 기간 동안 제네시스 브랜드 차량 보유고객을 대상으로 전용 라운지를 운영하고, 케이터링을 비롯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문 설명요원이 제네시스 부스의 원활한 관람을 지원하는 도슨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핵심 VIP 고객을 초청해 프라이빗 런칭쇼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입니다. 이번 부산 모터쇼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G80를 시작으로 제네시스 브랜드는 새로운 도약을 시작할 것입니다.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을 통해 제네시스가 No.1 글로벌 고급차 브랜드로 진일보하는 모습을 여러분도 함께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