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더 뉴 모하비, 최고급 SUV로 돌아오다
더 달라진 모하비의 매력 포인트 32016/04/11by 기아자동차

기아자동차의 플래그십 SUV, 더 뉴 모하비,
정통 오프로드 스타일의 대한민국 최고급 SUV가 된 이유를 공개합니다

검은색 모하비 전면 모습
l 한 단계 진보한 ‘더 뉴 모하비’가 돌풍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기아자동차의 플래그십 SUV인 더 뉴 모하비는 후륜구동 기반 프레임 바디 방식을 채택한 고성능 대형 SUV로서, 기존 디자인에 고급감을 더하고 각종 안전 및 편의사양을 대거 탑재한 것이 특징입니다. 더 뉴 모하비의 비밀들 지금 공개합니다.



V6 3.0 디젤 엔진 탑재로 강력한 동력성능과 친환경성 겸비

검은색 더 뉴 모하비를 뒤에서 찍은 모습
l 더 뉴 모하비는 도심과 오프로드 등 다양한 주행 환경을 고려했습니다

더 뉴 모하비에는 실용영역 주행성능을 강화한 친환경 고성능 V6 3.0디젤 엔진이 새롭게 탑재됐습니다. 국산 SUV 중 유일하게 3.0리터급 V6 S2 3.0 디젤 엔진을 탑재했는데요. 후륜 8단 자동변속기와 최적화된 조합을 이뤄 최고출력 260마력, 최대토크 57.1kgf·m의 세계 정상급 동력성능을 자랑합니다. 또한, 복합연비 10.7Km/l(2WD 모델, 구연비 기준)의 공인연비를 달성했죠.

특히 주목할 부분은 요소수를 활용한 SCR 방식의 배기가스 저감장치를 적용해, 우수한 동력성능은 유지하면서 강화된 배출가스 기준인 유로6 기준을 충족시켰다는 점입니다. 이와 함께 더 뉴 모하비는 도심과 오프로드 등 다양한 주행 환경을 고려했는데요. 실용영역에서의 응답성과 동력성능을 강화, 1,500rpm영역의 저중속 토크를 46kgf·m에서 57.1kgf·m로 24.1% 높이고, 80km/h에서 120km/h로 속도가 올라가는 데 걸리는 시간을 기존 26.4초에서 20.8초로 단축시켰습니다.




한 차원 높은 승차감과 정숙성, 첨단 안전사양

더 뉴 모하비의 내부 모습
l 더 뉴 모하비는 승차감과 주행안정감을 개선하고, 한 차원 높은 정숙성을 갖췄습니다

더 뉴 모하비는 승차감과 주행안정감을 대폭 개선하고, 한 차원 높은 정숙성을 갖췄습니다. 먼저 노면충격을 잘 흡수하도록 전·후륜 서스펜션과 쇽업소버를 새롭게 튜닝해 고속주행 안정감과 코너링 성능을 높였죠. 전륜 서스펜션에는 유압식 리바운드 스프링을 새롭게 적용해 험로·고속주행 시 승차감을 크게 향상시켰습니다. 또한, 흡차음재 개선으로 엔진 투과음의 실내 유입을 차단하고, 휠 강성을 높이며 실내 재질을 최적화해 노면 소음을 최소화했답니다.

더 뉴 모하비의 첨단 안전사양 또한 국산 최고급 SUV에 걸맞습니다. 차선 변경 시 후·측방에서 접근하는 차량을 감지하는 ‘후·측방 경보시스템(BSD)’, 방향 지시등 조작 없이 차선 이탈 시 운전자에게 경고를 해주는 ‘차선이탈 경보 시스템(LDWS)’, 앞 차량과의 거리를 감지하여 추돌 위험 시 경보 안내를 해주는 ‘전방추돌 경보시스템(FCWS)’, 야간 주행 시 주변 환경에 따라 상향등을 자동으로 조작해주는 ‘하이빔 어시스트(HBA)’ 등이 그 이유입니다.




강인함과 고급스러움이 한층 강화된 내·외장 디자인

더 뉴 모하비의 센터 콘솔에 위치한 스위치 모습
l ‘스트롱 디그니티(Strong Dignity)’를 디자인 콘셉트로 완성된 더 뉴 모하비는 기존 모하비의 웅장한 디자인에 강인함과 고급감을 더해 최고급 SUV의 이미지를 구현했습니다

더 뉴 모하비의 디자인 콘셉트는 절대적인 위엄을 뜻하는 ‘스트롱 디그니티(Strong Dignity)’입니다. 기존 모하비의 웅장한 디자인에 강인함과 고급스러움을 더해 최고급 SUV의 이미지를 구현했습니다. 전면부는 신규 라디에이터 그릴과 웅장하고 입체감 있는 스키드플레이트를 적용해 고성능 정통 SUV의 이미지를 한층 강화했죠. 또한, 주간주행등과 안개등 주변엔 메쉬(그물형) 패턴의 가니쉬를 적용해 디테일한 완성도를 높였답니다.

이뿐만 아니라, 새로운 디자인의 범퍼와 와이드한 스키드플레이트를 적용해 모하비만의 강인한 오프로드 이미지를 강조했으며, 면발광 타입의 LED 리어 램프로 세련미를 더했습니다. 인테리어 측면에서는 고급스러운 세틴 크롬 및 하이그로시 내장재, 퀼팅 나파가죽 시트, 모하비 전용 신규 스티어링 휠, 4.2인치 슈퍼비전 클러스터, 2가지 컬러의 우드그레인 등으로 고급스러운 대형 SUV의 느낌을 살렸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