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예술작품이 된 기아자동차,
기아 서프라이즈 위크엔드2014/04/11by 기아자동차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의 다양하고 멋진 작품들로 꾸며진
'기아 서프라이즈 위크엔드'의 현장을 소개합니다

아티스트 줄리앙 발레의 My dream ride
| 아티스트 줄리앙 발레의 ‘My dream ride’



기아자동차가 가나아트갤러리, 엘로퀸스와 함께 기획한기아 서프라이즈 위크엔드는 국내외의 다양한 아티스트들이 참가하여 기아자동차를 보다 색다르고 다양하게 표현한 예술 작품들을 선보이는 크리에이티브 쇼케이스입니다. 보다 친숙한 방법으로 전시와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는기아 서프라이즈 위크엔드 2013 9 27일부터 29일까지 열렸습니다. 이 행사의 메인 아티스트 3인은 각자의 개성을 살려 'My Dream Ride'를 주제로 기아 서프라이즈 위크엔드만을 위한 신선한 작품을 선보였습니다.



VIBRANT 미디어 아티스트 빠키

첫 번째로 소개할 아티스트는 미디어 아티스트 빠키(Vakki)입니다. 아티스트 빠키는 비쥬얼 디자인, 포토그래피, 필름을 주로 다루며 CF 프로덕션의 아트 디렉터, 인터렉티브 그래픽 디자이너까지 다채로운 경험과 이력을 지녔습니다. 현재는 한국을 비롯해 도쿄, 베를린, 베이징 등 다양한 아트 스페이스 감독이자 설치 미술가, 일러스트레이터 등으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아티스트 빠키의 더 많은 작품을 만나보고 싶다면?


아티스트 빠키의 키네틱 아트 ‘What I dreamed’
| 아티스트 빠키의 키네틱 아트 ‘What I dreamed’



DISTINCTIVE 아티스트 줄리앙 발레


세계적인 그래픽, 모션 아트 디자이너 줄리앙 발레(Julien Vallee)
| 세계적인 그래픽, 모션 아트 디자이너 줄리앙 발레(Julien Vallee)

두 번째로 소개할 아티스트는 캐나다 출신의 세계적인 그래픽, 모션 아트 디자이너 줄리앙 발레(Julien Vallee) 입니다. 줄리앙 발레는 캐나다에서 그래픽 디자이너 및 예술 감독으로 다져진 다양한 경험으로 수많은 글로벌 클라이언트를 위한 작품을 만들었습니다. 다채로운 컬러와 감각적인 조형미가 돋보이는 그의 작품들은 종이, 플라스틱, 나무와 같은 재료를 사용합니다. 줄리앙 발레는 시각 디자인 분야의 아카데미 상으로 불리는 뉴욕 디렉터스클럽(ADC)에서 ‘Young Gun’을 수상한 이력도 가지고 있습니다. MTV 및 뉴욕 타임즈 매거진 등 해외 유수의 매체에서 소개되기도 한 그의 작품들은 영국, 베를린, 취리히, 몬트리올, 미국과 서울 등 전세계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아티스트 줄리앙 발레의 더 많은 작품을 만나보고 싶다면?


우리는 무언가를 할 때 그에 대한 경험적 지각을 모두 다른 형태로 기억합니다. 줄리앙 발레의 작품 ‘My dream ride’는 자동차를 탈 때의 경험을 독특한 방식으로 표현하였습니다. 형형색색의 끈, 줄들로 이루어진 작품 속에는 그네가 숨어 있습니다. 이 그네를 타면 속도에 따라 자동차의 엔진소리와 함께 음악이 점점 크게 들립니다. 만지고, 스치고, 탈 수 있는 이 독특한 설치물에 많은 관객들은 흥미를 느끼며 작품을 감상하였습니다.



RELIABLE 피규어 아티스트 마이클 라우

그 세 번째는아트토이의 창시자, 마이클 라우(Michael Lau)입니다. 마이클 라우는 소니, 디젤, 카시오, 맥도널드, 디씨, 에어워크 등의 해외 기업뿐 아니라 동방신기, 소녀시대, 슈퍼주니어 등이 소속된 한국의 SM 엔터테인먼트와도 협업을 진행했던 세계 최고 수준의 피규어 아티스트 입니다. 서브컬쳐 매니아들의 전유물이었던 피규어를 아트토이로 발전시켜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아티스트 마이클 라우의 더 많은 작품을 만나보고 싶다면?


아티스트 마이클 라우의 ‘I am What I am’
| 아티스트 마이클 라우의 ‘I am What I am’

모두의 기억과 생각, 상상 속에서 기아자동차는 다양한 형태와 이미지로 그려집니다. 마이클 라우는 기아자동차와 기아자동차를 타는 사람들에 대한 가치와 상상력, 그리고 즐거움을 대형 자동차 피규어로 표현했습니다. 작품 ‘I am What I am’은 젊은 세대들에게 자신의 개성을 어떻게 표현할 것인지에 대해 생각하게 하고, 삶을 바라보는 가치관과 태도의 메세지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창조의 불꽃 기아 서프라이즈 위크엔드

하나의 컨텐츠가 주는 단편적인 새로움을 넘어서 다양한 형태의 문화, 컨텐츠들이 서로 만나 교차되면서 일어나는 창조의 불꽃, 기아 서프라이즈 위크엔드. 앞으로 기아 서프라이즈 위크엔드를 통해 아트, 패션, 디자인, 음악, 사진, 영화 등 다양한 형태의 문화, 컨텐츠들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지난 2013년에 여러분을 찾아갔던기아 서프라이즈 위크엔드 2014년에도 멋진 작품들로 가득한 전시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많은 기대 바랍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