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삼둥이 아빠 송일국도 부러워할
럭셔리 튜닝의 끝판왕, 노블클라쎄 카니발2015/05/07by 기아자동차

기아자동차 카니발 하이리무진의 특별한 진화는 어디까지 계속될까?
예술과 기술이 만나 완성한 럭셔리 MPV '노블클라쎄 카니발'이 그 해답을 제시했습니다

2015 서울모터쇼를 통해 ‘노블클라쎄 카니발’을 공개한 케이씨노블
l 2015 서울모터쇼를 통해 ‘노블클라쎄 카니발’을 공개한 케이씨노블



사실, 튜닝카하면 먼저 떠오르는 것들이 있었지요. 부와와앙! 하고 달리는 모습. 혹은 캠핑용으로 개조되거나 귀여운 푸드트럭으로 변신한 모습들. 적어도 이 차를 만나기 전까지는요.

솔직히 차량 실내를 처음 둘러봤을 땐, 항공기 퍼스트클래스나 럭셔리 요트가 생각나더라구요. 기아자동차 카니발 하이리무진을 튜닝한 이 차, 노블클라쎄 카니발. 직접 한 번 보시죠.



고급스러움에도 첫인상이 중요하니까요

노블클라쎄 카니발의 앞모습
l 노블클라쎄 카니발의 앞모습

가장 먼저 눈길을 끄는 것은 역시 외장 디자인이죠.

블랙과 브라운의 투 톤 컬러와 세로형 라디에이터 그릴이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풍기고 있습니다. 기존 카니발 하이리무진의 디자인을 기반으로 고급스러움을 잘 강조하고 있습니다. ‘같은 모델인데 이렇게 느낌이 달라질 수도 있구나’ 싶네요.

15 스포크 빗살무늬 휠
l 15 스포크 빗살무늬 휠

15 스포크 빗살무늬 휠도 관전 포인트입니다. 대형 휠이 휠 하우스를 가득 메우고 있어서 스포티해 보이는 동시에 럭셔리해 보이기도 하네요.



겉모습만 살짝 꾸민 게 아닙니다

노블클라쎄 카니발의 운전석과 보조석
l 노블클라쎄 카니발의 운전석과 보조석

실내도 한 번 살펴볼까요? 인체공학적으로 설계한 넓고 안정감 넘치는 레이아웃을 유지하면서 소재와 마감재를 바꿔 고급스러움을 더했습니다. 저 베이지 가죽시트를 보세요. 천연가죽에 퀼트무늬까지 넣었습니다.

운전석과 뒷좌석이 분리된 노블클라쎄 카니발
l 운전석과 뒷좌석이 분리된 노블클라쎄 카니발

운전석과 뒷좌석 사이에 유리 칸막이를 달아 공간을 분리시켰습니다. 완벽히 프라이빗한 공간을 연출한 것이죠. 진정한 편안함이란 온전한 집중에서 나올 수 있을 테니까요.

기아자동차 카니발 하이리무진과는 다른 분위기의 실내
l 기아자동차 카니발 하이리무진과는 다른 분위기의 실내

뒷좌석은 더 어마어마합니다. 기존의 기아자동차 카니발 하이리무진을 알고 있는 분이라면, 무언가 구조가 바뀌었다는 것을 눈치 채셨을 텐데요.

네, 노블클라쎄 카니발은 단순히 드레스업 튜닝만 거친 게 아닙니다. 9인승이었던 기존 실내를 완벽히 바꿔 4인승 럭셔리 리무진으로 변신시켰습니다.

뒷공간 또한 넉넉하고 안락합니다
l 뒷공간 또한 넉넉하고 안락합니다

뒷공간도 4인승 리무진의 활용성을 잘 살려냈습니다. 해치를 열면 골프백 4개를 넉넉히 실어 나를 수 있는 공간이 등장합니다. 참고로 파워트레인은 기존 기아자동차 카니발 하이리무진과 같습니다.



디테일을 봐야 진짜 고급인지 알 수 있죠

노블클라쎄 카니발의 도어
l 노블클라쎄 카니발의 도어

구석구석 디테일 변화를 확인해 보는 것도 즐거운 일입니다. 도어를 잘 살펴보면 고급스러운 자개 장식을 볼 수 있는데요.

무형문화재 손대현 선생의 자개작품
l 무형문화재 손대현 선생의 자개작품

무형문화재 손대현 선생의 자개작품이 노블클라쎄 카니발 곳곳에 적용된 것이라고 합니다. 자동차에 접목된 예술작품이라니. 노블클라쎄 카니발을 타는 사람이라면, 자신의 취향을 힘들여 증명할 필요는 없겠군요.

노블클라쎄 카니발의 우산꽂이
l 노블클라쎄 카니발의 우산꽂이

놓치기 아쉬운 디테일이 또 있습니다.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엠블럼을 꺼내보면 우산이 꽂혀 있습니다. 갑자기 비가 오는 날에도, 노블클라쎄 카니발 오너는 당황하지 않아도 됩니다.



스마트하지 못한데 럭셔리할 수가 있나요?

노블클라쎄 카니발의 IT환경
l 노블클라쎄 카니발의 IT환경

노블클라쎄 카니발의 또 다른 강점은 IT환경입니다. 다른 건 모두 고급스러운데 스마트하지 못한 것도 우스우니까요.

노블클라쎄 카니발의 대형 디스플레이
l 노블클라쎄 카니발의 대형 디스플레이

전체적인 튜닝을 맡은 케이씨노블이 독자 개발한 ‘LIS’는 리무진전용 인포테인먼트시스템입니다.

차에 장착된 LTE 라우터를 통해 무선인터넷이 가능하고, 대형 디스플레이가 있어서 주행 중 실시간 방송을 풀 HD급 화면으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물론 휴대폰이나 태블릿 PC 등과의 연동도 가능하고, 다자간 영상회의도 진행할 수 있다고 하네요.

노블클라쎄 카니발의 오너라면 이동하는 중에도 찾는 사람이 많을 테니, 꼭 필요한 기능인 듯합니다.

노블클라쎄 카니발의 커피머신
l 노블클라쎄 카니발의 커피머신

아직 끝이 아닙니다. 커피머신도 있으니까요. 정말 요트나 항공기가 부럽지 않군요. 자신만의 특별함을 추구하기 위해 자동차를 튜닝한다는 점을 떠올려보면, 노블클라쎄 카니발 같은 럭셔리 튜닝카는 자신만의 확실한 수요층을 지니고 있을 것 같습니다.

기아자동차 카니발 하이리무진의 럭셔리 튜닝카
l 기아자동차 카니발 하이리무진의 럭셔리 튜닝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