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트럭의 대명사, 다시 돌아온 올 뉴 마이티의
‘대놓고 자랑하는’ 5가지 특징2015/04/08by 현대자동차

트럭은 원래 투박하다고요? 이런, 새로운 올 뉴 마이티를 아직 못보셨군요
그 마이티가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 우리 앞에 나타났습니다.

오래 기다리셨습니다. 17년 만에 새롭게 태어난 마이티를 소개합니다
l 오래 기다리셨습니다. 새롭게 태어난 마이티를 소개합니다



오랜 시간 동안 우리나라 방방곡곡을 누비며 다양한 역할을 수행해온 국민트럭 마이티. 그 마이티가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 우리 앞에 나타났습니다. 과연 무엇이 어떻게 달라졌을까요?



1. 트럭인데 트럭 같지가 않아! 트럭 이미지를 바꾼 멋진 스타일과 디자인의 트럭

이렇게 멋진 트럭 본 적 있으세요?
l 이렇게 멋진 트럭 본 적 있으세요?

‘Crossed Dynamic’ 이라는 디자인 언어를 통해 완성된 올 뉴 마이티의 겉면은 여러 선이 교차되는조형을 통해 강인한 스타일과 부드러운 곡선이 주는 현대적 세련미가 조화로운 모습을 보여줍니다. 세로로 긴 헤드램프, 대형 라디에이터 그릴 등이 트럭으로서 갖춰야 할 강인함을 세련되게 빚어냈습니다. 결론적으로 신형 마이티는 ‘훨씬 더 멋있어진 트럭’입니다. 게다가 이번에는 승용차에서나 볼 수 있었던 제이드, 하이퍼 실버 등의 컬러를 과감하게 적용해 멋진 조형미를 더욱 돋보이게 합니다.

어쩌면 그 동안 도로에서 흔히 보이던 흰색, 파란색의 마이티는 이제 더 이상 못보게 될지도 모르겠군요.



2. 더 깨끗하고 더 강력해졌다. 유로6 규제를 만족시키는 F엔진

마이티에 탑재된 F엔진은 힘과 연비까지 두루 충족시키는 친환경엔진입니다
l 마이티에 탑재된 F엔진은 힘과 연비까지 두루 충족시키는 친환경엔진입니다

친환경 자동차를 만드는 것은 전세계 모든 자동차 메이커들에게 주어진 커다란 숙제와도 같습니다. 이에 따라 현대자동차에서도 다양한 친환경 모델을 개발해 소비자들에게 내어놓고 있는데요. 트럭이라고 예외일 순 없습니다. 유로6 규제를 만족시키는 F엔진을 탑재해 더욱 친환경적인 자동차로 거듭났습니다. 그렇다고 환경을 생각해 출력을 줄이는 등의 타협을 하지는 않았습니다. 트럭이라면 강력한 힘은 필수니까요. 마이티에 탑재되는 F엔진은 배기가스를 줄이면서도 엔진 성능은 오히려 향상된 훌륭한 성능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새로운 마이티가 도로를 누비면서부터 언덕길에서 시커먼 매연을 내뿜던 오래된 트럭의 이미지는 모두 지워지게 될 것입니다.



3. 이거 트럭 맞아요? 승용 감각으로 완성된 인테리어와 편리한 승하차성

올 뉴 마이티의 실내는 더 넓어지고 더 고급스러워졌습니다. 이제 편안하게 운전하세요!
l 올 뉴 마이티의 실내는 더 넓어지고 더 고급스러워졌습니다. 이제 편안하게 운전하세요!

출장과 장거리 운전이 많은 탓에 차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야 하는 트럭 운전자들이야 말로 진짜 편안한 자동차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현대자동차는 편의성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마이티를 개발했습니다.

캡의 높이를 높이고 전면부 각도를 세워 훨씬 넓은 실내공간을 만들었으며, 상하좌우로 시원한 개방감을 느낄 수 있게 되어 사각지대 없는 더욱 안전한 운전을 돕습니다. 그리고 전면부 각도가 키워지면서 문을 열었을 때 개방 면적이 넓어져 차에 오르내리기도 훨씬 쉬워졌지요. 차 안으로 들어서면 또 다른 새로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시트의 모양도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완전히 새로 디자인했습니다. 게다가 승용차 감각으로 만들어낸 인테리어는 차에 앉으면 껑충한 높이를 제외하고는 승용차인지 트럭인지 분간을 못할 정도이기까지 합니다.

그 동안의 좁고 불편했던 트럭은 잊어주세요. 이제부터는 올 뉴 마이티가 그 동안 피곤했던 트럭 운전자들을 더욱 편안하게 ‘모시게’ 될테니까요.



4. 운전을 더 편하고 안전하게! 다양하게 갖춰진 편의장비

스티어링휠 리모콘, LED 계기판, 향상된 공조장치. 이거, 승용차에서 보던 것들 아니었나요?
l 스티어링휠 리모콘, LED 계기판, 향상된 공조장치. 이거, 승용차에서 보던 것들 아니었나요?

차 안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만큼 운전은 더 쉽고 편안해야 합니다. 운전자 중심으로 생각하고 개발단계에서부터 모든 것을 바꾸어 놓았습니다. 장거리 운행에서 편안함을 더해줄 크루즈 컨트롤, 운전 중 블루투스 조작이 가능한 가능한 핸들 리모컨, 주행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LED 계기판 등 승용차에서나 볼 수 있었던 실내 편의장비가 편안한 운전을 돕습니다. 언덕길 출발 시 밀림을 방지하는 언덕길 발진 보조장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차선이탈 경보시스템 등이 더 안전한 운전을 돕습니다.



5. 트럭이라면 당연히 튼튼해야죠! 강화된 안전과 주행 안정성

마이티는 넓은 짐칸을 가졌습니다. 더불어 그 아래 탄탄한 안전 기본기를 갖추고 있습니다
l 마이티는 넓은 짐칸을 가졌습니다. 더불어 그 아래 탄탄한 안전 기본기를 갖추고 있습니다

모든 자동차가 갖추어야 할 가장 기본적인 덕목, 바로 안전입니다. 사람이 타는 것이니만큼 안전은 절대 빼놓아서는 안될 요소입니다. 잘 달리고 잘 멈추기 위해 디스크 브레이크를 적용하고 드럼 브레이크의 용량을 확대했습니다. 그리고 엔진이 부착되는 부위인 엔진 마운트 구조를 개선해 각종 소음문제를 해결하고 주행 시 운전자와 자동차에 가해지는 스트레스를 줄여줍니다. 트럭의 캡 구조를 개선하고 강성을 높여 더 안전하고 안락해졌습니다. 더불어 차체를 밑에서 든든하게 떠받는 현가장치도 새롭게 개선했습니다. 그야말로 자동차의 모든 부분이 싹 바뀐 것입니다.

새롭게 태어난 올 뉴 마이티의 다섯 가지 특징, 어떠신가요? 이 글을 읽는 순간 트럭인데도 왠지 타보고 싶지 않으세요? 더 멋진 모습은 우리의 생각을 바꾸어 놓을 것이고 더 안락해진 실내는 운전자들의 생활을 바꾸어 놓을 것입니다. 지금부터 우리나라 곳곳을 누비게 될 ‘국민 트럭’ 올 뉴 마이티의 새로운 모습, 기대해 주세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