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K5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2017 K5 출시
뛰어난 기술력과 경쟁력을 자랑하다2016/07/12by 기아자동차

기아자동차가 K5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출시했습니다
2017 스페셜 트림인 ‘Signature’, ‘GT-Line’도 만나봅니다

미디어발표회에서의 K5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모습
l 뛰어난 기술력과 경쟁력으로 무장한 K5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가 탄생했습니다



글로벌 중형차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몰고 온 기아자동차 신형 K5가 새롭게 돌아왔습니다. 기아자동차는 12일 강남구 논현 인터와이어드 스튜디오에서 미디어발표회를 열고 K5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선보이고, 2017 K5 스페셜 트림인 ‘Signature’와 ‘GT-Line’을 동시에 출시했습니다. 친환경차 수요를 적극 공략한 K5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와 디자인 요소를 강화하고 신규 변속기와 첨단사양을 대거 신규 적용한 ‘Signature’, ‘GT-Line’ 스페셜 트림을 만나보겠습니다.



기아자동차의 첫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K5 PHEV’

K5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모습 전면부
l K5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친환경성과 강력한 동력성능을 동시에 지녔습니다

뛰어난 기술력과 경쟁력으로 무장한 K5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9.8kWh 대용량 배터리와 50kW 모터를 적용해 전기와 하이브리드 두 가지 모드로 주행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진 친환경 차량입니다. 친환경 모델은 동력성능이 약하다는 선입견이 무색하게 2.0 GDI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156마력(ps), 최대토크 19.3kgf·m의 강력한 동력성능을 확보했습니다.



배터리 한 번 충전에 44km 주행 가능

K5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충전 후면부
l K5 하이브리드는 배터리 완충 시 최대 44km를 전기 모드로 주행할 수 있습니다

K5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전기 주행 모드는 배터리 완전 충전 시 최대 44km를 전기모터로만 주행할 수 있는 국내 최고수준의 효율성과 기술력을 자랑합니다. 도시 생활자의 평균 출퇴근 거리가 편도 30~40km 내외인 점을 고려하면 평일에는 전기만으로도 주행이 가능한 점이 강점입니다.

만약 평일에 40km의 거리를 전기 주행 모드로 출퇴근하고 주말에는 100km를 전기와 하이브리드 모드를 병행해 사용한다고 가정하겠습니다. 이 경우 K5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연간 15,600km의 거리를 60만원 정도의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동일 거리를 연비 12km/L 수준의 동급 가솔린 엔진으로 주행할 경우 180만원 정도 비용이 들기 때문에 최대 120만원 상당의 연료비를 절감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배터리를 모두 사용해도 하이브리드 모드(연비 16.4 km/L)만으로도 최대 902km까지 주행가능하기 때문에 방전 걱정 없이 사용자의 주행 상황에 따라 경제성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뛰어난 퍼포먼스와 차별화된 디자인

K5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엔진룸
l K5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친환경성 뿐만 아니라 주행 면에서도 뛰어난 성능을 보여줍니다

K5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주행 면에서도 뛰어난 성능을 보여줍니다. GDI엔진과 50kw급 모터로 역동적인 동력성능을 제공하고, 주행 상황과 조건에 따라 긴밀하게 변속기를 제어하는 기술을 적용해 어떤 상황에서도 전기 모드와 하이브리드 모드의 자연스러운 전환이 이루어지도록 해 운전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했습니다.

K5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슈퍼비전 클러스터
l K5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슈퍼비전 클러스터는 효율적인 운전을 돕습니다

사용 편의성 측면에서 살펴보면, PHEV 전용 4.3인치 슈퍼비전 클러스터가 충전 관련 정보와 EV/HEV 주행 모드 및 주행 가능 거리를 알려주고, PHEV 전용 8인치 UVO 내비게이션은 에너지 흐름도, 예약 충전기능 등을 보기 쉽게 제공해 효율적인 운전을 돕습니다. 충전기의 경우 거치형 완속 충전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완속 충전용 케이블을 기본 제공하고, 일반 220V 콘센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220V 휴대용 충전 케이블은 옵션으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K5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색상별 모습
l K5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고급스러우면서도 차별화된 디자인을 완성했습니다

또한 디자인 면에서는 K5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LED헤드램프를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하고, 라디에이터그릴과 리어범퍼 하단에 에코 컬러 포인트를 적용하고, 친환경차 전용 엠블럼을 배치해 PHEV만의 고급스러우면서도 차별화된 디자인을 완성했습니다.



동급 가솔린 모델을 압도하는 가격 경쟁력

K5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충전 모습
l K5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최적의 가격 경쟁력을 자랑합니다

물론 세제 혜택 및 구매 보조금도 K5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가격 경쟁력을 돋보이게 합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자동차 구매보조금 500만원을 정부로부터 지원받을 수 있으며, 차량 등록 시 취득세를 최대 140만원까지 감면 받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채권 및 공채 또한 최대 200만원(서울 기준)까지 매입 면제받을 수 있기 때문에 훨씬 경제적입니다. 이러한 각종 세제 혜택 및 구매보조금 500만원 그리고 전기 주행 모드를 활용하면 동급 가솔린 차량의 3분의 1 수준의 저렴한 유지비를 책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5년 내로 가솔린 대비 차량 가격 이상을 회수할 수 있어 충분한 가격 경쟁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아울러 기아자동차는 50명 선착순으로 100만원의 특별 지원금을 구매 고객에게 제공해, 한층 가격 경쟁력을 높이며 친환경차 보급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또한 공영주차장 주차료 50%, 지하철 환승주차장 80% 할인, 남산터널 혼잡통행료 면제 등 하이브리드의 추가혜택도 모두 누릴 수 있어 압도적인 가격 경쟁력을 자랑합니다.



고급스러운 ‘Signature’와 스포티한 ‘GT-Line’

K5 Signature와 GT-Line
l ‘2017 K5’가 새롭게 태어났습니다

신형 K5는 지난해 7월 ‘두 개의 얼굴’이라는 콘셉트를 바탕으로 ‘K5 MX(MODERN EXTREME)’와 ‘K5 SX(SPORTY EXTREME)’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됐습니다. 새로워진 K5는 세계적 권위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즈에서 국내 최초로 전 세대에 이어 베스트 오브 베스트(Best of Best)를 수상하며 세계적 호평을 받았습니다.

이처럼 중형 세단의 디자인을 새롭게 정의한 K5는 ‘2017 K5’로 다시 태어나면서 고급스러움을 집중 강화한 ‘Signature’ 트림과 스포티한 이미지를 극대화시킨 ‘GT-Line’ 트림을 추가하고 디자인 요소를 한층 강화했습니다.

K5 Signature의 전면부
l ‘Signature’ 트림은 고급스러움을 강조했습니다

‘Signature’ 트림은 세련된 디자인의 LED 헤드램프를 적용했으며, 알루미늄 소재의 기어 노브 주변부 콘솔 어퍼 커버, 실내 공간 상단의 블랙 스웨이드를 통해 한층 고급스러움을 더했습니다. 아울러 차량 후면과 스티어링 휠에 ‘Signature’ 전용 엠블럼을 부착하고, ‘Signature’ 문구가 새겨진 자수 가죽시트를 1열에 적용해 기존 모델과 차별화했습니다. ‘Signature’ 스페셜 트림은 2.0 가솔린, 1.7 디젤 모델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K5 GT-Line의 후면부
l ‘GT-Line’은 스포티함을 강조한 것이 특징입니다

‘GT-Line’의 외관은 ‘GT-Line’ 전용 엠블럼 부착과 함께 LED 헤드램프, 강렬한 느낌의 듀얼머플러와 전륜 레드캘리퍼, 18인치 신규 알로이휠을 적용해 스포티함을 한층 강조했습니다. 내장은 ‘Signature’ 트림과 동일하게 알루미늄 소재의 콘솔을 적용했습니다. 또한 ‘GT-Line’ 문구가 새겨진 1열 시트는 물론 운전 자세를 안정적으로 잡아주는 스포츠 튜블러 가죽시트를 통해 터보 모델의 강력한 주행성능을 만끽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GT-Line’ 스페셜 트림은 1.6 터보, 2.0 터보 모델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K-Advanced Shift 신규 변속기와 첨단 신사양 적용

K5 GT-Line의 시트
l ‘2017 K5’ 다양한 신사양을 적용해 상품성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2017 K5’는 신규 변속기와 첨단 신사양을 적용하며 상품성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변속기의 구동 효율을 개선하고, 직결성을 향상한 신규 6단 자동변속기 K-Advanced Shift를 ‘2017 K5’ 2.0 가솔린과 2.0 LPI 모델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K-Advanced Shift’는 상시 직결 제어를 통해 기존 변속기 대비 부드러운 가속성능을 구현했고, 정밀 제어를 통해 진동, 소음을 줄여 정숙한 드라이빙 경험을 선사합니다. 또한 연비도 향상돼 경제성이 한층 개선됐습니다.

더불어 국산 중형차 최초로 주차공간과 주행공간을 인지해 협소한 공간에서의 주차와 주행을 돕는 어라운드뷰모니터링시스템을 적용해 운전자의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또한 ‘기아 T맵 & 미러링크’를 기아자동차 최초로 적용해 모바일 연결성을 강화했습니다. 특히 ‘기아 T맵 & 미러링크’는 별도의 이용료 없이 T맵을 차량 내비게이션 화면에서 이용할 수 있는 기술로, 모바일 기기를 활용해 최적의 경로 탐색을 제공하며, 별도의 업데이트 없이도 실시간 최신 도로 정보를 반영해 정확히 길을 안내합니다. 사용이 간편하고 직관적일 뿐 아니라 휴대폰 화면을 차량 내비게이션에 보여주던 기존의 미러링크 기술과 달리 K5의 7인치 내비게이션 화면에 적합하게 별도로 디자인된 UI를 제공하는 점이 특징입니다.



고객에게 한 발 더 다가선 ‘2017 K5’

K5 GT-Line의 주행모습
l ‘2017 K5’와 K5 PHEV는 뛰어난 경쟁력과 탁월한 성능으로 고객 여러분께 다가갑니다

‘2017 K5’는 선호 사양을 보강하면서 가격은 낮추는 파격적인 정책을 선보였습니다. 주력 트림인 프레스티지 트림 가격을 인하했으며, 최근 인기가 많아진 다운사이징 모델 또한 전 트림 전격 가격 인하를 단행해 고객 부담을 줄였습니다. 더불어 최고가 트림에서만 선택 가능했던 고급 디자인 사양들을 통합한 디자인 패키지를 폭넓게 운영합니다.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가장 경쟁이 치열한 중형 세단 시장에서 확고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기아자동차 K5. 스페셜 트림과 신사양, 그리고 PHEV 엔진까지 강화한 K5가 다시 전면적인 반격을 시작합니다. K5는 모든 부분에서 끊임없는 진화하고, 진정성 있는 연구 개발의 노력을 통해 중형 세단 시장의 강자로 다시금 거듭날 것을 약속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