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올 뉴 모닝, 젊은 감성으로
외장 디자인을 차별화하다2017/02/13by 기아자동차

더욱 세련되고 스포티해진
올 뉴 모닝의 외장 디자인을 살펴봤습니다.

클리어 화이트 색상의 3세대 올 뉴 모닝
l 올 뉴 모닝은 세련되면서도 스포티한 인상을 지녔습니다



올 뉴 모닝의 외관은 한 마디로 간결하지만 역동적입니다. 전보다 더욱 든든하면서도 잘 다듬어진 느낌이 공존합니다. 전 세대 모닝의 장점을 이어가면서도 더욱 세련되고 스포티하게, 더욱 개성 넘치는 모습으로 거듭난 올 뉴 모닝의 외관 디자인을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당당하고 진보적인 도시형 경차, 올 뉴 모닝

도심 속 클리어 화이트 색상의 올 뉴 모닝
l 3세대 올 뉴 모닝은 더욱 당당해졌습니다

모닝의 디자인 콘셉트는 ‘당당해 보이고 진보적인 이미지를 가진 도시형 경차’입니다. 3세대 올 뉴 모닝의 디자인은 2세대 모닝의 디자인 강점을 최대한 살리는 것에 중점을 두었지만, 세련된 면 처리, 다이내믹한 볼륨으로 경쾌한 이미지를 더해 기존 모닝과는 색다른 인상을 지니게 됐습니다. 기아자동차는 이번 올 뉴 모닝을 경차 규격에 최적화하는 데 주력하면서도 더욱 다이내믹한 스타일을 완성하고자 노력했습니다. 동시에 앞바퀴 중심부터 범퍼까지의 거리인 프론트 오버행은 줄이고, 앞바퀴와 뒷바퀴 사이의 간격인 휠베이스는 넓혀 안정적이고 듬직하면서도 역동적인 스타일로 거듭났습니다.



2세대 디자인 강점에 역동성을 가미하다

밀키 베이지 색상 올 뉴 모닝 기본모델의 전면부와 후면부
l 밀키 베이지 색상 올 뉴 모닝 기본모델의 전면부와 후면부

올 뉴 모닝의 기본 모델은 기존 모닝의 디자인 강점인 볼륨감, 조형성, 곡선 등을 살리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올 뉴 모닝의 얼굴인 전면부는 어느 때보다 당당한 인상을 줍니다. 튼튼하고 안전한 느낌을 강조한 범퍼, 강인하면서도 날렵해 보이는 라디에이터 그릴, 헬멧의 조형을 적용한 포그 램프 덕분입니다.

당당한 전면부를 지나 측면부를 보면 단단하게 다듬어진 것 같은 볼륨감과 정제된 선이 어우러져 역동적인 이미지를 자아냅니다. 이어지는 후면부는 개성이 넘칩니다. 미래지향적인 느낌으로 디자인된 후방 램프와 간결하게 배치된 범퍼가 측면에서 이어진 역동적인 선을 만나 모닝만의 스타일을 완성했습니다.



아트컬렉션 모델로 차별화된 경차 디자인을 선보이다

올 뉴 모닝의 기본모델과 아트컬렉션 모델의 비교 이미지
l 올 뉴 모닝의 기본모델과 아트컬렉션 모델의 비교 이미지

올 뉴 모닝은 기본 모델에 아트컬렉션 패키지를 추가해 디자인 선택의 폭을 넓혔습니다. 특히 포인트 컬러를 선택할 수 있어 운전자의 개성을 살릴 수 있습니다. 아트컬렉션 모델은 기본 모델과 차별화된 모습으로 디자인에 강점을 가진 모닝만의 특색을 폭넓게 느낄 수 있습니다.



클리어 화이트 색상에 라임포인트를 준 올 뉴 모닝의 아트컬렉션 모델
l 클리어 화이트 색상에 라임포인트를 준 올 뉴 모닝의 아트컬렉션 모델

아트컬렉션 모델은 경차의 강력한 힘이 느껴지는 스포티한 디자인입니다. 전면부는 당당했던 올 뉴 모닝 기본모델의 얼굴에 라디에이터 그릴의 컬러 포인트를 메쉬로 적용했습니다. 사이드 에어커튼을 감싸며 사이드 하단으로 연결되는 컬러 가니쉬는 세련된 느낌을 더할뿐 아니라 운전자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포인트도 됩니다.



아트컬렉션 패키지 전용 16인치 알로이 휠
l 아트컬렉션 패키지 전용 16인치 알로이 휠

유니크한 인테이크 일체형 프로젝션 포그 램프, 그리고 아트컬렉션 모델에만 착장되는 아트컬렉션 전용 16인치 알로이 휠은 올 뉴 모닝의 세련된 이미지에 역동적인 느낌을 배가합니다. 후면부에서도 스포티함과 젊은 느낌이 강조됩니다. 트윈 팁 머플러와 리어 리플렉터, 백업 램프를 장착하고 리어 디퓨저에 스프라이트 컬러가 포인트가 되어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본 콘텐츠는 개발과정에서 작성되어, 현지 최종 판매 사양과 일부 상이할 수 있습니다.



▶ 현대자동차그룹 연구개발본부 간행물 R&D STORY ‘MORNING STORY’에서 발췌한 내용입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