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지친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컬러 테라피2014/05/22by 현대자동차그룹

반복되는 일상에 피로하고 무기력하다면 당신은 휴식이 절실한 상태입니다.
지친 일상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 줄 컬러 테라피를 소개합니다.

 여기 몸도 마음도 지친 당신에게 여섯 가지의 색깔을 제안합니다




쌓인 피로로 몸이 무겁고 기분이 가라앉는다면 색깔을 이용하여 기분을 끓어 올리는 것은 어떨까요
. 좋아하는 색의 옷이나 매니큐어, 집안의 조명이나 벽지에 자신만의 색깔을 입혀 새로운 활력을 찾아보세요. 여기 몸도 마음도 지친 당신에게 여섯 가지의 색깔을 제안합니다.



컬러의 힘, 믿기지 않는다고요?

우리의 눈은 매일 온갖 컬러를 보고 있습니다. 아침에 먹은 싱싱한 사과의 빨간색, 길 가다 만난 강아지의 갈색, 내 옆에 앉은 입사 동기 넥타이의 초록색, 모니터 저 너머 광활한 윈도우 배경의 푸른 하늘색 등등 인식하지 못할 만큼 매우 많은 색을 말이지요. 이렇게 흔히 보는 컬러가 사람에게 영향을 끼치는 파워를 가지고 있다는 사실! 믿기시나요?

생각해보면 쉽습니다. 컬러는 모든 에너지의 근원인 빛에서 나온 것이니까요. 인간의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유일한 에너지인 빛. 컬러는 각각 고유의 파장과 주파수를 가진 빛이랍니다. 컬러의 파장은 시신경을 자극하며 몸으로 들어와 아드레날린을 분비시키고, 아드레날린은 교감신경을 자극해 우리 몸에 영향을 미치죠. 각각의 컬러는 서로 다른 성격을 가지고 있어 신체조직을 활성화하기도 하고, 억제하기도 합니다. 이런 성격을 이용한 치료법이 바로 컬러 테라피입니다.

컬러 테라피의 장점은 일상에서도 쉽게 적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집의 인테리어 소품이나 벽지 등의 컬러를 바꾸는 것, 여러 색이 조화된 음식을 먹는 것, 집중하기 쉽게 사무실의 색깔을 바꾸는 것 등이 모두 컬러 테라피의 일환인 거죠. 일단 옷장에서 옷을 꺼내 입는 것부터 시작하세요!



사랑과 정열을 그대에게, 빨강


무기력하고 극심한 피로에 시달릴 땐 빨강을 추천해요. 빨강은 식욕을 왕성하게 하고 혈압을 안정시키는 효과가 있는 에너지의 색입니다. 빨강은 심리적으로 다양한 아이디어와 감성을 자극해 에너지를 끌어올리는 역할을 해 삶의 의욕과 활기를 불어넣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무기력하거나 의기소침하거나 극심한 피로에 시달리고 있다면 빨강을 활용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입니다. , 빨강은 식욕을 자극하는 특성이 있기 때문에 만약 다이어트를 생각한다면 피해야 합니다. 열이 있거나 흥분된 상태에도 좋지 않습니다. 황소에게 괜히 빨간 기를 흔드는 것이 아니라는 것 잊지 마세요.

 

삶의 의욕과 활기를 불어넣어 주는 빨강
| 삶의 의욕과 활기를 불어넣어 주는 빨강



넌 예뻐야 하니까, 노랑

레몬처럼 상큼 발랄한 이미지가 필요하다면 노랑을 추천합니다. 밝고 선명한 색인 노랑은 친근함과 경쾌함을 주어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기분을 좋게 만들어주는 색이기도 합니다. 노랑은 신체의 모든 활동을 왕성하게 만드는 효과가 있어 밝은 에너지가 필요하거나 스스로 자존감이 낮다고 느껴질 때 자신감과 낙천적인 태도를 보이게 해 주는 색입니다. 또 두뇌 활동을 자극해 창의력과 사고력을 높이는 데도 효과가 있습니다.


자신감과 낙천적인 태도를 가지게 해주는 노랑
 |자신감과 낙천적인 태도를 가지게 해주는 노랑



상처를 어루만지는, 녹색

녹색은 몸과 마음이 지친 사람에게 기운을 북돋아 주는 색입니다. 자연에 가장 가까운 색이라 사람의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고 안정을 찾아주지요. 눈의 피로를 덜어주는 것으로 알려져, 많은 사람이 모니터 배경화면을 녹색으로 채우기도 했습니다. 스트레스를 덜어주는데도 탁월한 효과가 있고 혈압을 낮추는 데도 좋다고 합니다.


기운을 붇돋아 주고 스트레스를 덜어주는 녹색
| 기운을 붇돋아 주고 스트레스를 덜어주는 녹색



매일 아침 오랜지 주스를 마시듯, 주황

기분 전환이 필요한가요? 그렇다면 주황을 추천합니다. 주황색은 따뜻하고 활기 넘치는 색이며 몸과 정신을 자유롭게 하는 가능성의 색입니다. 긍정적인 심리를 갖도록 도와주는 주황은 기분전환에 자주 사용되는데 이는 입맛이 없거나 새로운 자극이 필요할 때 활용하면 좋은 효과가 있는 색입니다. ‘삶의 변화를 원한다면 7일 밤 내내 주황색 초를 켜 두면 된다고 하는 이야기가 있을 정도로 주황은 변화가 필요한 이들이 가까이하면 좋다고 하지요.


긍정적인 심리를 갖게 해주는 주황
| 긍정적인 심리를 갖게 해주는 주황



성공을 위해 만든, 보라

보라색은 두려움 해소와 강박관념에서 벗어나게 하는 데 효과적인 색입니다. 마음의 균형을 유지하거나 혼란스러운 정신을 진정시켜주지요. 삶이 지루하고 의미 없이 느껴진다면 보라색을 가까이하세요. 자신이 아주 특별한 존재라는 느낌을 받게 될 것입니다. 성공한 사람이나 황제들이 보라색을 즐겨 사용했다는 사실도 참고하시고요. 슬프고 우울할 때도 보라색이 도움됩니다. 보라색의 파장은 치유 에너지를 품고 있기 때문입니다. , 식욕을 조절하는 작용이 있어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면 더욱 가까이해야 할 색이기도 합니다.


두려움과 강박관념에서 벗어나게 해주는 보라
| 두려움과 강박관념에서 벗어나게 해주는 보라



창의적인 사고와 끝없는 도전, 파랑

마지막으로 파란색은 마음을 차분하고 침착하게 만드는 색입니다. 빨강과 반대로 흥분을 가라앉히는 효과가 있죠. 따라서 냉정함이 필요할 때, 판단력을 높여야 할 때 필요한 색입니다. 파란색은 그 밝기에 따라 매우 다양한 느낌을 주는데요, 밝은 파랑은 부드러운 인상과 발랄함을, 진한 파랑은 강직하면서도 이지적인 인상을 줍니다. 특히 진한 파란색은 풍수적으로 사업을 강력하게 지원하는 색이라고 하는데, 진한 파란색을 CI로 쓰는 현대자동차그룹이 세계로 뻗어 나가는 걸 보니 그 말이 맞나 봅니다.


마음을 차분하고 침착하게 만드는 파랑
| 마음을 차분하고 침착하게 만드는 파랑

이유 없이 몸이 무겁고 의욕이 없으신가요? 그렇다면 잠깐의 낮잠은 어떨까요? 아니면 손이 닿는 곳에 놓인 책이 있다면 펼쳐 보는 것도 좋겠죠. 좋아하는 색깔로 집안 분위기를 바꾸어도 좋습니다. 힐링은 멀리 있지 않습니다. 오늘은 나를 위한 에너지 충전법을 찾아보는 건 어떨까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