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계획'을 관리해주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내 결심을 지켜줘!2014/10/31by 현대로템

내 생활을 관리하고 결심을 잡아주는 유용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스마트한 생활을 누려봅시다

커피잔과 플래너, 펜이 놓여있습니다

| 꼭 하고 싶은 일, 또는 목표가 있다면 달성을 도와주는 애플리케이션으로 관리해보세요



새해에 세웠던 ‘결심’이 생각나십니까? 의욕에 앞서 세웠던 연초 목표는 허무하게 잊혀져버리기 쉽습니다. 이렇게 무너지기 쉬운 결심을 실행에 옮길 수 있는 좋은 습관은 바로 구체적으로 ‘기록’하는 것입니다. 계획과 목표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달성하는데 유용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소개합니다.



놓치기 쉬운 ‘기억’을 잡아라! 2014 플랜북


2014 플랜북
| 2014 플랜북


바쁜 일상 속에서 꼬박 모든 걸 기억해내기란 쉽지 않습니다. ‘2014 플랜북’은 사용자인터페이스(UI)에 맞추어 하루의 일정과 할 일을 보기 쉽게 기록할 수 있는 앱입니다. 단순한 사용법과 필요한 기능을 다 갖춘 것이 장점입니다. 앱을 실행하면 <달력, 오늘, 기념일, 버킷리스트, 위시리스트>를 선택할 수 있어 사용자가 원하는 기능을 선별해 일정을 정리하고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날짜에 ‘할 일’을 기록해두고 일을 처리할 때마다 ‘한 일’들을 클릭하면 완료처리가 되어 화면에 표시됩니다. 하루하루 계획을 세우다 보면 어느새 목표에 가까워질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똑똑한 금연도우미! 금연일지

금연일지
| 금연일지

매일 흡연, 비흡연을 기록하고, 금연을 목표로 하는 사람들과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앱입니다. ‘금연일지’는 담배를 끊기 위한 구체적인 정보를 제시하며, 매일 흡연과 비흡연 여부를 기록하고, 흡연을 했을 시엔 몇 개비를 피웠는지 체크할 수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흡입한 유해물질(니코틴, 타르, 일산화탄소)의 양을 측정할 수 있으며, 유해물질에 비례해 단축되는 수명을 계산해주기도 합니다. 금연을 목표로 하는 사람들이 고충을 함께 나눌 수 있는 게시판도 마련돼 있습니다.



차근차근 공부 계획! 스터디체커

스터디체커
| 스터디체커

외국어, 자격증 시험 등 올해 공부 목표를 세웠다면 최대의 학습효율을 도와주는 ‘스터디체커’를 이용해보는 건 어떨까요. ‘스터디체커’는 어떤 공부를 얼마큼 했는지 기록해 자신의 학습목표를 달성하도록 하는 시간 관리 앱입니다. 공부 및 휴식 시간을 일목요연하게 보여주는 통계를 제공하며, 일별 · 주별 · 월별 · 임의 기간 동안 매일 몇 시간 공부를 했는지 체크할 수 있습니다. 통계 그래프에서는 각 공부별로 분류가 돼 더 체계적으로 공부 시간을 관리하고 계획할 수 있게 해줍니다.



계획적인 소비, 현명한 재테크! 꿀꿀이 가계부

꿀꿀이 가계부
| 꿀꿀이 가계부

여러 수입과 지출로 계산이 맞지 않게 되면 가계부 작성은 결국 포기에 이르기 쉽습니다. 편리한 가계부 앱으로 알뜰 살림 기기에 도전해봅시다. ‘꿀꿀이 가계부’는 한 눈에 총 자산과 통장잔고, 보유 현금을 확인할 수 있는 앱으로, 특히 실시간으로 카드 사용내역이 지출로 연동되어 총 자산에서 차감되는 기능이 유용합니다. <자산>에 현재 사용중인 통장, 신용카드, 체크카드를 입력해두고, 정기적인 수입과 지출을 해당 날짜에 입력해두면 자동으로 가계부에 반영됩니다. 가계부에 정리한 내용을 엑셀로 다운받아 볼 수 있으며, <예산/통계>로 이번 달 지출내역을 확인할 수 있고, 한 달간 지출내역을 원 혹은 선그래프로 나타내어 자신의 소비패턴을 객관적으로 분석할 수 있습니다. 언제, 어떻게, 왜 지출했는지 세부 내용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올해는 꼭 몸짱이 되리라! 눔 다이어트 코치

눔 다이어트 코치
| 눔 다이어트 코치

해외에서 더 주목받고 있는 ‘눔 다이어트 코치’는 식사부터 운동까지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앱입니다. 프로필을 입력하면 식단 및 운동량 목표치를 제시해주고, 이를 달성하면 자연스레 체중이 빠지게 되는 일종의 자기관리 프로그램입니다. 먹은 음식의 종류와 양을 기록하면 칼로리를 기록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건강에 좋은 음식은 초록색, 중간 수준의 음식은 노란색, 해로운 음식은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항상 갖고 다니는 스마트폰의 특성을 살려 만보계로 활용할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무분별한 체중 줄이기가 아니라 건강한 식단 관리와 운동을 통한 다이어트를 권장하는 것이지요. ‘눔 다이어트 코치’는 끊임없이 다양한 미션과 조언을 보내 전담 코치와 대화를 하듯 살을 뺄 수 있도록 돕습니다.



▶현대로템 사보 2014년 봄호에서 원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