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사진으로 만나는 현대자동차의 역사 대치 H·Art 갤러리2014/04/08by 현대자동차

포토그래퍼 김용호의 시선으로 본 현대자동차의 역사
대치 H Art 갤러리에서 예술과 문화, 그리고 현대자동차가 함께하는 특별한 전시회를 소개합니다

H·Art 갤러리에 전시된 그랜저 그리고 포토그래퍼 김용호
 | H·Art 갤러리에 전시된 그랜저 그리고 포토그래퍼 김용호



포토그래퍼 김용호가 만난 브릴리언트 히스토리

서울 강남구 현대자동차 대치지점. 지금 이곳은 현대자동차 대리점이 아니라 갤러리입니다. 한국 자동차 산업의 역사를 이끌어 온 현대자동차의 산업 현장을 예술로 표현한 사진 전시가 진행 중이기 때문입니다. 자동차와 예술의 만남, H·Art 갤러리를 소개합니다.

대치 H·Art 갤러리는 더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문화를 누릴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현대자동차의 문화예술 활동, H·Art의 열 번째 시즌입니다. H·Art 2010 10시즌 1: Motor & Art Harmony 을 시작으로 올해의 ‘H·Art 갤러리 시즌 10’에 이르기까지, 음악, 미술, 무용, 영화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지속적으로 문화예술 활동 및 지원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대치 H
·Art 갤러리 시즌10에서는브릴리언트 히스토리(brilliant history)’라는 주제로 현대자동차의 47년 역사를 예술로 표현한 사진작가 김용호의 사진작품 19점을 전시합니다. 사진작가 김용호는 패션 사진가로 출발해 국내 최고의 상업 광고 작가 자리에 올랐으며, 2000년대에 접어들면서는 순수사진 작가로서의 행보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현대자동차그룹과 김용호 작가의 인연은 두터운데요. 얼마 전 김용호 작가는 현대카드의 it 카드 광고사진으로 <우아한 인생>이라는 사진전을 열기도 했습니다.

현대카드와 김용호 작가의 <우아한 인생> 보러가기

이번 전시에서는 사진작가 김용호가 현대자동차의 공장과 연구소 등 산업 현장에서 촬영한 총 2만여 장의 사진 중 19개 작품이 선별되어 전시 중입니다. 생소하고 낯선 느낌의 공장, 연구소, 자동차 부품 등을 예술적으로 표현한 작품들에서 예술과 자동차의 이색적인 만남이 이루어집니다.



자동차와 예술, 산업과 감성이 만나는 공간


'H·art 시즌10' 대표작, 김용호의 '절차탁마'
 | 'H·art 시즌10' 대표작, 김용호의 '절차탁마'

이번 전시의 대표작, ‘절차탁마입니다. 안전한 차를 만들기 위해 수 많은 시험차들의 충돌 흔적이 남아있는 남양연구소의 충돌 테스트장 벽면을 사진으로 담았습니다. 이 밖에도 오랜 세월로 인해 얼룩과 흠집이 생긴 공장 바닥을 촬영한브릴리언트 히스토리(brilliant history)’ 등의 작품은 한국 자동차 산업의 역사를 이끌어 온 현대자동차의 47년 역사와 그 현장에 스며든 노력과 발자취를 담아내고 있습니다.

이번 작품 전시를 진행하는 김용호 작가는끊임없이 새로운 시도를 지속하는 현대자동차와 본인의 공통점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이번 전시를 시작하게 됐다지금의 현대자동차를 있게 한 역사와 끊임없이 노력하고 시도하는 정신을 색다른 관점에서 표현하고 싶었다고 밝혔습니다.



H·Art 갤러리 찾아가기

이번대치 H·Art 시즌 10’ 5 16일까지 약 2개월간 진행됩니다. 현대자동차 대치지점을 방문하는 누구나 자유롭게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     기간: 3 20~5 16

·     장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영동대로 302 구상빌딩 현대자동차 대치지점

이번 주말은 자동차와 예술이 함께하는 새로운 문화공간, 대치 H·Art 갤러리를 찾아보세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