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신록처럼 산뜻한
여름 리빙 가이드2014/07/02by 현대건설

여름을 시원하게 나는 방법
3가지 리빙 가이드를 참고하세요

청량함이 느껴지는 그린&블루 인테리어

| 청량함이 느껴지는 그린&블루 인테리어



주말마다 사람들로 북적이는 나들이 행렬에 고개를 가로젓는 사람들에겐 집만큼 편안한 휴식처가 없습니다. 여름의 문을 여는 6월, 보다 편안하고 행복한 휴식을 가져다 줄 산뜻한 리빙 노하우와 현대건설의 매력적인 리빙 시스템을 소개합니다. 


 

Guide1. 장마철 습기로 인한 불면증 끝!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이번 장마는 6월 중순, 남부지방부터 시작된다고 합니다. 때문에 초여름부터 겪어야 할 장마철 습기를 걱정하는 사람이 많을 텐데요. 보통 잠이 잘 오는 침실의 습도 조건은 50%인데 장마철엔 약 30% 증가한 80%이기 때문에 쉽게 잠을 이루기 힘듭니다. 이럴 때 습도를 낮추는 가장 좋은 방법은 베이킹 소다와 아로마 향초를 이용하는 것인데요. 매트리스에 베이킹 소다를 뿌리고 약 30~40분 후 청소기로 쏙 빨아들이면 베이킹 소다의 흡착력으로 침대에 내려 앉은 꿉꿉한 습기는 물론, 진드기와 먼지까지도 사라지는 살균 효과를 톡톡히 누릴 수 있습니다. 아로마 향초는 초를 피워 놓는 것만으로도 뛰어난 제습 효과를 누릴 수 있고, 마음에 안정을 주어 편안하게 잠들게 해주는 일거양득의 효과까지 있다고 합니다. 그릇에 물을 담아 아로마 오일을 한두 방울 떨어뜨린 뒤 향초를 띄우면 공기정화에도 좋습니다.


제습에 릴렉싱 효과까지 얻을 수 있는 아로마 향초
| 제습에 릴렉싱 효과까지 얻을 수 있는 아로마 향초

 

 

Guide2. 청량하고 시원한 인테리어


인체는 시각적인 자극만으로도 시원함을 느낍니다. 예를 들어 차가운 소재의 와이어 전구나 스틸 액자 등 메탈릭한 아이템과 투명한 재질의 아크릴 가구를 활용하면 체감온도가 1℃ 낮아지는 신기한 경험을 할 수 있는데요. 흔히 마린(Marine) 컬러라고 말하는 화이트나 블루 톤으로 커튼, 식탁보, 침구 류 등의 색을 바꾸고, 식탁이나 테이블 위에 어항이나, 블루 톤의 화분을 놓아 두는 것도 여름을 한결 시원하게 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시중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친환경 페인트로 거실 한쪽 벽면을 푸르게 칠해주는 것도 더위를 잊는데 도움을 줍니다.


금속 소재와 화이트 아크릴 가구를 이용한 주방 인테리어
| 금속 소재와 화이트 아크릴 가구를 이용한 주방 인테리어


 

Guide3. 해충 퇴치! 어렵지 않아요


더위와 함께 찾아오는 해충은 여름철 반갑지 않은 손님이지요. 해충의 습격에도 쉽사리 시중에서 파는 살충제를 꺼내 들기는 힘든데, 한 번 뿌렸다 하면 지독한 냄새에 코끝이 찡해지기 때문입니다. 거기다 온갖 화학약품이 섞인 살충제는 인체에도 좋지 않지요. 이럴 때 쓸 수 있는 것이 바로 허브와 계피입니다. 해충은 강한 향을 싫어하는데 허브 중에서도 특히 향이 강한 페퍼민트와 로즈제라늄을 창가와 베란다에 놓아주면 손쉽게 해충 퇴치가 가능합니다. 또한, 계피를 에탄올에 담가 2주 정도 숙성시켜 뿌려주면 훌륭한 천연 살충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Guide4. 현대건설 힐스테이트의 새로운 리빙 시스템


현대건설 힐스테이트에는 보다 편리하고 풍요로운 생활을 도와주는 최첨단 시스템이 알차게 숨어 있습니다. 보는 순간 살고 싶어지는 편의 기능 세 가지를 소개합니다.


뭐든지 척척 알아서 해주는 만능 주차 박사님  
주차를 하고 지능형 주차정보 시스템(UPIS: Ubiquitous Parking Information System)을 누르면 자신의 위치가 트랜스폼 매직 미러에 전달돼 자동으로 엘리베이터가 내려옵니다. 또 CCTV로 모니터링까지 함으로써 위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처가 가능하지요.

환경까지 생각하는 조명으로 길을 밝히다
LeD조명 제어 시스템(Smart-IT LeD)은 현대건설이 국내 최초로 특허 개발한 조명으로 지능형 IT기술을 이용해 에너지 절감효과까지 생각한 첨단 시스템입니다. 보행자와 차량의 이동 동선을 따라 조명이 켜져, 어두운 주차장에서도 안심할 수 있습니다.  

한 번의 터치로 일석육조의 효과를!
원터치 세대보안/절전 시스템(USS: Ubiquitous Security Smart system)은 외출 시 보안과 절전을 고려한 시스템으로 버튼을 누르면 든든한 집지킴이로 변신합니다. 세대 조명 일괄 소등, 콘센트 절전 등 총 6가지 기능들이 한 번의 버튼 터치로 가능합니다.

 

 


인간을 위해 발전하는 리빙 시스템이 놀라운데요, 마치 어릴 적 꿈꾸던 미래 주택인 것만 같습니다. 편의 기능도 참고하시고, 3가지 리빙 팁으로 더운 여름 산뜻하고 시원하게 보내시길 바랄게요! 




▶모터스라인 2014년 6월호에서 원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