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전주 대표 음식 BEST 3!
전북현대 홈경기와 함께 즐겨요!2014/05/20by 전북현대모터스FC

전북현대 모터스FC 홈경기를 전주의 대표 음식과 함께
맛나게 즐기는 법을 소개합니다


날씨가 점점 따뜻하다 못해 뜨거워지고 있는 요즘
! K리그 클래식의 열기도 점점 달아오르고 있습니다. 전북현대 모터스FC 선수들도 땀방울을 흘리며 열심히 뛰고 있답니다. 아시아 챔피언스 리그 16강에서 포항 스틸러스에 아쉽게 패하면서 8강행이 좌절되기도 했지만, 전북현대 선수들은 멋진 경기로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물해 주었습니다. 전북의 ACL 우승을 향한 행진은 멈췄지만, 아직 K리그 클래식 일정은 많이 남아있습니다. 남은 일정을 더욱 신나게 보내고 싶다면 주목하세요! 전북현대의 고장인 전주에서 전북현대 모터스FC의 홈경기를 맛있게 즐기는 법을 소개합니다.



전북현대 홈경기 직접 가서 즐기자!

5~8월의 전북현대 홈경기 일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5 21일에는 프랑스 명문구단 올림피크 리옹과의 경기가 잡혀있는데요, 흥미진진한 경기가 될 것으로 예상되니 직접 가서 경기를 관전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경기일정
5 21 / 리옹 / 친선경기
7 9 / 제주 / K리그 클래식 2014
7 20 / 상주 / K리그 클래식 2014
8월 3일 / 전남 / K리그 클래식 2014
8월 6일 / 수원 / K리그 클래식 2014
8월 23일/ 서울 / K리그 클래식 2014


 신나는 응원은 축구 경기 직관의 묘미죠
| 신나는 응원은 축구 경기 직관의 묘미죠

열심히 응원한 후에, 혹은 응원 갈 준비를 단단히 하기 위해 맛있는 음식으로 허기진 배를 든든히 채우는 것은 어떨까요? 특히나 타지에서 오시는 분들이라면, 전주의 대표 음식은 꼭 먹어보고 가야 하겠죠!



전주에서 꼭 먹어봐야 할 음식 

전주의 대표 음식 BEST 3. 왼쪽부터 비빔밥, 한정식, 콩나물 국밥. 사진의 저작권은 '전주시'에 있습니다
| 전주의 대표 음식 BEST 3. 왼쪽부터 비빔밥, 한정식, 콩나물 국밥. 사진의 저작권은 '전주시'에 있습니다

전주에는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유명한 음식이 많습니다. 전주의 대표 명물 음식 BEST 3을 소개합니다.

비빔밥
전주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음식은 바로 비빔밥입니다. 따끈따끈한 밥에 나물과 고추장이 뒤섞여 한국적인 맛을 내는 음식이지요. 비빔밥의 유래는 여러 가지 설이 있습니다. 조선시대 왕이 가볍게 점심으로 먹었다는 궁중음식설, 농번기에 바빠 구색을 갖출 시간이 없어 비벼 먹었다는 농번기 음식설, 피난길에 임금에게 올릴 음식이 없어 밥에 몇 가지 나물을 비벼 올렸다는 임금몽진음식설 등 다양한데요, 그 중에서도 전주비빔밥은 궁중음식설에서 유래를 찾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전주비빔밥은 더 맛있는 것 같네요.

·     추천 맛집

고궁: 직접 만든 고추장으로 완성한 전주 전통 비빔밥이 대표메뉴입니다. 육회와 은행, 대추, 호두 등 몸에 좋은 재료와 나물이 어우러져 건강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위치: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덕진동2 168-9
문의: 063-251-3211

한국집: 1952년부터 대한민국 최초로 전주비빔밥을 판매한 식당입니다. 3대째 내려오는 비법으로 만들어진 맛있는 전통비빔밥을 맛볼 수 있습니다.
위치: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전동 2-1
문의: 063-284-2224


한정식

전주 한정식은 싱싱한 재료들로 만든, 건강하면서 맛도 좋은 전주의 대표 상차림입니다. 전라도의 기름진 땅에서 수확한 곡식, 산의 기운을 듬뿍 받은 산나물, 서해의 신선한 해산물로 만들어진 젓갈, 탕과 찌개는 입을 즐겁게 해주기에 충분합니다. 이와 더불어 전주의 훈훈한 인심은 음식을 먹는 내내 행복한 기분을 즐길 수 있게 해줍니다.

·         추천 맛집

예향
: 고급스러운 분위기와 함께 정갈하게 차려진 전주 한정식을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점심시간을 이용하면 런치메뉴로 15,000원에 한정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위치: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덕진동 2 200-5
문의: 063-272-5737

: ‘김순경이 인정하는 한식진미 100이라는 책에도 소개된 한정식 식당입니다. 고풍스러운 인테리어와 함께 한정식의 깊은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위치: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효자동 3 1627-1
문의: 063-228-3711

콩나물국밥

전주를 대표하는 음식하면 콩나물국밥을 빼 놓을 수 없죠. 콩나물은 전주의 맛이라 일컬어지는전주 10(, 모래무지, , 서초, 열무, 파라시, 애호박, 황포묵, 콩나물, 미나리)’ 중 하나인데요, 갖은 양념을 넣고 끓여내면 맛있는 콩나물국밥이 만들어집니다. 속풀이를 위한 해장국, 직장인의 저렴한 한끼 식사, 여행 중 든든한 한끼로 손색이 없는 전주의 대표 음식입니다.

·     추천 맛집

현대옥: 전주 남부시장식 정통 콩나물국밥 체인점으로 신선하고 엄선된 재료로 만든 6,000원의 행복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위치: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동산동 566-21
문의: 063-214-9001

남문 할매 콩나물국밥: 전주역 앞에 위치한 음식점으로, 계란이 담긴 그릇에 육수와 김을 넣어 먹는 독특한 방법을 소개해주는 집입니다. 부담 없이 전주의 대표 음식을 즐길 수 있답니다.
위치: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우아동3가 전주역 앞
문의: 063-244-6489


잠깐! ‘후원의 집기억하세요.

현대옥’ 동산점과 ‘남문 할매 콩나물국밥’은 전북현대 ‘후원의 집’입니다. 후원의 집은 구단과 지역 업체가 서로 '윈-윈(Win-win)' 관계로 함께 발전하고 더불어 지역경제 발전에도 기여코자 하는 지역 밀착 프로젝트인데요. 올해로 7년째 실행중이며, 전북현대 팬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북현대 ‘후원의 집’을 방문하면 홈경기 반값 할인권을 받을 수 있으며 특히 ‘현대옥’ 동산점에서는 전북현대 유니폼 착용 시 오징어 반마리 서비스를 준다고 하니 경기가 끝나고 유니폼을 입은 채로 출출해진 배를 채우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네요!

현재 110여개의 후원의 집이 전주 기타 전북권 도시에서 운용중이라고 하니 전북현대 팬이라면 혜택을 누려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전북현대 '후원의 집'




지금까지 전북현대 모터스FC의 홈경기를 더욱 즐겁고 맛있게 즐기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전주를 방문하는 전북현대 팬들에게 먹거리 고민은 없어 보입니다. 홈경기 기간, 전주의 대표 음식으로 든든하게 배를 채우고 신나게 경기 관람 해보는 건 어떨까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