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인천에서 즐기는 가을 드라이브 추천!
자동차 차창 밖으로 그림 같은 풍경을 만나세요2015/10/27by 현대자동차그룹

서울 근교에서 데이트하기 좋은 All day 인천 드라이브 코스를 소개합니다.
인천 드라이브 코스의 아름다운 풍경을 자동차 앞유리, 백미러, 선루프 등 차창을 통해 감상해보시죠

스포티지 차창을 액자 삼아 인천 드라이브 코스의 풍경을 담았습니다
l 스포티지 차창을 액자 삼아 인천 드라이브 코스의 풍경을 담았습니다



드라이브를 하다 보면 차창 밖으로 펼쳐지는 풍경에 마음이 끌리곤 합니다. 잠시 멈춰서 사진으로 담아두고 싶은 생각이 드는데요. 인천 드라이브 코스를 달리며 자동차 앞유리, 백미러, 선루프 등 차창에 비친 풍경을 사진으로 담아봤습니다. 스포티지의 차창을 액자 삼아 인천의 아름다운 드라이브 코스를 엿보세요.



AM 11:00 붉은 칠면초가 장관을 이룬 ‘소래습지생태공원’

스포티지 안에서 바라본 소래습지생태공원의 모습입니다
l 스포티지 안에서 바라본 소래습지생태공원의 모습입니다

인천 드라이브 코스의 시작은 소래습지생태공원입니다. 오전 10시, 서울(합정역 기준)에서 출발하면 오전 11시쯤 도착할 수 있습니다. 인천 소래습지생태공원은 폐염전을 공원으로 조성한 곳인데요. 도심 근처에서 갯벌과 습지를 체험할 수 있어 인기가 많습니다. 스포티지 전면 유리창에 비친 소래습지생태공원은 풍차와 갈대, 칠면초가 어우러져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자동차 안에서 마치 작품 사진을 감상하듯 소래습지생태공원의 풍경을 감상해보세요.

다음 코스로 이동하기 전, 근처 소래포구에 들러 점심을 해결하는 건 어떨까요? 5분 거리로 가깝고 수산물센터가 형성돼 있어서 싱싱한 횟감을 즐길 수 있답니다.

주소: 인천광역시 남동구 논현동 1-17
소래습지생태공원 주차비: 1시간 600원




PM 2:00 가슴이 뻥 뚫리는 ‘송도 해안도로’

창밖으로 바다가 펼쳐지는 인천 송도 해안도로
l 창밖으로 바다가 펼쳐지는 인천 송도 해안도로

이번 드라이브 코스는 요즘 인천에서 가장 핫하다는 송도입니다. 먼저, 바다를 바로 옆에서 볼 수 있는 송도 해안도로로 달려가볼까요? 신나는 드라이브 음악을 틀고 직선으로 이어지는 송도 해안도로를 달리니 가슴이 뻥 뚫리는 것 같습니다. 창문을 열고, 차창 밖으로 펼쳐진 파란 바다 풍경을 사진으로 담았습니다.

주소: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인천대학교 ~ 잭니클라우스골프클럽 부근)



PM 4:00 바다만큼 아름다운 ‘인천대교 전망대’

공간이 주는 독특한 재미가 있는 인천대교 전망대입니다
l 공간이 주는 독특한 재미가 있는 인천대교 전망대입니다

다음 드라이브 코스는 인천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인천대교입니다. 서해를 배경으로 인천대교를 제대로 감상하기 위해 인천대교 전망대를 찾았는데요. 이 전망대는 독특한 외형으로도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오션스코프’라는 이름을 가진 이 전망대는 컨테이너를 사용해 만든 건축 조형물입니다. 실제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10 대상을 받기도 했습니다. 이곳에서 룸미러에 비치는 인천대교와 차창 밖으로 보이는 인천대교 전망대를 사진으로 남겨보세요. 특별한 구도의 사진이 될 거예요.

주소: 인천광역시 중구 운남동 1113-70



PM 5:00 해수공원의 이국적인 풍경 ‘송도 센트럴파크’

송도 센트럴파크에서는 이국적인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l 송도 센트럴파크에서는 이국적인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송도’ 하면 센트럴파크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센트럴파크 진입 전 차창 밖으로 모습을 드러낸 고층 빌딩이 이곳이 송도임을 알려줍니다. 송도 센트럴파크는 우리나라 최초의 해수공원으로, 독특한 외관의 고층 빌딩과 공원 안으로 흐르는 바닷물이 이국적인 풍경을 연출하죠. 이곳에서는 카누나 보트체험도 가능한데요. 카누를 타고 수변을 따라가다 보면 토끼섬과 사슴농장도 만날 수 있습니다.

놀다 보니 어느새 저녁 식사 시간이 됐네요. 저녁을 먹기 위해 송도 센트럴파크 근처의 ‘커넬워크’로 가봅니다. 송도 커넬워크는 스트리트형 상가로, 식당과 카페, 다양한 상점이 몰려 있습니다.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으니, 데이트할 때 마다 뭐 먹을지 고민인 분들에게 좋을 것 같네요.

주소: 인천광역시 연수구 컨벤시아대로 165 동북아무역센터
송도 센트럴파크 공영주차장: 1시간 1,000원(추가 30분당 500원)




PM 9:00 머리 위로 별이 쏟아지는 ‘강화도 강서중학교’

선루프를 열자 밤하늘의 별이 쏟아질 것 같네요
l 선루프를 열자 밤하늘의 별이 쏟아질 것 같네요

드라이브를 이대로 끝내기 아쉽다면, 별을 보러 가는 건 어떤가요? 인천에서 비교적 가까운 강화도를 추천합니다. 특히, 강화도의 ‘강서중학교’는 서울 근교에서 별을 관측할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자동차에서 내리기 전, 선루프를 열어 쏟아질 것 같은 별을 감상해보세요. 스포티지의 파노라마 선루프로 더 많은 별을 볼 수 있을 거예요.

주소: 인천광역시 강화군 하점면 이강리 389

지금까지 인천 드라이브 코스를 살펴봤습니다. 자동차 안에서 인천을 보니 색다른데요. 여러분도 위의 사진들처럼 자동차의 차창을 활용해 사진을 찍어보세요. 똑같은 풍경도 전혀 다르게 느껴질 거예요.

<인천 드라이브 코스 한 줄 정리>
AM 11시: 소래습지생태공원 -> PM 2시: 송도 해안도로 -> PM 4시: 인천대교 전망대 -> PM 5시: 송도 센트럴파크 -> PM 9시: 강화도 강서중학교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