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해비치호텔이 전하는
우리집 호텔처럼 인테리어하는 법2015/10/15by 해비치호텔&리조트

인테리어에 변화를 주고 싶은 분들, 이번엔 호텔식으로 꾸며보는 건 어떨까요?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 객실 담당자가 호텔 인테리어 따라잡기 팁을 전합니다

호텔에서 느낀 편안함과 세련된 감성을 여러분의 안방으로 옮겨보세요
l 호텔에서 느낀 편안함과 세련된 감성을 여러분의 안방으로 옮겨보세요



호텔의 뽀송뽀송하고 깔끔한 욕실에서 샤워를 마치고 푹신한 침대에 몸을 뉘이면 하루의 피로가 한순간에 풀리는 기분을 느낍니다. ‘여기가 우리집이면 좋겠다’라는 생각이 절로 들죠. 매일 호텔에서 잘 수는 없으니, 우리집을 호텔처럼 바꿔보는 건 어떨까요? 하얗고 깨끗하고 간결한 호텔 인테리어 따라잡기, 그 포인트를 짚어봅니다.



클래식한 멋의 호텔 인테리어

원룸형이라면 가구 배치를 통해 거실과 침실을 분리하세요
l 원룸형이라면 가구 배치를 통해 거실과 침실을 분리하세요

‘호텔 인테리어’라고 하면 뭔가 특별하고 멀게만 느껴진다고요? 사실 부티크나 디자인 호텔을 제외한 호텔 대부분은 ‘클래식’한 콘셉트로 꾸며져 있습니다. 내추럴하고 심플한 원목 가구와 하얀 침구가 깨끗하고 세련된 인상을 주죠. 그렇다면, 호텔의 전체적인 인테리어 포인트는 무엇일까요? 6성급 호텔인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이하 해비치 호텔)’의 객실 담당자에게 호텔 인테리어의 특장점에 대해 들어봤습니다.

해비치 호텔은 스위트 이상 객실의 경우 ‘각각의 공간을 구분하고 기능에 충실한 인테리어’를 선보입니다. 침실은 잠자는 공간, 거실은 휴식을 취하거나 사무를 보는 공간, 욕실은 씻는 공간임을 고려해 설계하고 가구를 배치한 건데요. 공간은 방으로 나누기도 하고, 가구 배치를 통해 나누기도 합니다. 실제로, 패밀리 스위트 룸은 거실과 침실을 방으로 분리했고, 오션 스위트 룸은 거실과 침실을 일렬로 배치해 공간을 분리했습니다.

해비치 호텔이 말하는 호텔 인테리어의 또 다른 특징은 ‘한정된 공간을 실용적으로 구성’하는 것입니다. 실제로 해비치 호텔의 경우 일반 객실이 14평, 스위트 객실이 28평 정도인데, 이 공간에 침대, 책상, 테이블, 쇼파 등을 어떻게 비치하느냐에 따라 공간이 넓게 또는 좁게 느껴질 수 있으니 말이죠.



푹신한 침구, 고급스러운 침실

침구는 거위털 이불을 사용하고, 베개는 4개 이상 놓아 호화로운 분위기를 연출하세요
l 침구는 거위털 이불을 사용하고, 베개는 4개 이상 놓아 호화로운 분위기를 연출하세요

호텔 침대란, 자고로 하얗고 푹신한 침구가 생명이죠. 거위 털 침구를 사용하면 집에서도 구름 위에 누운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다양한 가격의 거위 털 이불을 구매할 수 있으니 합리적인 가격대의 제품을 선택하세요. 흰색 침구가 부담된다면 연회색이나 파스텔 톤의 침구를 골라도 좋습니다. 만약, ‘나는 이 호텔의 침구가 딱이야!’하는 분들은 프론트에 문의해보세요. 호텔 베딩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판매 서비스를 하는 호텔이 늘고 있다고 합니다.

침구를 바꿨다면, 이제 디테일을 살릴 차례입니다. 호텔에 가면 침대 위에 여러 개의 베개가 놓여있는 걸 볼 수 있는데요. 깃털, 솜, 쿠션용 베개로 구성된 것으로, 고객이 원하는 크기와 소재의 베개를 선택할 수 있고 시각적으로도 호화로운 느낌을 줄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다양한 크기나 색상을 배치해 포인트 소품으로 사용해도 좋겠네요. 마지막으로 숙면을 위해 협탁이나 사이드 테이블에 은은한 간접 조명을 놓아두면 ‘호텔 침실 따라하기’ 완성입니다.



종일 보송보송한 건식 욕실

건식 욕실로 바꾸면 청결은 물론, 물기 때문에 미끄러져 생기는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l 건식 욕실로 바꾸면 청결은 물론, 물기 때문에 미끄러져 생기는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호텔을 선택할 때 욕실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욕실은 관리가 까다롭다 보니 청결 상태를 보면 그 호텔의 전체적인 서비스 수준을 알 수 있기 때문이죠. 그렇다면 우리집 욕실을 호텔처럼 쾌적하게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호텔 욕실의 가장 큰 특징은 ‘건식’이라는 점입니다. 물기 마를 날이 없는 우리집 화장실을 건식으로 바꾸는 것만으로도 많은 것이 달라질 테니 도전해보세요. 우선, 바닥에 카펫을 깔고 샤워부스를 설치하거나 샤워 커튼을 걸어 공간을 구분합니다. 바닥에 물기가 없으니 일주일에 두세 번 카펫에 쌓인 먼지를 털고 세면대 물기만 닦아주면 되기 때문에 청소도 편하겠죠?

건식 욕실 만들기가 어려운 상황이라면 샤워기 하나만 바꿔보세요. 호텔에서 많이 사용하는 일명 ‘해바라기 샤워기’를 사용하는 것만으로도 확 달라진 욕실 분위기를 느낄 수 있을 거예요. 그 외에 수건을 색상별로 접어 선반에 올려두거나 유리병에 꽃을 꽂아 세면대에 두는 작은 디테일 요소도 화사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호텔 인테리어 이것만 기억하세요

호텔 인테리어로 세련되고 건강한 주거 공간을 꾸며보세요
l 호텔 인테리어로 세련되고 건강한 주거 공간을 꾸며보세요

지금까지 호텔 인테리어 포인트와 집에서 따라 할 수 있는 팁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호텔 인테리어 따라잡기에서 가장 중요한 공간은 ‘침실과 욕실’이었는데요.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클래식함과 디테일’, ‘편안한 침구와 건식 욕실’에 있다는 점, 기억하세요.



사진제공 및 자문.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