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눈 내리는 풍경 속 자동차를 유리병에 담다
다이캐스트로 크리스마스 스노우볼 만들기2016/12/19by 현대자동차그룹

내 책상 위로 옮겨온 눈 내리는 겨울 풍경,
다이캐스트로 크리스마스 스노우볼 만드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귀여운 자동차가 쏙 들어간 크리스마스 소품들
l 귀여운 자동차가 쏙 들어간 크리스마스 소품들을 소개합니다



설레는 크리스마스가 다가옵니다. 크리스마스가 더욱 기다려지는 건 ‘크리스마스’하면 떠오르는 로맨틱한 이미지들 때문이기도 합니다. 반짝이는 조명과 붉은색 장식, 청록색 나무 위로 하얗게 내리는 눈, 그리고 그 옆을 달리는 귀여운 자동차. 이런 크리스마스의 풍경들을 하나씩 가져다가 책상 위에 올려두고 겨울 내내 볼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그래서 현대기아차 다이캐스트를 활용해 크리스마스 스노우볼 만드는 법을 준비해봤습니다. 여러분의 크리스마스를 유리병에 담아보세요.



새하얀 눈이 흩날리는 레이 스노우볼 만들기

유리병, 다이캐스트, 글리세린, 정제수, 눈가루와 네일아트용 글리터, 글루건, 크리스마스 미니어처 소품, 유리 돔
l 미니어처 소품은 취향대로 자유롭게 준비하셔도 좋습니다

크리스마스 스노우볼 만들기 재료를 소개합니다. 유리병, 다이캐스트, 글리세린, 정제수, 눈가루와 네일아트용 글리터, 글루건, 크리스마스 미니어처 소품, 유리 돔을 준비해주세요. 이번에 준비한 다이캐스트는 기아자동차 레이와 현대자동차 싼타페입니다.



병을 여는 모습
l 그럼 이제 스노우볼을 만들어 볼까요?

먼저 적당한 크기의 빈 병을 준비해주세요. 다이캐스트가 들어갈 수 있을 정도로 넉넉한 사이즈에 입구가 넓은 병이 좋습니다. 병은 깨끗이 씻어 물기를 제거한 후 뚜껑을 열어 주세요.



레이 다이캐스트
l 민트색 레이를 손바닥만한 크기로 줄여놓으니 더욱 귀엽네요!

기아자동차 레이 다이캐스트를 준비합니다. 케이스를 열고 고정 나사를 하나씩 풀어 다이캐스트를 분리시켜주세요.



글루건을 바르는 모습
l 다이캐스트의 바퀴를 잘 고정해야 스노우볼 안에서 움직이지 않습니다

글루건으로 바퀴를 고정시켜 주세요. 이렇게 바퀴를 고정하는 이유는 스노우볼 안에서 다이캐스트가 움직이지 않게 하기 위해서랍니다.



접착제를 바른 후 유리병 안에 붙이는 모습
l 넉넉히 접착제를 바른 후 유리병 안으로 쏙 넣어서 붙여주세요

바퀴가 잘 고정됐으면 이번에는 다이캐스트 바닥 부분에 글루건으로 접착제를 발라주세요. 충분히 발라야 유리병 안쪽 면에 잘 고정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준비된 병에 다이캐스트를 넣어주세요. 최대한 끝까지 밀어 넣어 다른 미니어처가 들어갈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주세요.



전나무 미니어처에 접착제를 바르는 모습
l 하얀 눈이 쌓인 전나무 미니어처를 사용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더했습니다

다음은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나는 전나무 미니어처를 붙일 차례입니다. 취향에 따라 눈사람 등 다른 미니어처를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접착제를 붙인 후 완전히 굳을 때까지 기다려주세요.



글리세린을 물에 넣고 섞는 모습
l 글리세린을 넣으면 눈가루가 천천히 떨어져서 더 예쁜 스노우볼을 만들 수 있어요

1대9 정도의 비율로 글리세린과 정제수를 섞어 스노우볼에 들어갈 액체를 만듭니다. 글리세린을 넣은 후에는 정제수와 잘 섞일 수 있도록 저어주세요. 처음 섞일 때는 불투명해지다가 완전히 섞인 후에는 다시 투명해진답니다. 글리세린을 넣는 이유는 눈가루가 천천히 떨어지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글리세린의 양으로 눈가루가 떨어지는 속도를 조절할 수 있는 것이죠.



액체를 유리병에 넣는 모습
l 유리병 안에 소품들이 잘 붙었는지 꼼꼼하게 확인 후 글리세린과 정제수를 넣어주세요

글리세린과 정제수를 섞은 액체를 유리병에 부어주세요. 눈가루를 넣어야 하니 이번 단계에서는 액체가 90%정도 찰 때까지만 넣어주세요.



눈가루를 넣는 모습
l 눈가루를 넣을 때에는 너무 많이 넣지 않도록 유의해 주세요

눈가루와 네일아트용 글리터 적당량을 톡톡 털어 넣어주세요. 글리터는 취향대로 준비하시면 되지만 입자가 너무 크거나 불투명한 색의 글리터는 어울리지 않을 수 있으니 유의해주세요. 다 넣은 후에는 남은 액체를 더 넣어 주세요. 액체를 최대한 가득 넣어야 기포가 생기지 않는답니다.



완성된 스노우볼을 흔드는 모습
l 완성된 스노우볼을 흔들어 주면 눈 내리는 풍경이 연출됩니다

이제 뚜껑을 꽉 닫고 흔들어 주면 완성입니다. 뚜껑 접합부에 접착제를 발라 밀봉하셔도 좋습니다. 민트색 레이와 반짝이며 흩날리는 눈가루가 예쁜 스노우볼이 완성되었습니다!

혹시, 액체를 사용해 스노우볼을 만드는 과정이 너무 어렵게 느껴지시나요? 그렇다면 액체를 사용하지 않고 더 간단하게 만들어볼 수 있는 스노우볼도 있습니다.



쉽게 따라해볼 수 있는 싼타페 스노우볼 만들기

싼타페 다이캐스트
l 작지만 디테일이 살아있는 현대자동차 싼타페 다이캐스트를 준비합니다

이번에는 현대자동차 싼타페 다이캐스트를 활용해 액체를 사용하지 않고 예쁜 스노우볼을 만들어보겠습니다. 탠 브라운 색상의 싼타페는 과연 어떤 스노우볼로 변신하게 될까요? 먼저 다이캐스트를 케이스에서 분리해줍니다.



유리 돔에 소품 등을 올리는 모습
l 유리 돔의 공간을 잘 활용해서 다양한 소품으로 꾸며보세요

큰 유리 돔을 준비한 후 바닥에 눈가루를 흩뿌려 줍니다. 눈가루를 잘 정돈한 후 한 쪽에 싼타페 다이캐스트를 올려주세요. 남은 공간에는 크리스마스트리와 눈사람 등 준비한 작은 소품을 올린 후 유리 돔을 닫아 주세요. 크리스마스 전구로 주변을 꾸며주면 더욱 예쁜 스노우볼이 만들어집니다.



완성된 스노우볼과 조명
l 은은하게 빛나는 조명과 함께하니 더욱 예쁘네요

이제 전구에 불을 켜주세요. 투명한 유리 돔에 노란빛이 스며들어 눈 쌓인 풍경 속 싼타페가 은은하게 빛납니다. 세상에 단 하나뿐인 귀여운 크리스마스 소품이 완성됐습니다.



완성된 스노우볼
l 반짝이는 눈가루가 흩날리는 레이 스노우볼과 귀여운 눈사람이 함께 있는 싼타페 스노우볼이 완성됐습니다!

완성된 스노우볼을 조명과 함께 배치해서 집을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꾸며보세요. 유리병에 귀여운 리본을 묶거나 솔방울 등의 소품을 함께 놓으면 더 예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만약 싼타페나 레이의 오너라면, 주차장에 있는 자신의 자동차가 마법처럼 작아져서 유리병으로 들어간 듯 특별한 기분을 느낄 수 있겠네요.

지금까지 현대기아차 다이캐스트로 크리스마스 스노우볼을 만들어봤는데요.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소품으로 겨울 내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낼 수 있어 매력적입니다. 여러분의 취향에 맞는 크리스마스 스노우볼, 현대기아차 다이캐스트를 활용해 직접 만들어보세요!



사진. 김수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