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크리스마스가 더욱 즐거운 이유,
셀프 홈 스타일링2014/12/17by 현대자동차그룹

카페처럼 예쁜 우리 집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직접 만들어 보세요

크리스마스 데코소품
| 몇 가지 소품을 활용하는 것만으로도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풍기는 집으로 꾸밀 수 있습니다




12월 25일 크리스마스가 다가옵니다. 아름답게 꾸민 공간에서 좋은 사람들과 함께하는 하루는 무엇보다 행복한 크리스마스 선물일 것입니다. 홈 스타일링으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더하는 비법과 해비치 호텔&리조트의 크리스마스 이벤트까지, 크리스마스를 더 즐겁게 하는 모든 것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여러 가지 느낌의 크리스마스 공간

트리에 장식을 다는 아이들
| 크리스마스를 맞아 집 분위기를 새롭게 하는 것 또한 크리스마스를 즐기는 방법입니다

평소 홈 스타일링에 크게 신경을 쓰지 않았더라도 막상 크리스마스 때가 되면 거실에 반짝이는 트리 하나쯤은 놓고 싶기 마련이지요. 집 안을 어떻게 꾸미느냐에 따라 자신이 즐기게 될 크리스마스 풍경 또한 달라지기 때문에 각자 계획을 세우고 천천히 준비해나가는 과정은 12월의 또 다른 즐거움이 됩니다.

포근하고 따뜻한 느낌의 북유럽풍 홈 스타일링은 크리스마스 시즌에도 인기입니다. 친환경적인 분위기를 내기 위해 주로 원목으로 된 소품들을 사용하는데, 나뭇가지로만 된 트리나 마를수록 은색으로 변하는 유칼립투스 잎으로 만든 크리스마스 리스를 추천합니다. 작은 털실 뭉치를 집 안에 매달아 따뜻한 느낌을 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요. 식탁보와 소파, 커튼은 흰색과 같은 무채색 바탕에 짙은 남색 등을 섞는 것이 좋습니다. 이 때 양초나 인형은 빨간색이나 초록색으로 골라 포인트를 주면 크리스마스에 어울리는 북유럽풍 홈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노르틱풍의 소파와 쿠션
| 흰 색 또는 베이지 색 바탕에 짙은 남색, 빨간 색으로 포인트를 주면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납니다

도시적인 분위기에 크리스마스 느낌까지 내고 싶다면 소품 활용에 특히 신경 써야 합니다. 담요나 털실, 식탁보 등 천을 최소한으로 사용해 심플하고 모던한 감각을 살리는 것이 포인트이지요. 여러 장신구가 주렁주렁 달린 트리는 자칫 촌스러워 보일 수 있으니 피하고, 다양한 크기의 리본을 매달아 깔끔하게 꾸밉니다. 소파나 침대 커버까지 전부 바꿀 필요는 없습니다. 쿠션이나 카펫만 붉은 계열로 배치해도 손쉽게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살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디퓨저나 양초 밑에 빨간 손수건을 깔아놓는 것도 모던하고 감각적입니다.

트리와 트리장식
| 트리 장식을 많이 달고 싶다면 컬러를 통일하세요



크리스마스이브, 고요한 저녁의 소품들

은은히 빛을 발하는 꼬마전구
| 꼬마전구를 적절히 활용하면 환상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12월 중 가장 기대되는 시간이 있다면 바로 크리스마스이브가 아닐까요. 사랑하는 사람들과 모여 앉은 자리에 분위기를 더하는 일등 공신을 꼽으라면 단연 조명일 터입니다. 이맘때쯤 거리를 수놓는 화려한 꼬마전구들은 집으로 들여와도 충분히 그 진가를 발휘하는데, 트리에 둘러 분위기를 내는 건 기본 중의 기본입니다. 이를 홈 스타일링으로 옮겨 올 때는 깔끔한 느낌을 내기 위해 전구 색을 하나로 통일하는 것이 좋습니다. 꼬마전구를 벽면에 붙여 조명으로 활용해도 아름다우니 시도해볼 만합니다. 또한 모양을 낸 철사에 전구를 두르면 나만의 독특한 인테리어 소품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초가 놓여진 테이블
| 초를 이용한 크리스마스 테이블 세팅

은은한 촛불도 고요한 크리스마스에 안성맞춤이지요. 이번에는 전기 조명을 모두 끄고 양초에 불을 밝힐 차례입니다. 양초를 집 안 곳곳에 배치하거나, 식탁 위 촛대에 얇고 긴 초를 여러 개 올려놓으면 로맨틱한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크리스마스 양말
| 크리스마스 양말은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크리스마스 소품입니다

마지막으로 절대 빼놓을 수 없는 소품을 챙길 순서이지요. 바로 아이 방의 꼬마 트리와 양말 주머니입니다. 꼬마 트리는 침대 옆이나 책상 한편에 잘 보이게 놓습니다. 또 밤사이 다녀간 산타가 선물을 잔뜩 넣을 수 있도록 넉넉하고 큼직한 양말 주머니를 침대 위쪽에 걸면, 아이에게 즐겁고 아름다운 크리스마스의 추억을 선사할 수 있습니다.

 



Tip 해비치 호텔&리조트의 특별한 크리스마스 이벤트 

 

레스토랑 테이블 위 음식
 
12월 24일, 크리스마스이브에 해비치 호텔&리조트는 산타 복장을 한 브라스 밴드의 흥겨운 크리스마스 캐럴 연주를 선사합니다. 또 호텔 아트리움 로비에 설치된 특설무대에서는 신비한 일루전 마술과 버블쇼를 펼쳐, 동심의 세계로 떠나는 화려한 크리스마스를 만듭니다. 이와 함께 환상적인 하모니가 돋보이는 팝페라 콘서트, 따뜻한 크리스마스 동화 이야기를 전해줄 샌드 애니메이션, 즐거운 레크리에이션과 해비치 산타까지, 호텔을 찾는 고객들에게 로맨틱하고 다이내믹한 밤을 선물할 예정입니다.




▶현대자동차그룹 사보 모터스라인 2014년 12월호에서 원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