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오랜 역사를 품고
변화하는 중국2014/10/24by 현대하이스코

중국의 대표적인 도시들을 통해서
생생한 중국의 과거와 현재를 모두 만나봅니다

중국 최대의 도시 상하이. 황푸강 위로 상하이의 상징인 둥팡밍주가 보입니다

| 중국 최대의 도시 상하이. 황푸강 위로 상하이의 상징인 둥팡밍주가 보입니다




기원전 수천 년 전에 황허 강을 중심으로 고대 문명이 시작된 만큼 중국은 매우 오랜 역사를 갖고 있습니다. 그리고 세계에서 가장 인구가 많고 넓은 영토를 가진 나라이지요. 그만큼 많은 자원과 유적 등이 분포되어 있고, 다양한 먹거리 볼거리도 가득합니다. 그중에서도 빠른 발달을 이뤄 세계 최대의 무역항으로 떠오른 상하이, 삼국시대를 고스란히 품고 있는 청두를 소개합니다.




천의 얼굴을 갖춘 도시, 상하이(上海)


상하이는 ‘동양의 뉴욕’이라 불리는 중국 최고의 관광도시이자 최대 도시로 서울의 10배에 해당하는 약 6,000㎢의 크기입니다. 100여 년 전만 해도 상하이는 비린내 물씬 풍기는 작은 어촌에 불과했습니다. 그러던 어촌 마을이 지금은 놀라운 속도로 발전한 것입니다.


와이탄 지역은 초고층 빌딩으로 가득합니다. 가운데 보이는 것은 88층 높이의 초고층빌딩 진마오타워입니다
| 와이탄 지역은 초고층 빌딩으로 가득합니다. 가운데 보이는 것은 88층 높이의 초고층빌딩 진마오타워입니다


황푸취(黃浦區)에 있는 빌딩 구역인 ‘와이탄(外灘)’은 다양한 국가의 화려하고 웅장한 건축물이 모여 있어 아름답고 독특한 정취를 풍깁니다. ‘세계 건축 박물관’이란 별명이 있으며, 도시를 가로지르는 황푸(黃浦)강과 어우러져 중국의 색다른 경치를 보여주는 곳입니다. 황푸강 맞은편으로는 88층짜리 초고층 건물인 ‘진마오타워’, 아시아에서 가장 높은 TV 수신탑인 468m의 ‘둥팡밍주(東方明珠)’ 등이 자리해 더욱 화려한 모습을 자랑합니다.


다양한 작품과 공예품을 구경할 수 있는 타이캉루
| 다양한 작품과 공예품을 구경할 수 있는 타이캉루



이곳들과는 다르게 한적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타이캉루(泰康路)’도 있습니다. 동양의 소호(Soho) 거리라는 별칭이 붙은 곳으로 1930년대 삭막한 룽당(弄堂, 골목 형태의 전통 가옥촌) 공장지대였던 곳이 아티스트의 아틀리에와 쇼핑몰이 모여 있는 예술인 골목이 되었습니다. 이외에도 중국 제일의 쇼핑가로 일컬어지는‘난징둥루(南京東路)’, 유럽풍의 수많은 레스토랑과 카페가 모여 있는 ‘신톈디(新天地)’ 등에서 번화하고 이국적인 상하이의 모습을 만날 수 있습니다.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청두(成都)

옛 건물들이 모여 독특한 분위기를 풍기는 청두 칭타이루
| 옛 건물들이 모여 독특한 분위기를 풍기는 청두 칭타이루

중국의 4개 강(江)이 합친 곳이란 의미의 사천(四川)을 뜻하는 쓰촨성의 수도 청두(한국 발음: 성도)는 인구 2,000만 명이 사는 대도시입니다. 2300년의 역사, 사천요리의 고향, 환경보호 모범도시 등 청두를 수식하는 말은 많지만, 유비가 세운 촉나라 땅으로도 유명합니다.

고대 중국의 모습을 느낄 수 있는 진리거리의 풍경
| 고대 중국의 모습을 느낄 수 있는 진리거리의 풍경

촉나라 시대의 거리를 재현해놓은 ‘진리(錦里)거리’에서 삼국시대의 청두를 간접적으로나마 체험할 수 있으며, 기념품과 전통 먹거리를 파는 상점과 세련된 분위기의 카페들도 만날 수 있습니다.

제갈공명을 모신 사당은 중국 내 9개가 있습니다. 그중 가장 유명한 곳이 이곳 무후사입니다
| 제갈공명을 모신 사당은 중국 내 9개가 있습니다. 그중 가장 유명한 곳이 이곳 무후사입니다

진리거리 옆에는 제갈량의 제사를 모시고 삼국지 영웅들의 토우와 유비의 묘가 있는 ‘무후사(武侯祠)’도 있습니다. 주군인 유비를 능가하는 제갈량의 재덕을 기려 그의 시호인 충무후(忠武侯)에서 유래된 무후사로 지금까지 불리고 있는 곳입니다.
 
시성 두보를 기리기 위한 정원 겸 박물관 두보초당
| 시성 두보를 기리기 위한 정원 겸 박물관 두보초당

또한 청두에는 이백과 함께 중국 최고의 시인으로 꼽히는 두보가 머물렀던 ‘두보초당(杜甫草堂)’에서 여유를, 청두의 인사동이라 불리는 ‘콴샹즈’에서는 밤거리까지 즐길 수 있습니다. 더불어 판다의 고향인 만큼 귀여운 판다를 보호하고 번식시키기 위한 ‘판다생태공원’이 있어 판다를 직접 볼 수도 있습니다.

 
많은 수의 판다가 서식하고 있는 판다생태공원
| 많은 수의 판다가 서식하고 있는 판다생태공원



최고 품질을 위한 질주, 중국 강소법인


현대하이스코 중국 강소법인입니다
ㅣ 현대하이스코 중국 강소법인

현대하이스코 강소법인은 중국 강소성 북부에서 중부에 걸친 소금의 도시(소금 염鹽, 도시 성城), 염성 시에 있습니다. 20064월 설립되어 이듬해 1월 가동을 시작한 강소법인은 완성차를 생산하는 데 필요한 주요철강제품을 기아자동차 중국 현지법인인 동풍열달기아(東風悅達起亞)에 공급하며, 중국 내 현대자동차그룹과 함께 지속해서 성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강소법인은 염성 시에서 가장 먼저 안전생산표준화 2급을 획득하고 2007년에는 OHSAS18001 인증서를 획득하여 모든 직원이 안전하고 재해가 적은 쾌적한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는 사업장으로도 인정받고 있습니다.


중국 스틸서비스센터 입니다

ㅣ스틸서비스센터


법인_ 중국 강소법인 (JIANGSU HYUNDAI HYSCO STEEL PROCESS CO.,LTD)
설비_ 스틸서비스센터(slitting, shearing, TWB, blanking)

주소_ No.51 Huangshan South Road, Economic development Zone Yancheng, Jiangsu, China




▶현대하이스코 사보 스틸리더
20149+10월호에서 원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