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송보송 젊어 보이는 vs
반짝반짝 성숙해 보이는2014/09/23by 현대자동차그룹

나이보다 젊어보이게 하는 다양한 팁과 응용법까지
한 눈에 알기 쉽게 준비했습니다

  나이를 감쪽같이 속일 수 있는 비법들, 생각보다 간단하게 실행에 옮길 수 있습니다

| 나이를 감쪽같이 속일 수 있는 비법들, 생각보다 간단하게 실행에 옮길 수 있습니다



대체 나이가 뭐길래, 청춘이 뭐길래, 어린 시절엔 어른을 꿈꾸고 나이가 들면 젊어 보이길 소망하는 걸까요. 지구상의 인류는 최대한 나이를 속일 수 있는 기발한 비법들을 고심했고 실제로 나이를 무색케 하는 깜짝 놀랄 발견들을 계속해왔습니다. 때로는 성숙한 외모로 때로는 청춘 외모로 3단 변신하는 이른바 나이를 속이는 페이크(Fake) 아이템들을 소개합니다.



대체 몇 살이세요? 회춘(回春)의 가장 강력한 무기, 염색약

염색은 실로 간단하고 효과적인 회춘 아이템입니다
ㅣ 염색은 실로 간단하고 효과적인 회춘 아이템입니다

약간의 시간을 투자해 시계바늘을 거꾸로 돌리는 가장 강력한 효과는 바로 염색입니다. 염색의 역사는 고대 이집트부터 시작됐는데 오늘날처럼 화학약품을 이용한 현대적 염색은 1863년 프랑스의 화장품 회사인 모네사가 시초이지요. 모네는 페닐렌디아민(Phenylenediamine)과 과산화수소를 이용한 영구 염색기법을 개발해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염색약을 고를 때는 모발의 상태나 원하는 컬러, 편리함 등을 고려해 선택하면 되는데 간편하게 뿌리는 흑채부터 머리를 감듯 염색하는 버블형까지 다양한 제품이 시중에 나와 있습니다. 하지만 화학물질이 첨가되기 때문에 모발의 손상은 피할 수 없는 일입니다. 그런데 최근 희소식이 발표됐습니다. 미국의 한 연구진이 이온 빔(Ion Beam)을 이용한 새로운 염색 기술의 실마리를 찾아냈다는 것입니다. 이는 머리카락 속에 숨은 미세 나노패턴을 이용해 빛을 반사시켜 머릿결 손상 없이도 염색이 가능하다니 새치 때문에 고민인 사람들에게는 희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정수리 탈모엔 솔솔 뿌리는 흑채

장점
가볍게 뿌려주기 때문에 사용이 편리합니다.
단점
비가 오거나 땀이 나면 검은 물이 흐를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이를 보완한 방수용 흑채도 출시됐습니다.
응용법
흑채의 단점을 완벽하게 보완해주는 천연 두피색소요법인 두피문신이 등장했다고 하니 흑채마저도 귀찮다면 도전해 보세요.


셀프 염색엔 보글보글 샴푸형 염색제

장점
염색약이 줄줄 흐르거나 혼자서 하기 힘든 모발 구석구석까지도 염색이 가능합니다.
단점
물 빠짐이 다소 많은 편입니다.
응용법
염색 후 손상된 모발에 오일을 꼼꼼히 발라주거나 큐티클 층을 강화해 색의 유실을 예방하는 컬러 젤 마스크를 사용합니다.




남녀노소 피부 표현 필수품, 비비크림

10대들에게 그대로가 예쁘다는 말은 옛말, 비비크림은 10대들에게도 사랑받고 있습니다
ㅣ10대들에게 그대로가 예쁘다는 말은 옛말, 비비크림은 10대들에게도 사랑받고 있습니다

어린 시절 빨리 어른이 되고 싶은 마음에 엄마 화장품을 몰래 발라본 기억이 있을 것입니다. 이런 엄마 화장품이 비비크림, CC크림으로 진화를 거듭해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게다가 이젠 남성들은 물론이고 초등학생들까지도 비비크림을 바른다고 하니 피부에 대한 관심은 남녀노소가 따로 없나 봅니다. 비비크림의 정식 이름은 ‘블레미시 밤(Blemish Balm)’인데요, 원래는 피부과 치료 후 피부 재생 및 보호를 목적으로 주로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비비크림을 고를 때는 자신의 피부 타입과 바르는 목적에 따른 선택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잡티를 가리기 위해서인지, 단순한 피부 톤 정리인지, 촉촉한 피부 연출인지 등이지요. 주로 커버력은 비비크림이 뛰어나고 보습력은 CC크림이 우수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매끈한 도자기 피부를 연출하는 비비크림

장점
자외선 차단, 피부 커버, 보습까지 한 번에 가능합니다.
단점
피부 톤과 맞지 않으면 하얗게 들뜨거나 피부와 겉돕니다.
응용법
기초 스킨케어를 꼼꼼히 해서 매끈하고 뽀송하게 연출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남성 전용 비비크림과 메이크업 제품도 시판 중입니다.


커버력에 광채를 더해주는 CC크림

장점
비비크림의 무거운 느낌에서 벗어나 윤기 흐르는 광채피부를 연출합니다.
단점
피부에 흡수되는 속도가 느려 들뜰 수 있습니다.
응용법
커버력이 다소 약하므로 소량의 파운데이션을 섞어 바르면 완벽한 커버력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내 나이를 말해주는 또 하나의 언어, 패션

중년 남성들에게 패션 잡지는 성공적인 스타일링을 이끌어주는 길잡이가 되어줍니다
ㅣ중년 남성들에게 패션 잡지는 성공적인 스타일링을 이끌어주는 길잡이가 되어줍니다

아무리 멋쟁이였던 사람도 나이가 들면 천편일률적으로, 아저씨 패션을 따르게 되는 것이 대한민국 중년 남성들의 현실입니다. 나이가 들수록 복부비만으로 체형이 변해 넉넉한 옷차림을 선호할 수밖에 없는 탓입니다. 하지만 반대로 지나치게 나이를 파괴한 옷차림 또한 눈살을 찌푸리게 하기는 마찬가지입니다. 중년 남성이 커다란 스폰지밥이 그려진 키치룩(Kitch Look)을 선보인다거나 쫄티를 고수한다면 대략 난감이지요. 어울리지 않는 고스룩(Goth Look)도 ‘나잇값’ 운운하게 만듭니다. 신체 나이와 패션 나이의 균형점을 찾는 것은 늘 숙제와 같습니다. 하지만 평소 패션잡지를 관심 있게 보거나 그것도 귀찮으면 출?퇴근길 버스나 지하철의 세련된 멋쟁이들, 혹은 TV 드라마 속 주인공의 옷차림을 눈여겨볼 것을 권합니다. 그중 쉽게 따라할 수 있는 팁을 활용해 자신만의 패션 정체성을 찾아가 봅시다.


옷 잘 입는 대한민국 남성들을 한눈에, 패션잡지

장점
패션잡지를 관심 있게 보는 것만으로 패션에 대한 안목이 생깁니다.
단점
유행한다고 무조건 따라하다간 어울리지 않아 낭패를 볼 수 있으니 신중해야 합니다.
응용법
한 번에 전체적인 패션 스타일을 바꾸기보다는 옷을 살 때 유행 컬러에 따라 선택하거나 신발, 벨트, 양말 등 액세서리부터 조금씩 바꿔보면 좋습니다.

 

 


글. 유소연

 


 

▶ 현대자동차그룹 사보 모터스라인 9월호에서 원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