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직장인이 추천하는 삼성동 맛집 6곳
먹킷리스트를 공개합니다!2015/05/20by 현대자동차그룹

※ 배고픔 주의. 밥 먹기 전에 보지 말 것.
삼성동엔 코엑스 푸드코트만 있는게 아닙니다. 삼성동의 빌딩 숲에서 찾아낸 보석 같은 맛집을 소개합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이 추천하는 삼성동 맛집 지도
l 현대자동차그룹이 추천하는 삼성동 맛집 지도



뭐니뭐니해도 직장인의 힐링타임은 점심시간입니다. 삼성동 인근에는 현대자동차 국내영업본부, 현대글로비스, 현대모비스 등의 임직원들이 근무하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삼성동 인근에서 근무하는 현대자동차그룹 임직원들은 뭘 먹으며 에너지를 충전하고 하루를 마무리할까요?



삼성동 먹킷리스트 1, 먹는 즐거움 포기하지 마세요-오율

삼성동 오율의 김대용 셰프가 개발한 D 코스-참나무 스테이크(디너)
l 삼성동 오율의 김대용 셰프가 개발한 D 코스-참나무 스테이크(디너)

“나 오늘부터 다이어트야!”라고 말해놓고 점심에 먹을 맛집 검색한 적 있으시죠? 살들에게 죄책감 가질 필요 없어요. 맛있게 칼로리를 낮춘 음식을 먹으면 되죠! 오율은 쥬비스 외식사업부에서 운영하는 레스토랑으로 로가닉을 추구합니다. 가공식품, 설탕, 오일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특징입니다. 모든 메뉴는 영양밸런스를 고려해 재료를 선정하기 때문에 한가지 메뉴만으로 완벽한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삼성동 오율의 김대용 셰프가 개발한 D 코스-참나무 스테이크(디너)
l 애피타이저로 준비된 백고둥 세비체

삼성동 맛집 오율의 베스트셀러인 D 코스(디너)는 참나무 소스를 곁들인 한우 안심 스테이크가 메인 요리입니다. 여기에 자연산 백고둥과 상큼한 레몬소스를 곁들인 ‘백고둥 세비체’가 애피타이저로, 5대 영양소를 골고루 갖춘 ‘오늘의 스프’, ‘딸기 사과 봄나물 샐러드’가 제공됩니다. 오율은 메뉴마다 개발한 셰프의 이름을 공개하는 만큼 음식의 맛은 물론 ‘재미’를 느낄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인데요. 메뉴소스가 고동 껍질에 담겨 나온다든지, 샐러드드레싱을 방울토마토 안에 담는 등 음식마다 아이디어가 가득합니다. 모든 메뉴는 런치로도 준비돼 있어 좀더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습니다.

커튼과 유리문으로 프라이빗한 공간을 제공하는 오율
l 커튼과 유리문으로 프라이빗한 공간을 제공하는 오율

오율은 테이블마다 프라이빗한 공간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얇은 커튼과 유리문을 사용해 독립적이면서도 답답하지 않습니다. 조용한 곳을 찾거나, 비즈니스 차 식사할 곳을 찾는다면 제격이겠네요. 독립적인 공간에서 오율이 제공하는 건강하고 다채로운 음식들을 즐겨보세요.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대치동 942-4 쥬비스타워 15층
전화번호: 02-567-0511
영업시간: 11:30~22:00 / 토요일 디너(17:00~22:00)
인기메뉴: D 코스-참나무 한우 안심 스테이크, B 코스-전복과 우렁소스를 곁들인 한우 꽃등심 스테이크




삼성동 먹킷리스트 2. 호로록~ 물회 한 접시에 담긴 식감의 세계-목포명가

다양한 식감과 시원한 육수가 매력적인 삼성동 맛집 목포 명가의 물회
l 다양한 식감과 시원한 육수가 매력적인 삼성동 맛집 목포 명가의 물회

삼성동 맛집 목포명가의 물회는 보기만 해도 배부를 정도로 푸짐한 비주얼을 자랑합니다. 큼지막한 그릇에 채소를 깔고 그 위로 해삼, 멍게, 제철 맞은 활어회를 썰어 얹습니다. 그릇 한쪽으로 국수 한 주먹을 말아서 담고 그 위에 바지락, 다시마, 양파, 물김치, 초장으로 맛을 낸 육수를 끼얹습니다. 살얼음 상태로 나오는 육수는 젓가락으로 비비다 보면 적당히 녹아 감칠맛 나는 물회를 즐길 수 있습니다.

목포명가에 오면 꼭 함께 시키게 되는 멍게 비빔밥
l 목포명가에 오면 꼭 함께 시키게 되는 멍게 비빔밥

물회 먹으러 가서 물회만 먹지는 않잖아요? 멍게 비빔밥을 안 먹으면 서운하죠. 신선한 멍게와 날치 알, 채소, 김에다가 밥을 넣고 비비면 참기름 냄새가 솔솔 올라오며 식욕을 돋웁니다. 밑반찬으로 나오는 젓갈도 맛깔나니 배가 불러도 숟가락을 멈출 수가 없어요.

여름 제철을 맞아 선보이는 갑오징어 볶음과 숙회
l 여름 제철을 맞아 선보이는 갑오징어 볶음과 숙회

목포명가는 신선한 해산물을 선보이는 것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5월부터 10월까지 제철을 맞은 갑오징어 요리를 선보이는 것도 그러한 이유입니다. 갑오징어는 부위마다 맛이 다르다고 할 만큼 다양한 식감을 자랑합니다. 매콤한 볶음도 맛있지만, 갑오징어의 식감을 오롯이 느끼기에는 숙회가 최고죠. 부드러운 몸통과 오도독 씹히는 다리가 일품입니다.

주소: 서울 강남구 삼성동 153-39
전화번호: 02-558-9412
영업시간: 11:00~23:00 / 주말 오후 15시~22시
인기메뉴: 물회, 멍게비빔밥, 갑오징어숙회




삼성동 먹킷리스트 3, 슈퍼푸드로 즐기는 미각 힐링-셰프스 노트

랍스타가 통째로 들어간 삼성동 맛집 셰프스 노트의 로제소스 랍스타 스파게티
l 랍스타가 통째로 들어간 삼성동 맛집 셰프스 노트의 로제소스 랍스타 스파게티

삼성동에 위치한 셰프스 노트는 식전 빵부터 피클까지 테이블에 올라가는 모든 음식을 홈메이드로 준비합니다. 시즌별로 신메뉴를 개발하는 등 고객에게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매장을 찾은 날도 여름 신메뉴를 위해 아스파라거스를 이용한 요리 품평회를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셰프스 노트의 슈퍼푸드 테이블 메뉴 중 호두 오일을 곁들인 슈퍼 푸드 샐러드
l 셰프스 노트의 슈퍼푸드 테이블 메뉴 중 호두 오일을 곁들인 슈퍼 푸드 샐러드

이곳의 시그니쳐 메뉴는 슈퍼푸드 테이블입니다. 그중에서도 슈퍼푸드 샐러드는 호두, 브로콜리, 렌틸콩, 버섯, 토마토, 올리브, 사과가 주 재료이며 호두 오일과 레몬주스로 만든 드레싱을 얹어 자극적이지 않으면서도 재료 본연의 맛을 살렸습니다. 셰프스 노트의 운영 철학처럼 프래시, 홈메이드, 슈퍼푸드, 헬스를 갖춘 음식을 맛볼 수 있는 메뉴입니다. 업무와 스트레스에 지친 직장인에게 제격이네요.

셰프스 노트는 낮에는 채광 좋은 카페 분위기를, 밤이면 차분한 와인 레스토랑 분위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l 셰프스 노트는 낮에는 채광 좋은 카페 분위기를, 밤이면 차분한 와인 레스토랑 분위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삼성동 맛집 셰프스 노트는 높은 천장과 탁 트인 실내가 매력적인 레스토랑입니다. 테이블 간의 간격이 넓어 옆 테이블의 대화가 소음처럼 느껴지거나 화장실을 오갈 때 불편함을 느낄 일도 없습니다. 카페와 다이닝이 모두 가능해 삼성동에서 채광 좋은 카페를 찾는 이에게도, 분위기 있는 와인 레스토랑을 찾는 이에게도 모두 추천할 만한 곳입니다.

주소: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87길 46 오크우드 프리미어 호텔 1F
전화번호: 02-566-2135
영업시간: 런치(11:30~15:00) / 디너(17:30~21:30) / 와인&바(21:30~23:30)
인기메뉴: 랍스타 파스타, 고르곤졸라피자, 슈퍼푸드 샐러드, 건강주스




삼성동 먹킷리스트 4, 복요리는 이래야 제맛이지-이조복집

세월이 느껴지는 삼성동 맛집 이조복집의 외관
l 세월이 느껴지는 삼성동 맛집 이조복집의 외관

삼성동 들어설 현대자동차그룹 글로벌비즈니스센터 근교에는 오랜 세월 직장인의 한 끼를 책임져온 식당이 많습니다. 그중에서도 복 요리로 유명한 식당이 있는데요. 이조복집은 프랜차이즈가 범람하는 외식 트렌드의 변화 속에서도 1989년 창업 이래 26년간 복 음식 하나 만으로 고객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 복 요리를 배웠다는 분들이 있을 정도죠. 그만큼, 맛의 내공이 깊습니다.

시원하고 깊은 맛의 복 지리
l 시원하고 깊은 맛의 복 지리

복어는 단백질과 비타민B가 풍부하고 지방이 없어 고혈압, 당뇨병, 신경통 등 각종 성인병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이처럼 건강에 좋은 복 요리는 맛 내기 어려운 음식이기도 하죠. 삼성동 맛집 이조복집의 복 지리는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아 복 자체의 시원하고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포슬포슬한 복 튀김과 복 불고기
l 포슬포슬한 복 튀김과 복 불고기

이 집의 주메뉴를 함께 먹을 수 있는 세트도 있습니다. B 코스를 주문하면 1인당 3만5천 원에 시원한 국물의 복 지리, 매콤하고 부들부들한 복 불고기, 튀김 옷이 얇고 속살이 알찬 복 튀김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주소: 서울 강남구 삼성동 165-15
전화번호: 02-563-0623
영업시간: 10:00~22:00
인기메뉴: 복 지리, 복 매운탕, 복 불고기




삼성동 먹킷리스트 5,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블란서 요리 전문점-라스칼라

입구부터 범상치 않은 삼성동 맛집 라스칼라의 외관
l 입구부터 범상치 않은 삼성동 맛집 라스칼라의 외관

라스칼라는 삼성동에서 외관이 제일 독특한 식당이 아닐까 합니다. 회색 빌딩 사이에서 붉은색 벽돌과 둥근 아치형 지붕을 하고 있어 초행길도 헤매지 않고 찾을 수 있을 정도입니다. 이곳은 블란서 음식 전문점으로 1989년에 오픈해 27년째 운영하고 있습니다. 어린 시절, 부모님 손을 잡고 방문했던 이들이 직장인이 돼 이곳을 찾는 경우가 많다고 하네요.

토시살 갈비 스테이크와 랍스타 요리가 나오는 런치 A 코스
l 토시살 갈비 스테이크와 랍스타 요리가 나오는 런치 A 코스

라스칼라의 런치 코스는 3만 원~6만 원대에 즐길 수 있습니다. 삼성동 직장인을 위한 런치 스페셜 메뉴도 선보이고 있는데요. 함박스테이크, 찹스테이크, 돈가스, 스파게티로 구성된 메뉴는 1970~80년대 경양식당을 떠오르게 합니다.

드라마와 영화 촬영 장소로 유명한 라스칼라
l 드라마와 영화 촬영 장소로 유명한 라스칼라

세련된 플래이팅과 인테리어의 레스토랑에 익숙한 20~30대에게 라스칼라는 특색 있는 장소로 느껴질 겁니다. 웅장하고 중후한 실내 분위기에 드라마와 영화 촬영 장소로도 많이 사용되고 있다고 하네요. 세월의 흔적이 고스란히 느껴지는 곳에서 특별한 식사 한끼 어떤가요?

주소: 서울 강남구 삼성동 169-6
전화번호: 02-555-3851~2
영업시간: 런치 12:10~14:10 / 디너 19:10~22:00
인기메뉴: 안심 스테이크, 연어 스테이크




삼성동 먹킷리스트 6, 간장 낙지를 맛볼 수 있는 곳-풍어촌

삼성동 풍어촌의 대표 메뉴, 간장 낙지
l 삼성동 풍어촌의 대표 메뉴, 간장 낙지

삼성동 맛집은 코엑스를 중심으로 분포돼 있습니다. 코엑스몰 근처에는 프랜차이즈와 레스토랑이 많다면, 오크우드 길 건너편에는 자신들만의 메뉴로 고객들을 사로잡은 밥집이 많습니다. 풍어촌도 간장낙지라는 흔치 않은 음식을 선보이는 식당입니다. 짭짤한 낙지를 잘라 김에 싸 먹으면 다른 반찬이 필요 없지요.

비리지 않고 달짝지근한 간장 새우
l 비리지 않고 달짝지근한 간장 새우

간장 새우는 잘 못 하면 비린내 때문에 맛있게 먹기 힘든 음식입니다. 풍어촌의 간장 새우는 비린내를 잡았을 뿐만 아니라 생새우의 단맛이 더 강하게 느껴집니다. 새우 정식을 시키면 새우 다섯 마리가, 간장새우를 시키면 새우 열 마리가 상에 오릅니다.

간장낙지와 간장새우 정식은 2인 이상 시키면 돌솥밥을 줍니다!
l 간장낙지와 간장새우 정식은 2인 이상 시키면 돌솥밥을 줍니다!

삼성동 맛집 풍어촌은 낮에 가든 저녁에 가든 만족할 만한 음식를 선보입니다. 직장인이라면 점심에는 정식을 시켜 고슬고슬한 돌솥밥에 탱글탱글한 낙지를 올려 먹고, 퇴근 후에는 소주와 함께 먹으면 술이 술술 들어갑니다. 낙지 볶음과 황태 양념찜도 인기 메뉴라고 하네요.

주소: 서울 강남구 삼성동 153-30
전화번호: 02-501-3555
영업시간: 11:00~23:00
인기메뉴: 간장낙지, 간장새우, 간장낙지 정식, 간장새우 정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