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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관리? 어렵지 않아요~
틈틈이 할 수 있는 4가지 실천방법2015/07/09by 현대자동차그룹

지금도 스마트폰 화면, 혹은 컴퓨터 모니터를 보고 있는 당신,
뭐 잊으신 거 없으세요? 건강 챙기셔야죠!

바쁘시죠? 그렇다고 빨리 죽을 필요는 없잖아요. 건강관리 실천하고 무병장수합시다!
l 바쁘시죠? 그렇다고 빨리 죽을 필요는 없잖아요. 건강관리 실천하고 무병장수합시다!



그래요. 바쁘겠죠. 다 이해합니다. 누구보다 열심히 살아가고 있겠죠. 그러다 보니 헬스장이든 요가 센터든 어딘가를 가서 건강 관리를 한다는 건, 말처럼 쉬운 일이 아닐 거예요. 그럴 땐 주변에서 해결책을 찾으세요.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건강관리 실천 방안들이 여기 있으니까요.



러닝화 한 켤레면 충분해

괜찮은 러닝화 하나가 당신의 인생을 바꿉니다
l 괜찮은 러닝화 하나가 당신의 인생을 바꿉니다

당신의 집 안 곳곳, 사무실 책상 여기저기에는 익숙한 물건들이 쌓여있겠죠. 귀를 호강시켜주는 이어폰, 언제 들고 나갔는지 기억이 안 나는 카메라, 목숨 같이 아끼는 피규어 등 당신의 취향을 보여주는 아이템이 속속 발견될 겁니다. 여기에 가볍고 편한 러닝화 한 켤레를 추가해보세요. 여름엔 역시 슬리퍼나 아쿠아 샌들이 ‘갑’ 아니겠냐고요? 요새는 시원함에 운동 기능을 더한 러닝화가 많이 나와요. 러닝화가 함께한다면 점심시간에 가볍게 조깅을 할 수도 있고, 파워워킹도 가능하답니다. 자, 지금 잠깐 운동할 시간 되죠? 의자를 이용한 5분 근력운동을 알려드릴게요. 러닝화를 신고 따라 해보세요!

의자를 이용한 5분 근력 운동

1. 체어 딥: 의자를 등지고 서서 의자 손잡이를 잡고, 팔꿈치를 폈다가 접으며 앉았다 일어나는 동작을 반복해보세요. 삼두근이 꿈틀꿈틀!
2. 체어 스쿼트: 일반 스쿼트 동작을 취하고 의자 끝에 엉덩이를 살짝 닿게 해보세요. 종아리 살이 활활!
3. 체어 푸시업: 의자 손잡이를 지지해 푸시업을 해보세요. 이때 상, 하체를 일자로 곧게 펴는 것이 포인트!




탄산수와 바셀린으로 동안 피부 만들기

탄산수, 먹지 마세요. 피부에 양보하세요
l 탄산수, 먹지 마세요. 피부에 양보하세요

톡 쏘는 청량감 때문에 많은 사랑을 받는 탄산수. 이제 마시지 말고 피부에 양보하세요. 탄산수는 일반 생수보다 미네랄이 풍부하며, 탄산 기포가 피부에 산소공급을 원활하게 해 혈액 순환을 돕고 안색을 개선해주죠. 게다가 각질도 제거하고 부은 것도 완화시키니 그야말로 완전 소중한 물이네요. 가볍게 세안하고 싶을 때 탁자 위에 놓인 탄산수를 챙기세요. 여기에 바셀린까지 준비하면 금상첨화! 입술에 각질이 올라올 때면 손으로 잡아떼곤 하는데, 그러지 마세요. 키스하고 싶은 입술을 만들고 싶다면 바셀린을 발라 살살 문지르세요. 자극 없이 촉촉한 입술을 만들 수 있죠.

탄산수로 꿀피부 되기

1. 레몬이나 라임 등이 첨가되지 않은 100% 탄산수를 준비합니다.
2. 물과 탄산수를 1:2 혹은 1:1로 섞고요.
3. 비누나 클렌저로 거품을 낸 후, 씻어내면 끝!
4. 10초 정도 얼굴을 물로 가볍게 두드려주면 더 좋아요.




스트레스를 낮추는 미니 가든

책상 위의 작은 자연을 느껴보세요
l 책상 위의 작은 자연을 느껴보세요

바쁘게 생활하다 보면 햇볕 쬘 일이 그리 많지 않죠. 이럴 땐 집 안이나 사무실 곳곳에 초록 식물을 놓아두고 잠시나마 자연을 느껴보세요. 자연의 에너지가 담긴 식물을 마주하면 눈이 맑아지고 기분이 좋아지죠. 책상 위 공간이 마땅치 않다고요? 벽에 철망을 설치해 작은 화분을 걸어둘 수도 있고, 이빨 빠진 머그잔이나 쓰지 않는 공구함 등을 화분으로 사용할 수도 있답니다. 이때 식물마다 이름과 키우는 방법을 적은 작은 푯말을 꽂아두면 애정을 가지고 관심을 더 기울이게 됩니다. 혹시 자리를 비우더라도 주변 사람들이 대신 돌봐줄 수도 있고요!

이 녀석 한번 꼭 키워봐요!

1. 산세베리아 스투키: 컴퓨터, 스마트폰 등의 전자파를 막아줍니다. 물은 보름에 한 번 정도 주세요.
2. 장미허브: 스트레스와 긴장을 풀어줍니다. 병충해에 강해서 튼튼하죠. 건조하고 통풍이 잘되는 곳에서 키우세요.
3. 천사의 눈물: 공기 정화 및 습도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물은 스프레이로 수시로 뿌려주면 돼요.




가려 먹고 골라 먹자

인생을 바꾸는 두 가지 대시, 매력적인 이성에게 다가가는 대시와 건강한 식단 대시
l 인생을 바꾸는 두 가지 대시, 매력적인 이성에게 다가가는 대시와 건강한 식단 대시

운동을 하자니 온몸이 쑤시고, 요즘 인기 있는 건강 트렌드를 쫓기엔 정보력이 부족하다면 기본에 충실하세요. 나이가 들수록 다시 처음으로 돌아가 제대로 짚어봐야 하죠. 지금 내가 먹고 마시는 것에 문제가 없는지 점검할 때랍니다. 약을 먹지 않고 혈압을 낮추기 위해 개발된 대시(DASH: Dietary Approaches to Stop Hypertension) 식단을 실천해보세요. 신선한 채소와 과일, 저지방 유제품을 충분히 섭취하고, 도정하지 않은 통곡식과 생선, 기름기 없는 닭고기는 적당히 먹으며, 붉은 살코기와 지방이 많은 식품 등은 되도록 적게 섭취하는 게 핵심이에요!

쉽게 따라 하는 대시 식단

1. 하루에 견과류 한 줌: 아몬드, 땅콩, 호두, 잣 등을 고루 섞어서 매일 간식으로 즐기세요.
2. 양념은 반만: 고추장이나 간장 등은 적은 분량이라도 염분이 높아요. 반은 덜어내세요.
3. 샐러드는 밥 양만큼: 밥 양만큼 샐러드를 먹되, 국이나 밥의 양을 줄이면 가장 이상적입니다.




글. 이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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