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활동성과 스타일을 한 번에 챙기는 법
여름철 비즈니스 캐주얼의 정석2016/07/26by 현대로템

무더운 날씨에도 시원하게 입을 수 있는
여름철 비즈니스 캐주얼을 추천합니다

블루 컬러의 재킷과 넥타이, 벨트와 구두가 놓여있는 모습
l 여름에도 산뜻하게 입을 수 있는 비즈니스 캐주얼을 추천합니다



무더운 여름이 왔습니다. 짧은 소매로 더위를 피하는 계절이기도 하지만, 센스있는 옷차림도 놓칠 수 없죠. 실내 냉방이 잘 되는 사무실에서 근무하거나 회의와 미팅이 잦은 회사원이라면 얇은 겉옷 하나쯤은 챙기시면 좋습니다. 활동이 많을 땐 잠시 벗어두고 필요한 자리에는 챙겨서 센스있는 코디를 완성할 수 있을 것입니다. 시원한 액세서리를 활용해도 좋습니다. 신입사원부터 직급이 높은 분들까지 활용할 수 있는 여름철 비즈니스룩을 살펴볼까요?



2030 사원, 활동성과 스타일을 한 번에

하늘색 스트라이프 셔츠와 바지와 액세서리가 코디된 모습
l 밝은 컬러와 가벼운 소재의 셔츠로 시원한 여름 코디를 완성했습니다

스타일링 팁

블루 컬러는 그레이 컬러와 잘 어울립니다. 밝은 소재의 패턴 무늬 셔츠는 젊은 직원의 적극성과 개성을 동시에 보여줄 수 있습니다. 7부 길이의 소매로 더욱 시원한 비즈니스 룩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무겁고 큰 가방은 여름에 더 덥고 지쳐 보일 수 있습니다. 여름엔 가볍고 심플한 포트폴리오 백이면 충분합니다. 또 클래식한 가죽소재의 반지갑은 비즈니스맨이라면 필수품입니다. 시원한 액세서리를 활용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이제 남자에게도 반지나 팔찌, 목걸이는 흔한 액세서리인데요. 팔찌는 단품으로 착용하는 것 보다 여러 디자인의 제품을 함께 믹스 매치하면 더 좋습니다.



배색 차이나 칼라 셔츠와 여름 재킷, 바지와 액세서리가 코디된 모습
l 얇은 재킷은 에어컨 바람이 강한 실내에서 실용적인 아이템이 됩니다

스타일링 팁

활동성 많은 2030 사원들에게 면바지는 깔끔하면서도 편안한 아이템입니다. 여름 재킷은 통기성이 좋고 특유의 구김으로 멋까지 살리는 린넨 소재가 좋습니다.

차이나 칼라 셔츠는 여름철에 특히 사랑받는 아이템인데요. 목이 더 많이 드러나 답답해 보이지 않고 심플한 멋이 있습니다. 또 위 단추를 풀면 V넥 연출도 가능하기 때문에 실용적인 코디 아이템입니다. 배색이 된 셔츠여서 재킷을 벗어도 단조롭지 않을 것입니다.

가방으로는 가벼운 클러치백을 코디했습니다. 클러치백은 각종 소지품과 태블릿을 간편하게 휴대할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벨트는 바지를 흘러내리지 않게 하기도 하지만, 전체적인 코디를 정돈하는 역할도 한답니다.



직급이 높다면, 품격과 부드러움을 강조하자

그레이 컬러 재킷과 흰색 하의, 그리고 각종 액세서리가 코디된 모습
l 흰색 하의는 여름 코디에 감각적이고 캐주얼한 분위기를 더해주는 아이템입니다

스타일링 팁

밝은 그레이 컬러로는 공식적인 자리에서 품격을 유지하면서 부드럽고 차분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는데요. 그레이 컬러 재킷과 블루 톤의 패턴 셔츠를 매치하면 넥타이를 추가하지 않아도 충분히 감각적입니다.

한층 젊어 보이며 캐주얼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감각적인 흰색 하의는 한 벌 정도 구입해두면 좋습니다. 에어컨 바람을 피하기 위해 가볍게 걸치기 좋은 재킷도 챙기시면 좋은데요. 재킷의 소재는 마나 린넨, 면 등 가볍고 시원한 소재를 추천합니다.

시원한 색감의 손수건은 땀을 닦기도 좋지만, 포켓치프로 활용도 가능합니다. 재킷이나 셔츠와 유사한 컬러로 준비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함께 코디된 헬스 케어 스마트밴드는 걸음 수, 체중, 수면패턴 등 자신의 건강 활동을 측정할 수 있고, 그 자체로 심플한 액세서리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진행. 김지나
스타일리스트. 스텔라
촬영협조. 온라인1:1스타일링서비스
(www.yourstylist.co.kr)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