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새롭게 출발하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힘나는 노래 추천 Best 32017/01/25by 현대자동차

변화를 앞둔 분들에게
힘나는 노래를 추천합니다

육상 트랙 출발선에서 준비자세를 취하는 모습
l 새롭게 달려야 하는 출발선 앞, 불안 대신 기대로 가슴이 두근대는 노래가 있습니다



새해, 새 직장, 새 학기 모든 것이 새롭게 바뀌는 연초입니다. 변화가 만드는 낯섦과 두려움을 설렘과 기대감으로 바꿀 수 있는 마법 같은, 힘나는 노래가 필요할 때입니다. 밴드 동물원의 전 멤버이자 정신과 전문의로 활동 중인 김창기 원장이 변화를 맞이하는 여러분을 위한 맞춤형 힘나는 노래를 제안했습니다.



첫 번째 힘나는 노래 추천
A Change Will Do You Good - 셰릴 크로(Sheryl Crow)


노래하는 셰릴 크로
l 셰릴 크로는 긍정이 당신의 시작을 이롭게 할 것이라고 노래합니다

변화는 늘 슬픔과 불안을 동반합니다. 원하지 않던 변화는 분노를 유발하기도 하죠. 그런 감정들을 ‘부정’하지 마세요. 충분히 느끼고 다른 사람에게 위로와 격려를 받아보세요. 조언까지 해준다면 더 바랄 것이 없겠지요. 우리는 모두 변화를 겪어보았습니다. 그리고 잘해왔습니다. 이번도 지난번과 크게 다르지 않을 겁니다. 숨을 깊게 들이마시고 어깨를 쫙 펴고, 잃은 것보다 새롭게 얻을 것들을 생각하세요. 우리는 지금 새로운 기회를 얻은 셈입니다. 셰릴 크로도 이렇게 이야기하지 않습니까? “변화가 너에게 보탬이 될 거야!”라고요. 이왕이면 긍정 쪽에 한 표 던져보는 건 어떨까요?



두 번째 힘나는 노래 추천
Born to Run - 브루스 스프링스틴(Bruce Springsteen)


노래하는 브루스 스프링스틴
l 브루스 스프링스틴은 변화에 맞서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가라고 노래합니다

불안은 불필요한 감정이 아닙니다. 주눅 들지 않을 정도의 불안은 시야를 넓혀주고 민감도와 반응 속도를 크게 높여줍니다. 그렇다고 마냥 불안에 사로잡혀 있을 수는 없겠지요. 늘 생의 마지막인 것처럼 최선을 다할 수는 없습니다. 새로운 변화의 규칙을 찾아가기까지 우리는 긴장 속에서 치열한 ‘정반합’을, 정말 살아 있음을 느끼는 ‘실존’을 즐겨야 합니다. 변화는 우리를 익숙함에서 벗어나게 만들고 삶을 발전적으로 만듭니다. 충분히 기념할 만한 일이고 스스로 칭찬할 만한 일입니다. 브루스 스프링스틴도 마찬가지였던 거 같습니다. 뜨겁게 타오르는 열정과 그만큼의 두려움이 실려 있는 ‘Born to Run'은 변화를 피하지 않고 맞서 싸우는 모습을 담아내고 있습니다. 스프링스틴은 감정을 불사르기 위해 쓰러질 때까지 달릴 기세입니다. 우리도 함께 달려볼까요? 당신에게 찾아올 변화에 한걸음 앞서 달려보는 겁니다.



세 번째 힘나는 노래 추천
출발 - 김동률


어디론가 출발하기 위해 기차역에 서있는 모습
l 김동률은 출발선 앞에서 서두르는 마음 대신 설레는 기대감을 노래합니다

변화를 앞두고 지나치게 높은 기대보다는 현실적인 기대와 구체적인 계획이 당신의 변화를 더욱 뜻 깊게 만들어줄 겁니다. 인내하면서 융통성과 유머를 발휘해보세요. 그리고 이타적으로 행동한다면 변화에 대한 적응 가능성도 높아집니다. 새로운 상대와의 시합이라고요? 잊지 마세요. 게임의 규칙은 늘 같습니다. 긍정적인 생각과 적극적인 태도 그리고 현실적인 기대를 가지고 꾸준히 노력하는 걸로 충분합니다. 김동률은 ‘출발’이라는 노래에서 서두르지 말라고 말합니다. 때로는 넘어지고 가끔은 길을 잃어도 좌절하지 말라는 것이지요. 새로운 풍경에 가슴이 뛰는 것을 느끼며 더 넓은 세상으로 떠날 기대감만으로도 변화는 충분히 즐겁습니다. 변화는 곧 새로운 여행과 마찬가지입니다. 두려워하지 마세요. 설레고 기대하세요.



글. 김창기(생각과마음정신과의원 원장·밴드 동물원 전 멤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