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비우는 즐거움으로 일상의 행복을 찾다
심플한 인테리어를 완성하는 3가지 기술2016/12/12by 현대건설

비움의 미학, 심플한 인테리어로 채우는 일상의 행복.
적당한 비움으로 편안한 공간을 만들어 보세요

스칸디나비안 스타일의 거실
l 완벽하게 세팅된 인테리어를 조금 비워보고 싶다면?



완벽한 세팅이라고 자부하던 우리 집. 하지만 ‘심플하게 살기’ 열풍에 맞춰 좀 비워야 하지 않을까 고민 중이라면 여기 각기 다른 스타일로 꾸민 3개의 공간이 여러분에게 힌트를 드립니다.



스칸디나비안 스타일의 거실

스칸디나비안 스타일의 인테리어
l 적당한 비움으로 트렌디한 스칸디나비안 스타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10여 년 전 유행하던 스칸디나비안 스타일이 진화한 최근의 트렌디한 스칸디나비안 스타일은 부드러운 컬러와 그래픽적인 패턴이 더해져, 공간을 한층 아기자기하게 꾸미고 풍부한 표정을 만들어내는 것이 특징입니다. 중심을 잡아줄 가구를 먼저 두고 컬러가 돋보이는 쿠션이나 카펫 등의 패브릭 제품을 매치하거나 벽면을 그래픽 패턴이 돋보이는 포스터나 엽서, 포장지 등으로 채우는 것만으로 시크한 스칸디나비안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스칸디나비안 스타일의 패턴을 더해 스타일링한 거실 공간을 심플하게 바꾸는 작업은 간단합니다. 먼저 아기자기한 소품을 뺀 후 컬러와 패턴을 덜어내기만 하면 됩니다. 자칫 너무 덜어내 밋밋해 보일 수도 있는데 이럴 때는 악센트 효과를 줄 수 있는 큼직한 그래픽 포스터 등의 소품 하나만 더해주면 충분합니다.



럭셔리 다이닝 룸

럭셔리 다이닝 룸
l 모던한 디자인의 가구에 여성스러운 소품을 매치하였습니다

좀 더 고급스럽고 우아한 분위기로 꾸미고 싶어 클래식 스타일을 가미한 모던 클래식 스타일의 다이닝 룸입니다. 가구는 미니멀하고 모던한 디자인으로 두고 조명과 소품을 클래식하고 여성스러운 디자인을 선택해 매치하면 모던 클래식 스타일의 공간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주방 디자인
l 심플한 가구에 모던한 소품을 배치하면 도시적인 세련된 인테리어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만일 가구까지 장식이 많은 클래식 스타일로 선택했다면 큰 변화를 기대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심플한 가구를 배치한 모던 클래식 스타일이기에 장식적인 소품과 패브릭, 샹들리에만 미니멀한 스타일로 바꾸어도 도시적 세련됨이 느껴지는 인테리어로 바꿀 수 있습니다. 단, 공간이 다소 건조하게 느껴질 수 있으므로 조명이나 소품 한두 개는 악센트 효과를 주는 컬러나 디자인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내추럴하고 안락한 침실

Natural Cozy Room
l 식물을 배치하여 생기가 도는 힐링 공간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내추럴하고 편안한 공간을 연출하는데 가장 좋은 재료는 단연 식물입니다. 초록의 크고 작은 식물을 공간 곳곳에 곁들이면 마치 자연을 집 안에 들인 듯 금세 생기가 감도는 힐링 공간을 만들 수 있습니다. 계절이 바뀔 때마다 어울리는 식물로 한두 개 교체해주면 집 안에서 계절감마저 느낄 수 있습니다.

Natural Cozy Room
l 초록 식물 대신 자연의 소재와 컬러를 매치하여 내추럴하고 풍요로운 인테리어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버림과 비움을 통해 여유롭고 편안한 삶을 지향하고자 하는 이들이라면 초록의 식물들마저 군더더기로 여겨질지 모릅니다. 이럴 때는 과감히 식물을 치우고 다소 심심하다 싶을 정도로 비워두세요. 나무 소재와 뉴트럴 컬러를 주로 활용한 일본풍의 내추럴하고 검박한 공간은 한층 더 풍요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만들어줄 것입니다.



진행. 신혜원
사진. 박형주
스타일링. 배지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