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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시면 깨어나는 마법의 한 잔
리부팅 건강 주스 레시피 42017/01/09by 현대자동차그룹

다이어트부터 노화 방지, 디톡스 효과까지
내 몸의 건강을 되찾아주는 리부팅 건강 주스 레시피를 컬러별로 소개합니다.

리부팅 건강 주스
l 리부팅 건강 주스는 풍부한 식이섬유로 에너지를 충전해줍니다



새해가 되면 많은 사람이 건강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곤 합니다. 한 살 이라도 더 어릴 적 건강했던 몸으로 돌아가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고민하는 건데요, 묵은 독소를 말끔히 비워내고, 재충전의 시간을 만들어주는 마법의 주스 한 잔으로 건강을 지키는 건 어떨까요? 우리 몸의 에너지를 충전해주는 건강 음료, 리부팅 건강 주스 레시피를 컬러별로 소개합니다.



디톡스 효과 만점, 그린주스

그린주스와 식재료
l 그린주스는 디톡스 효과가 있습니다

한 번도 안 먹어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먹은 사람은 없다는 그린 주스. 그 이유는 녹색 잎채소에 가득한 디톡스 효과 때문입니다. 아스파라거스 키위주스, 시금치 밀싹 주스 등 종류가 많지만 그중에서 셀러리 케일 주스가 선두주자입니다. 셀러리는 비타민, 섬유질, 칼륨 등이 풍부해 신진대사 촉진, 노폐물 배출 등에 효과적입니다. 특히 셀러리의 독특한 향에는 신경을 안정시키고 피로를 풀어주며 식욕을 돋우는 효과가 있습니다. 케일은 비타민 A, B, C, P와 칼슘, 철분, 인 등의 각종 미네랄이 풍부해 만성피로를 푸는 데 안성맞춤입니다.

Tip. 셀러리와 케일의 쌉쌀하고 독특한 향이 싫다면 새콤달콤한 파인애플을 더하면 좋습니다. 파인애플은 구연산이 풍부해 피로 회복에 좋을 뿐 아니라 식욕을 돋우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린주스 레시피>
재료 셀러리 4대, 케일 8장, 파인애플 2조각, 물

1. 셀러리는 잎을 제거해 깨끗이 씻고 케일도 깨끗하게 씻습니다.
2. 셀러리, 케일, 파인애플을 모두 적당한 크기로 썰어 물을 넣고 곱게 갑니다.
3. 체에 걸러 꼭 짭니다.



면역력 강화를 위한 레드주스

토마토와 토마토주스
l 토마토주스는 대표적인 레드주스입니다

빨간색을 띠는 과채류에는 심장의 기운을 북돋는 성분들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 강화와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비트, 수박, 당근 등 다양한 레드 컬러 푸드로 주스를 만들 수 있는데, 그중 대표는 토마토입니다. 유럽에서는 ‘토마토가 빨갛게 익으면 의사의 얼굴이 새파래진다’는 속담이 있을 정도로 빨간 토마토를 먹으면 병원에 가지 않아도 될 만큼 건강해진다고 합니다. 토마토 속에는 카로틴이 듬뿍 들어있는데, 이는 내장 기관의 점막을 보호해줍니다. 또한, 붉은 색소 성분 중 하나인 리코펜은 세포가 늙는 것을 방지해 치매와 암 예방에 좋습니다.

Tip. 토마토로 주스를 만들 때 생강을 더하면 토마토의 풋내를 잡고 몸을 따뜻하게 해 혈액순환에 효과적입니다.

<레드주스 레시피>
재료 토마토 4개, 생강 1쪽, 우유 1컵, 소금 약간

1. 토마토를 깨끗하게 씻어 꼭지를 떼어내고, 생강은 껍질을 벗겨 얇게 저밉니다.
2. 토마토, 생강, 우유를 믹서에 넣고 곱게 간 뒤 소금으로 살짝 간을 합니다.



노화 방지의 열쇠, 퍼플주스

퍼플주스의 대표 식재료, 블루베리
l 퍼플주스의 대표 식재료, 블루베리는 노화 방지에 좋습니다

포도주스, 트리플 베리 주스, 아로니아주스 등 퍼플 컬러 푸드를 주재료로 하는 다양한 주스들이 있습니다. 그중 10대 슈퍼 푸드에 속하는 블루베리는 노화의 원인으로 알려진 활성산소를 중화시키는 대표적인 식재료입니다. 블루베리만 넣으면 너무 뻑뻑해서 마시기 불편하므로 우유, 요구르트 등을 함께하면 좋습니다. 물론 냉동 블루베리를 사용해 주스를 만들어도 좋습니다. 블루베리만으로 밋밋하게 느껴질 때는 구운 소금을 조금 넣으면 더욱 달콤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Tip. 아보카도를 추가하면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을 더할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체내 유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글루타싸이온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어 강력한 항산화 작용은 물론, 변비 예방에도 좋습니다.

<퍼플주스 레시피>
재료 블루베리 4컵, 아보카도 1개, 요구르트 혹은 우유 200mL

1. 블루베리는 깨끗이 씻어 물기를 제거합니다.
2. 아보카도는 반으로 갈라 씨를 빼내고 껍질을 제거합니다.
3. 블루베리, 아보카도, 요구르트 혹은 우유를 믹서에 넣고 곱게 갑니다.



튼튼한 장을 원한다면 옐로우주스

바나나와 오렌지를 갈아 만든 옐로우주스
l 바나나와 오렌지를 갈아 만든 옐로우주스입니다

뱃속이 편안해야 온종일 기분이 좋습니다. 몸까지 가벼워지는 건 덤이죠. 장을 깨끗하게 하려면 옐로우 주스를 추천합니다. 노란 파프리카 사과주스, 레몬 파인애플 주스 등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바나나를 넣은 주스가 으뜸입니다. 수렴 작용이 있는 타닌을 함유하고 있어 장의 점막에서 수분을 조절해주기 때문입니다. 뿐만 아니라 혈압 조절, 신경 안정 등의 효과도 탁월합니다. 여기에 비타민 C가 풍부한 오렌지를 넣으면 면역력을 높여주는 달콤한 주스가 완성됩니다. 단, 오렌지를 손질할 때는 겉껍질뿐만 아니라 속의 흰 껍질까지 벗겨내야만 쓴맛이 나지 않습니다.

Tip. 기호에 따라 시나몬 파우더나 메이플 시럽, 꿀을 넣으면 달콤함이 배가 됩니다.

<옐로우주스 레시피>
재료 바나나 1개, 오렌지 1/2개, 물

1. 바나나는 껍질을 벗깁니다.
2. 오렌지는 깨끗하게 씻은 뒤 과육만 발라냅니다.
3. 바나나, 오렌지 과육, 물을 믹서에 넣어 곱게 간 후 취향에 따라 시나몬 파우더나 메이플 시럽, 꿀을 첨가합니다.

글. 전젤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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