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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건을 잃어버려도 당황하지 마세요!
대중교통 분실물 발생시 유용한 대처법2016/09/01by 현대자동차그룹

지하철, 버스, 택시에서 물건을 두고 내리신 적이 있나요?
이제는 당황하지 마세요! 대중교통 분실물 발생시 대처법을 알려드립니다

당황하지 마세요! 대중교통 분실물 대처법




지하철, 버스, 택시 등 대중교통에서 물건을 두고 내린 경우, 분실물을 되찾기가 어렵다고 생각해 분실물 찾기를 아예 포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역무실이나 분실물 센터에 직접 전화로 문의하는 방법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스마트폰 어플로 탑승했던 대중교통의 정보를 확인하거나, 대중교통 통합 분실물센터 웹사이트에서 분실물의 현황을 확인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지금부터 대중교통에서 분실물을 잃어버렸을 때 똑똑하게 대처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지하철 분실물 1. 하차한 역의 역무실에 지하철 승강장 번호와 시간을 말하고 문의한다 2. 열차의 현 위치를 파악한 후 역무실 간에 연락을 취해 즉시 열차 안을 확인해준다

(추가 TIP) ‘실시간 지하철’ 어플을 활용하면 내가 탔던 열차의 현재 위치를 바로 알 수 있다

시내버스 분실물 1. 다산콜센터나 114로 전화를 걸어 버스 노선과 탑승시간 등을 말하면 운수회사를 안내해준다 2. 해당 운수회사의 분실물센터로 문의한다

(추가 TIP) 버스나 지도 앱에서 제공하는 탑승 차량 번호를 확인하고 문의하면 더욱 정확하다

택시 분실물 1. 카드로 결제한 경우 1644-1188로 전화해서 결제카드 번호로 탑승 내역을 조회한다 2. 차량번호와 법인택시 회사번호, 또는 개인택시 기사님의 연락처를 안내받아 따로 문의한다

고속버스 분실물 1. 고속버스 터미널에 탑승했던 버스 노선과 시간을 말하고 고속버스 회사를 확인한다 2. 회사별로 운영되는 유실물센터로 문의한다

그 밖의 유용한 분실물 관련 사이트

대중교통 통합분실물센터: 서울 내에서 운행되는 버스, 지하철, 기차, 택시에서 접수된 분실물을 통합 검색 가능한 사이트

핸드폰 찾기 콜센터: 서울 대중교통과 전국 경찰서, 우체국 등에 접수된 핸드폰을 검색할 수 있는 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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