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집에서도 품격 있게 마시자!
취향 따라 만드는 홈메이드 칵테일2016/12/13by 현대자동차

각자의 기호에 맞춰 제조할 수 있는
홈메이드 칵테일의 매력을 소개합니다

딸기가 들어간 칵테일
l 좋아하는 재료를 넣어 칵테일을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요?



숨 가쁜 하루를 견디고 마시는 한 잔의 칵테일은 지친 삶에 위로와 동시에 활력이 됩니다. 특히 집에서 만든 칵테일이 함께한다면 더할 나위 없을 텐데요. 좋아하는 재료를 넣어 원하는 만큼 흔들고 섞으면 끝입니다. 달콤한 칵테일 한 잔을 만들어내는 일은 생각보다 거창하지 않습니다.



칵테일을 만드는 간단한 공식

자몽이 들어간 칵테일
l 기호에 따라 제조해서 마시는 홈메이드 칵테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삶의 질이 향상되고 건강을 중시하는 풍조가 형성되면서 낮은 도수의 술을 가볍게 즐기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이에 더해 최근에는 굳이 밖에서 술 마실 곳을 찾기보다는 집에서 혼자, 혹은 가족과 함께 음주를 즐기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이러한 변화와 더불어 홈메이드 칵테일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칵테일을 만들려면 예쁜 잔에 색색의 재료를 섞어야 할 것 같은 부담감이 느껴지지만, 여러 주종을 섞어 마시거나 술의 도수를 낮추려고 얼음과 탄산수를 넣어 마시는 것도 칵테일의 한 종류입니다. 홈메이드 칵테일 또한 대단한 준비 과정을 거칠 필요는 없습니다. 기존 주류에 익숙한 재료들을 더하면 근사한 칵테일 한 잔을 완성할 수 있죠.



익숙한 술에 작은 변주를 더하다

사과가 들어간 칵테일
l 집에서도 손쉽게 칵테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얼음이 든 컵에 소주를 1/3, 탄산수를 2/3 정도 채우고 애플민트나 깻잎을 빻아 넣은 후 레몬즙과 설탕 1작은술을 더하면 상큼한 모히또가 만들어집니다. 얼음이 든 컵에 위스키를 1/3 정도 넣고 나머지는 사이다나 탄산수를 채운 후 레몬즙을 더하면 일식에 어울리는 하이볼이 됩니다. 유자, 블루베리, 브로콜리 등 좋아하는 재료를 요거트와 함께 믹서에 간 후 막걸리에 섞으면 막걸리 칵테일이 완성됩니다.

이렇게 손쉬운 칵테일 레시피 몇 가지를 알고 있는 것만으로도 집에서 혼자 즐기는 술 한 잔의 품격이 높아지는 것은 물론, 각종 모임이나 캠핑 등에서 활용하면 주변 사람들에게 호응도 얻을 수 있죠.

전문적으로 칵테일 만들기에 도전해보고 싶다면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 위치한 홈 칵테일 편집숍 ‘리쿼스토어바이홈’을 찾아가는 것도 좋습니다. 칵테일 관련 제품을 구입하면 전문가에게 상세한 레시피를 배울 수 있죠. 또한, 별도로 참여할 수 있는 칵테일 클래스도 진행됩니다.

한 단계 수준을 높여 ‘조주기능사’에 도전해보는 건 어떨까요? 필기시험을 거친 후 실기시험을 치러야 하는데, 40여 개의 레시피를 외우고 이 중 무작위로 선택된 칵테일 3종을 7분 안에 만들어야 하는 실기 시험은 사설 학원에서 한 달여간 수강하며 대비할 수 있습니다.



글. 김희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