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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그룹의 똑똑한
스마트폰 사용법은?2016/11/21by 현대자동차그룹

스마트폰 어떻게 사용하고 계신가요?
현대자동차그룹의 똑똑한 스마트폰 사용법을 소개합니다

HMG의 똑소리 나는 스마트법 사용법
l 현대자동차그룹의 똑소리 나는 스마트폰 사용법을 소개합니다



1인 1스마트폰 시대. 무궁무진한 스마트폰의 기능을 잘 사용하는 사람이 ‘스마트하다’고 칭송받는 요즘, 현대자동차그룹 역시 똑소리 나게 스마트폰을 사용하며 변화된 세상에 한 걸음 더 친근하게 다가서고 있습니다.



솔직쌤! 저 어떻게 해야 하나요?

모바일 메신저 심리상담 지원사업 솔직쌤
l 현대자동차그룹은 카카오톡으로 청소년들의 고민을 상담해주는 솔직쌤을 운영합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지난 7월, 카카오·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학교 밖 청소년의 모바일 메신저심리상담 지원사업 솔직쌤 운영을 시작했습니다. 솔직쌤은 청소년들이 주변과 나누지 못하는 고민을 솔직하게 말할 수 있는 상담 선생님을 일컫습니다. 부적응, 가출 등 여러 가지 이유로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들이 모바일 메신저를 활용해 익숙하고 편안하게 상담할 수 있게 한 것입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솔직쌤의 재원을 마련하고 운영 전반에 관여하며, 카카오는 모바일 상담을 위한 카카오톡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를 지원하고 포털 사이트를 통해 홍보하는 역할을 맡았습니다. 상담을 원하는 청소년들은 카카오톡 친구 메뉴에서 솔직쌤을 검색해 추가하고 채팅창에서 말을 걸면 됩니다.

상담 시간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밤 12시까지 진행됩니다. 이미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뿐만 아니라 학업 중단을 고민 중인 청소년, 부모와 교사도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솔직쌤은 청소년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으며 폭풍 성장 중입니다.



가입부터 이용까지 한 번에, 디지털 현대라이프

현대라이프 ZERO
l 모바일에서 현대라이프생명을 손쉽게 이용하세요

현대라이프생명은 보험 가입부터 이용까지 전 과정을 모바일로 전개하고 있습니다. 먼저, 현대라이프 ZERO 모바일 사이트(zero.co.kr)를 통해 누구나 쉽게 자신에게 필요한 보험을 찾아 가입할 수 있습니다. 기존 사이트가 빠른 보험료 계산을 강조하며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방식이었다면, 현대라이프 ZERO 모바일 사이트는 고객의 생활 습관과 일상 환경, 체질적 상황에 맞춰 상품을 제시해줍니다. 또한, 상품의 옵션 선택에 도움을 주기 위해 고객 맞춤형 정보를 제공, 보험에 대해 잘 모르는 고객도 스스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한편, 가입이 완료된 고객에게는 사전에 충분한 안내를 받았는지 확인하는 모바일 해피콜 서비스를 진행합니다. 스마트폰으로 전송된 링크를 통해 간단히 설문에 답하면 되므로 고객은 자신이 원하는 시간에 참여할 수 있고 1분 이내에 완료됩니다. 또한, 보험계약을 유지하는 동안 카카오톡을 통해 가입한 상품의 보장 내용, 보험료 납입 현황 등을 알려주는 보험계약 종합안내 서비스도 지난 4월부터 시작하고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본인인증 후 확인할 수 있어 기존의 우편이나 이메일 방식 대비 분실이나 정보 유출의 위험이 적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보험금을 청구할 경우에는 스마트폰으로 현대라이프생명 대표 홈페이지(www.hyundailife.com)에 접속해 간편하게 신청하면 됩니다. 모바일 청구는 빠른 심사를 거쳐 익일 바로 보험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처럼 현대라이프생명은 보험의 핵심 절차를 디지털로 변화시켜 고객들이 보험에 한결 더 가깝게 다가서고 있습니다.



나의 아이디어를 기아자동차에, K-플라자

K-플라자
l 카카오톡에서 손쉽게 K-플라자를 만나보세요

신차 발표회와 시승회 같은 기아자동차의 주요 이벤트를 손안에서 쉽게 만나볼 수 있는 소통 창구가 생겼습니다. 카카오톡을 켜기만 하면 K-플라자를 통해 기아자동차와 만날 수 있는데요. K-플라자는 신차 발표회 및 주요 이벤트 등을 생중계로 진행하며 기아자동차와 관련된 신기술, 광고 등 화제가 되는 영상까지 소개합니다.

K-플라자의 활약은 여기서 그치지 않습니다. 고객들은 라이브 채팅창을 통해 영상을 보고 기아자동차에 대한 의견을 실시간으로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들이 직접 생생한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설문 조사도 활성화해 더욱 적극적인 고객 참여를 이끌어낼 예정입니다. 기아자동차는 고객의 의견에 단순히 피드백을 전달하는 것을 넘어 고객의 소중한 의견을 제품과 서비스에 적극 반영한다는 계획입니다. K-플라자는 카카오톡 친구 메뉴에서 검색하고 추가하면 바로 만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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