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캠핑이 고민된다면?
3대 테마형 글램핑2016/03/29by 기아자동차

캠핑용품 바리바리 싸가면서 캠핑 가시나요? 그런 당신은 캠핑을 잘 모르는 사람!
양평부터 제주까지, 이제는 여유롭게 즐기세요

해가 지고 난 후 대형 캠프에 불이 켜진 모습
l 지난봄, 텐트 하나 달랑 들고 간 당일치기 캠핑에서 남는 것도 없이 고생만 하고 온 아픈 추억이 생생한 당신, 이 글 주목해주세요!



살랑살랑 봄바람 타고 어딘가 멀리 떠나면 좋겠는데, 저질 체력이라 후폭풍이 부담스럽기도 하고 이런저런 이유로 집을 떠나기가 쉽지 않죠? 하지만 캠핑이라고 다 번거롭고 피곤한 것만은 아닙니다. 당신의 편견을 부숴줄 이색 글램핑을 제안합니다.



캠핑의 새로운 트렌드, 글램핑

나무 위에 집이 있고 해가 반짝이는 모습
l 캠핑인 듯 캠핑 아닌 캠핑 같았던 글램핑은 언론과 SNS를 통해 다양하고 화려한 매력을 어필하며 아웃도어 활동의 한 분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글램핑(Glamping)’은 화려하다(glamorous)와 캠핑(Camping)이 합성된 신조어인데요. 장비와 먹거리, 연료 등 모든 것을 챙기는 캠핑의 번거로움 대신에 비용이 들더라도 간편하고 안락한 캠핑을 말합니다. 캠핑 장비에 대한 스트레스 없이 홀가분하게 떠날 수 있는 것이 글램핑의 장점입니다. 럭셔리한 휴식형 글램핑만 있는 게 아닙니다. 자연 속에서 트레킹과 등산 등을 즐길 수 있는 체험형과 고궁, 문화유적 등을 돌아볼 수 있는 문화 여행형 등 다양한 테마로 경험할 수 있습니다.



편안하고 안락한 휴식형 글램핑,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

해 질 녘, 야자수를 배경으로 텐트가 분위기 있게 설치된 모습
l 영화 속 장면 같은 제주 별비치 캠프에서는 뭘 먹어도 꿀맛이겠죠?

우리나라에 글램핑장이 하나둘씩 들어서기 시작할 때 캠핑장 대부분이 휴식형 글램핌장이었는데요. 북미와 유럽 등에서 부유층의 여가 트렌드로 알려진 이미지였죠. 2013년 문을 연 해비치 호텔이 선보인 ‘별비치 캠프’는 이런 럭셔리 글램핑에서 한발 더 나아가, 캠핑용품으로 텐트 내부 아이템을 채우는 등 캠핑 본연의 느낌을 더했습니다.

와인과 소시지, 채소, 구운 양파 등 맛있는 음식들이 테이블에 차려진 모습
l #먹스타그램 #별비치캠프 #해비치_호텔앤드리조트 사진만 올려도 좋아요 폭발할 듯한 비주얼이죠?

‘별비치 캠프’는 스노우피크사의 텐트 중 가장 큰 텐트를 설치해 6인 가족이 사용하기에도 넉넉한 사이즈로 별도의 준비물 없이 캠핑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기본 바비큐 메뉴는 제주 흑돼지 오겹살과 등갈비 김치찜, 양념갈비, 새우, 모듬소시지, 구이 야채, 군고구마, 가래떡과 제주 유채꿀 등이 준비되고 밑반찬, 양념장, 채소, 생수, 디저트 등이 무료로 제공됩니다.

모닥불이 타고 있고 캠핑용품이 놓인 모습
l 분위기 있는 모닥불은 캠핑의 화룡점정이죠

또한, 제주의 특성을 살려 감귤 나무 장작을 이용한 훈제 방식이나 감귤 진피를 말린 가루를 포함한 다양한 허브류로 고기를 재워두는 방법은 해비치만의 차별화 전략입니다. 제주의 푸른 바다와 이국적인 야자수, 그리고 최고급 캠핑 인프라가 어우러진 해비치 야외 정원에서 깊어가는 제주의 밤하늘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표선면 민속해안로 537
문의 064-780-8314



봄맞이 트레킹&하이킹, 체험형 글램핑 양평 글램퍼스

ALT 알록달록한 텐트들이 설치된 양평 글램퍼스를 위에서 찍은 사진
l 우주선을 연상시키는 독특한 디자인이 더욱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한결같은 카바나, 티피 텐트 모습이 식상 하다면 올 1월 문을 연 양평 글램퍼스를 주목하세요. 건축가 민규암이 설계한 독특한 여덟 채의 집들의 이름은 ‘생각 속의 집’인데요. 건축가 작품집에서 따온 이름이죠. 생각 속의 집이란 일상의 바쁜 삶을 벗어나 아름다운 풍경과 여유로운 삶의 향취를 누릴 수 있는 쉼이 있는 공간입니다. 거실과 침실, 주방, 화장실, 넓은 테라스를 갖추고 있는 총 8동의 텐트는 동 사이 간격이 넓고 입구를 달리해 프라이버시를 보장할 수 있습니다. 온전한 글램핑의 매력을 누릴 수 있는 거죠.

꽃이 만개한 도로를 자전거를 타고 달리는 모습
l 마냥 쉬기만 하는 캠핑은 싫은 당신, 양평 글램퍼스가 딱입니다

또한, 다양한 체험 활동을 즐길 수 있는데요. 산음 자연휴양림, 유명산 자연휴양림, 중미산 자연휴양림과 마주하고 있어 등산과 트레킹을 간편하게 떠날 수 있습니다. 삼림욕을 통해 마신 자연 항균 물질 피톤치드는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장과 심폐기능을 강화하죠. 남한강변을 따라 이어진 하이킹 코스에서 봄꽃 내음을 맡으며 달리는 것도 상쾌합니다.

위치 경기도 양평군 단월면 대부록길 37
문의 070-4221-6526,6527



천년고도 탐방, 문화여행형 글램핑 경주 스카이글램핑

만개한 꽃을 배경으로 흰색의 대형 텐트가 설치된 모습
l 글램핑에 휴식과 레저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천년 고도 경주에서 문화여행도 글램핑의 묘미입니다

토함산 자락에 위치한 스카이글램핑장은 경주의 유적지들이 주변을 둘러싸고 있는데요. 석굴암과 불국사, 경주세계문화엑스포공원, 보문관광단지, 경주월드, 신라 밀레니엄 파크, 경주테디베어 박물관, 선덕여왕릉, 첨성대, 포석정 등 문화유적지가 가득하죠. 또한, 경주한옥카페와 함양집, 정수가성 등 근처에 맛집도 많아 먹거리, 볼거리가 가득한 공간입니다.

핑크 톤의 안락한 침대와 꽃이 놓인 모습
l 캠핑에서 이렇게 안락한 침대 보신 적 있으세요?

글램핑장의 기본기도 탄탄합니다. 신설 고급 글램핑장답게 대형텐트를 마련했는데요. 원목 침대 퀸사이즈와 최고급 침구세트로 편안한 잠자리를 제공하고, 냉장고와 화장대, 거울, 코펠세트부터 여러 조리기구와 온수 샤워가 가능한 샤워실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매점부터 바비큐 테이블과 그릴까지 있어 미처 가져오지 못한 물품들도 보급 가능해 글램핑 초심자들도 쉽게 즐길 수 있죠. 천년고도의 역사를 돌아본 뒤 야외 테라스에서 별이 쏟아지는 야경을 즐기며 바비큐 파티를 즐겨보세요.

위치 경북 경주시 하동 332-3
문의 010-4666-0282



해외 글램핑 핫스팟 3

울창한 나무 위에 집이 지어진 모습
l 영화 속 어린 주인공의 전용 아지트, 어른이 된 지금도 갖고 싶은 건 여전합니다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는 글램핑이 더 핫합니다. 해외의 글램핑 명소들을 소개합니다.

이탈리아_ 라 피안타타(La Piantata)
어릴 적 모든 어린이의 로망! 바로 나무 위의 집입니다. 영화 〈나홀로 집에〉 매컬리 컬킨이 부러웠다면 이탈리아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8m 높이에 위치한 트리 하우스에서는 광활한 라벤더 농장과 1,700그루의 올리브 나무가 만들어 내는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www.lapiantata.it

하얗게 눈으로 뒤덮인 산에 골프공 모양의 텐트가 설치된 모습
l 골프공 속에 사람이 잔다? 골프공이 아니라 글램핑장이라고요!

스위스_ 화이트팟(Whitepod)
커다란 골프공들이 눈밭에 박혀 있습니다. 이 골프공들이 바로 글램핑장인데요. 스위스 베른 해발 1,700m에 위치한 돔 형태의 텐트 화이트팟이 그 주인공입니다. 스위스의 아름다운 설경과 함께 개썰매, 아이스클라이밍, 스키 등 다양한 겨울스포츠도 즐길 수 있습니다.
www.whitepod.com

아프리카 초원 위에 캠프가 지어져 있고 코끼리가 물을 마시고 있는 모습
l 글램핑 끝판왕이 되고 싶다면, 아프리카 케냐로 떠나세요

아프리카_ 토틸리스 캠프(Tortillis Camp)
아침 햇살에 눈을 뜨니 앞으로 코끼리와 기린이 지나간다면? 이런 일이 가능하냐고요? 케냐 토틸리스 캠프에 간다면 당연히 가능합니다. 눈 덮인 킬리만자로와 코끼리 떼가 이동하는 장관을 두 눈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www.tortilis.com

글. 오대진 캠핑전문기자
사진.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
글램퍼스, 스카이글램핑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