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디퓨저 만들기부터 나만의 향기 제조법까지!
천연 디퓨저 만드는 꿀팁2016/02/22by 현대자동차

일상에 특별함을 더하는 디퓨저
그 향에 대한 꿀팁들을 알아봅니다

천연 디퓨저가 병에 담겨 놓여 있는 모습
l 무료한 일상에 향긋한 향기를 더하면 어떨까요? 천연 디퓨저에 대한 팁들을 알려드립니다



‘향을 다스릴 줄 안다는 것은 삶의 여유를 즐길 줄 아는 것이다.’ 소설 〈향수〉에서 언급된 문장이죠. 향을 다스리는 것은 작은 일에 만족하며 조금은 느긋하고 여유로운 일상을 추구하는 요즘 사람들의 성향과 잘 맞는 것 같습니다. 은은한 향은 물론 인테리어 효과까지 더한 천연 디퓨저, 만드는 법, 효능, 나만의 향기 만들기까지! 일상의 여유를 느껴볼까요?



단순히 향기 내는 디퓨저? 뭘 모르시는 소리! 천연 디퓨저의 효능

꽃과 함께 놓인 천연 디퓨저
l 보기만 해도 예쁘고 향기로운 디퓨저, 효능까지 좋은 착한 아이템

아름다운 공간에 특별함을 더하는 요소는 공간과 잘 어울리는 향기입니다. 향기는 침실, 거실, 서재 등 공간의 이미지를 대변하죠. 또한, 향기가 품은 다양한 효능에 따라 공간에서 하는 일의 능률을 높이기도 하는데요. 현대인이 가장 선호하는 선물 1순위가 디퓨저일 정도로 향기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도 높아졌습니다.

천연 디퓨저는 식물에서 추출한 에센셜 오일과 알코올, 정제수를 섞어 병에 담기만 하면 완성할 수 있어 초보자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만들기만 쉬운 게 아닙니다. 그 효능도 꽤 괜찮은데요. 천연 시나몬 디퓨저를 두면 감기 예방에 좋을 뿐 아니라 탈취와 공기 청정 효과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실내 공간의 환기가 쉽지 않은 추운 겨울에 아주 제격이죠? 또한, 여름이면 모기나 각종 벌레를 퇴치하니 여러모로 유용하죠. 시나몬 디퓨저 외에도 라벤더나 바닐라 계열의 향은 심신 안정과 숙면을 돕습니다. 이 밖에도 천연 디퓨저는 새집증후군 제거 효과까지 있죠.



세상 어디에도 없는 나만의 향기

꽃과 함께 놓인 천연 디퓨저
l 나에게 딱 맞는 향수가 없다고 고민하지 마세요. 디퓨저로 만들면 되니까요!

자연에서 얻은 다양한 향기는 자신의 취향과 기호를 반영해 자유롭게 연출할 수 있습니다. 향을 섞을 때 실패하지 않으려면 같은 계열의 향끼리 섞는 것이 좋습니다. 플로럴, 우드, 푸르트, 스파이스 등 자신이 좋아하는 향을 찾고 비슷한 향을 조합하면 되죠.

또한, 향에 특별함을 더하고 싶다면 향이 가진 강약의 조화를 고려해 섞어보는 것도 좋습니다. 서로 다른 향을 믹스 매치할 때 너무 과한 향끼리 뭉치면 오히려 역효과를 부를 수 있기 때문인데요. 묵직한 우디 계열의 향에는 가벼운 시트러스 계열을 섞고, 스파이스 계열처럼 강한 향에는 은은한 플로럴 향을 더하는 것이 좋습니다.

향을 믹스 매치할 때 두 가지의 디퓨저를 한 공간에 연출할 수도 있습니다. 방법은 간단한데요. 실내 공기가 순환하면서 자연스럽게 다른 향기가 합쳐질 수 있도록 각각 대각선 방향에 두면 됩니다. 아 참, 향기 약해졌다고 걱정하지 마세요. 디퓨저의 리드 스틱을 거꾸로 뒤집어주면 발향이 좋아집니다. 한 달 주기로 리드 스틱을 교체해야 향기를 지속적으로 느낄 수 있는 점도 잊지 마시고요. 리드 스틱을 많이 꽂을수록 발향이 잘되는 건 당연하겠죠? 손 쉽게 만들고 관리할 수 있는 디퓨저로 일상에 특별함을 조금 더해보는 건 어떨까요?

TIP. 천연 디퓨저 만드는 법

준비물: 공병, 디퓨저용 리드 스틱, 소독용 알코올 1/4컵, 정제수 3/4컵, 에센셜 오일 20방울, 레몬 또는
오렌지 껍질(선택), 로즈메리 혹은 라벤더, 정향, 시나몬 스틱

1. 소독한 공병에 레몬 또는 오렌지 껍질, 시나몬 스틱, 정향 등을 넣는다.
2. 에센셜 오일 20방울과 소독용 알코올 1/4컵을 넣고 정제수 3/4컵을 잘 섞어 (1)의 병에 넣는다.
3. 디퓨저용 리드 스틱을 꽂는다.




글. 송정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