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펜션만큼 편안하고 캠핑보다 낭만적인
글램핑의 매력에 빠지다2016/08/04by 현대자동차

권태로운 일상의 피로를 풀고 싶다면
색다른 ‘글램핑’ 휴가를 추천합니다

밤에 글램핑을 하는 모습
l 캠핑을 떠나고 싶은데 준비가 막막하고 번거롭다면?



쳇바퀴 같은 일상에 지쳐 무작정 떠나고 싶지만 어디로 가야 할지 몰라 고민이신가요?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글램핑에 도전해보세요. 권태로운 일상을 뒤로하고 온전히 자연과 함께하는 시간, 바로 글램핑을 즐기는 순간입니다.



화려한 텐트 안에서 즐기는 글램핑

글램핑 텐트 안에 침대와 식탁 등이 있는 모습
l 글램핑 텐트 안에는 식탁, 소파, 침대 등이 갖추어져 있어 그야말로 화려한 캠핑이 가능합니다

직접 텐트를 치고 해체하는 자급자족 캠핑이 번거롭거나 멀리 나가는 게 막막해 캠핑의 꿈을 접었다면 이제 고민하지 않아도 됩니다. 캠핑과 관련한 모든 것을 다 갖춰놓은 글램핑(glamping)을 떠나면 되니까요. 글램핑은 ‘화려하다(glamorous)’와 ‘캠핑(camping)’의 합성어로 캠핑과 펜션의 장점을 합쳐놓은 야외활동입니다. 펜션의 편리함과 편안함을 만끽하면서 야영의 낭만까지 느낄 수 있어 젊은 세대에게 특히 각광받고 있습니다.

또 도심 근교에서 멀지 않은 경기권에 위치해 이동 거리에 대한 부담이 없습니다. 서울에서 2시간 이내에 도착할 수 있는 경기도 양평과 청평, 포천 등에 자리해 주말여행으로 안성맞춤입니다. 이마저도 번잡하게 느껴진다면 도심에서도 글램핑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서울에 자리한 호텔 곳곳에 글램핑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으니 이를 참고하면 됩니다. 서울 한복판에서도 호텔 글램핑으로 특별한 일상을 보낼 수 있답니다.



아름다운 자연을 즐기는 오감만족 캠핑

강변 위에 있는 글램핑장의 모습
l 물 위에 떠 있는 카바나 안에서 유유자적 글램핑을 즐겨보세요

운치 있는 강변에 자리 잡은 특별한 글램핑장도 있습니다. 경기도 포천시 관인면의 해와달 수상 글램핑은 물 위에 수상 카바나가 떠 있는 국내 최초 수상 빌리지인데요. 근처에 한탄강이 자리해 래프팅이나 낚시 같은 수상 스포츠와 ATV, 서바이벌 게임 등 다양한 야외활동도 함께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탁 트인 강변에서 하루를 보낸다면 더위가 달아나는 것은 물론, 일상의 여유로움까지 만끽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강 위에서 즐기는 유유자적 글램핑보다 탁 트인 바다를 선호한다면 해안 글램핑도 추천합니다. 아름다운 바다 풍경을 감상하고 신나는 물놀이까지 할 수 있어서 지금처럼 더운 날씨에 제격입니다. 바닷속에 굳이 들어가지 않더라도 넓고 푸른 바다를 바라보는 것 만으로도 일상의 고민이 한결 가벼워질 것입니다. 강과 바다에서 즐기는 색다른 글램핑으로 일상의 피로를 풀고 잊을 수 없는 추억을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글. 이보라
협조. 해와달 수상 글램핑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