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쏠라티 캠핑카와 함께 떠나는
낭만 캠핑 24시2016/07/13by 현대자동차

차안에서 잠을 자는 '차박'의 시대
쏠라티 캠핑카와 함께 낭만 캠핑을 떠나보았습니다

쏠라티 캠핑카 옆에 테이블이 놓여 있는 모습
l 쏠라티 캠핑카는 고급 원단의 어닝(차양)이 탑재되어 있어 어디든 원하는 곳에 자리 잡고 테이블을 펼 수 있습니다. 쏠라티 캠핑카와 떠나는 낭만 캠핑 24시,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최근 캠핑족들에게 대세로 떠오른 단어가 있으니 바로 ‘차박’입니다. 자동차의 ‘차’와 객지에서 묵는 밤의 횟수를 세는 단위인 ‘박’을 붙인 합성어로 잠을 차에서 잔다는 뜻이죠. 아직도 캠핑의 매력은 ‘텐트’라고 외친다면 그 생각은 잠시 접어두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캠핑카로 떠나는 캠핑에서는 사이트 구축하고 텐트 설치할 시간에 자연을 탐구하고, 낭만을 즐길 수 있으니까요!



캠핑의 매력은 해 질 녘부터, pm 08:00

쏠라티 캠핑카의 외관 모습
l 텐트 없이 캠핑카로 떠나는 캠핑은 색다른 낭만을 느끼게 해줍니다

캠핑이 주는 가장 큰 기쁨은 일상 탈출입니다. 익숙했던 환경에서 벗어나 뚝딱뚝딱 직접 무언가를 해본다는 즐거움이 있는 것이죠. 하지만 캠핑지에서까지 일상과 같은 노동을 지속해야 한다면 그건 휴식이 아닌 괴로움이 될 텐데요. 캠핑카만 있으면 기존의 캠핑에서 해야 했던 노동을 다른 창의적인 활동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텐트를 치는 대신 캠핑카 안에서 요리 하고, 힘들게 모닥불을 피우는 대신 램프 하나로 감성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쏠라티 캠핑카 안에 분위기 좋은 조명을 켜고, 밖에서는 바비큐 그릴에 불을 붙여봅시다. 활활 타오르는 불을 바라보면 어느새 일상의 고민은 사라지고 현재의 순간에 충실하게 된답니다.



자연이 주는 선물을 여유롭게 즐기는 시간, am 10:00

쏠라티 캠핑카 안 테이블에 과일과 와인이 있는 모습
l 일어나고 싶을 때 일어나서 천천히 먹는 여유로운 아침은 캠핑이 주는 선물 같은 순간입니다

캠핑지에서의 아침은 그야말로 여유의 극치입니다. 배가 고플 때 밥을 차려 먹고, 커피를 끓여 마시고, 그것도 싫다면 캠핑 의자에 앉아 눈 앞에 펼쳐진 풍광을 하염없이 쳐다봐도 되니까요. 캠핑카 주변에는 어디선가 들리는 계곡의 물소리, 철썩 밀려드는 파도 소리, 나무를 휘감는 바람 소리 등 일상에서 듣지 못했던 청량한 소리가 가득합니다. 자연이 말을 건네면 움찔하는 것도 잠시, 곧 자연의 일부가 되는 듯한 느낌에 사로잡힙니다. 이처럼 캠핑의 어떤 순간에는 오롯이 나와 마주할 때가 있습니다. 차분히 나를 돌아보며 이 세상의 누구보다도 나를 보듬는 시간을 가질 수 있는 것, 캠핑이 주는 선물입니다.



무엇을 하든, 하지 않든 아무래도 괜찮아요 pm 05:00

캠핑카 옆에 테이블과 의자가 있는 모습
l 조금만 탐색해보세요. 캠핑장 주변에는 자연의 놀 거리가 가득하답니다

“캠핑 가서 뭐 하고 놀지?” 캠핑이 주는 즐거움을 알 것 같지만, 그래도 1박 2일 동안 밖에 나와 있으니 놀 거리가 궁금해집니다. 풍경만 ‘눈팅’ 하는 것도 몇 시간이면 슬슬 지겨워지고, 긴긴 시간을 알차게 채워줄 무언가를 찾게 되죠. 캠핑장에 가서도 스마트폰만 쳐다본다면 너무 아쉬우니까요.

곽병관·임성예 작가의 <좀 놀아본 캠핑>에서는 캠핑 장소별로 신나게 놀 수 있는 놀이를 제안합니다. 먼저 자리에서 일어나 캠핑장 주변을 탐색하듯 돌아다니는 것이 놀이의 첫걸음입니다. 나뭇잎으로 소꿉놀이 그릇을 만들고, 캠핑 의자를 두고 온 가족이 즐겁게 게임을 할 수도 있습니다. 혼자여서 할 수 있는 게 없다는 생각이 든다면 캠핑을 떠나기 전 블루투스 스피커 하나만 챙겨주세요. 캠핑카 안을 음악다방으로 변신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쏠라티 캠핑카의 편의사양&인테리어

쏠라티 캠핑카의 내부 모습
l 쏠라티 캠핑카는 최상의 캠핑 공간이자, 믿음직스러운 이동수단입니다

쏠라티 캠핑카는 편의사양과 인테리어 등으로 최상의 캠핑 공간이기도 하지만, 목적지를 향해 달릴 때는 그야말로 믿음직스러운 이동수단으로 변신합니다. 쏠라티 캠핑카는 2.5L 직렬 4기통 디젤을 탑재해 최고출력 170마력, 최대토크 43kgf·m이라는 동급 최고성능을 발휘합니다. 변속기는 수동 6단, 후륜구동 방식으로 움직입니다. 특히 차체의 75% 이상에 고장력 강판이 쓰였고, 제동성능이 우수한 디스크 브레이크와 차체제어장치(VDC)를 탑재해 안전성을 높였습니다.

쏠라티 캠핑카가 강가 앞에 서 있는 모습
l'차박’만이 가질 수 있는 낭만이 듬뿍 느껴졌던 낭만 캠핑 24시였습니다

쏠라티 캠핑카는 캠핑카에서 만끽할 수 있는 모든 편의사양과 인테리어를 갖추고 있습니다. 은은한 색감으로 단정하게 정리된 인테리어는 소박하고 깔끔합니다. 문을 열면 바로 보이는 식사 및 다목적 용도의 거실을 지나 전동식 와인 보관함과 간단한 음식을 조리할 수 있는 주방 공간이 보입니다. 싱크대, 냉장고 등 실용적인 아이템들로 가득하다. 220볼트 전원 코드가 있어 휴대용 냉장고를 별도로 챙겨도 좋을 것입니다. 천장에 부착된 LED 실내조명과 이동 가능한 19인치 모니터도 눈길을 끄는 아이템들입니다. 운전석과 조수석의 1열 시트는 180도 회전이 가능하기에 4인 가족이 얼굴을 마주 보며 식사와 담소를 나눌 수 있고, 소파로 변경 가능한 2층 침대와 침대 가변형 2열 시트 취침 공간에서 편안히 잠들 수 있습니다.

이철규 아웃도어 전문기자가 제안하는 국내 ‘차박’하기 좋은 곳

1. 여주 이포보오토캠핑장
여주 이포보오토캠핑장은 우리 강 이용 도우미 홈페이지(www.riverguide.go.kr)에서 매월 1일 무료로 예약할 수 있습니다. 이용료뿐만 아니라 전기까지 무료로 제공됩니다. 총 60개의 오토캠핑 사이트가 있고 입구 관리소 근처에 화장실, 샤워실, 개수대를 갖췄습니다. 각 사이트는 차량 한 대를 주차하고 대형 타프(가림막)를 칠 정도로 널찍합니다.
주소 경기도 여주시 대신면 당남리 여양로 1935-177
문의 031-881-6384

2. 화순 행운오토캠핑장
화순 행운오토캠핑장은 자연친화적인 캠핑장입니다. 계절마다 꽃이 피고 열매가 열리는 숲 속에 7개의 사이트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숲 속 깊숙이 사이트를 마련할 수 있어 오지캠핑을 하는 기분을 낼 수 있습니다. 자연을 최대한 훼손하지 않고 만들려고 한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주소 전남 화순군 동복면 오지호로 550-56
문의 010-4194-1915



글. 윤여경
사진. 허동욱 플러그비주얼랩 스튜디오
스타일링. 신수민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