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현대위아 북경 법인 사우들이 말하는
중국 북경 여행 100% 즐기는 방법2017/01/24by 현대위아

묘한 매력을 가진 3천 년의 도시, 북경.
현대위아 북경 법인 사우들이 중국 북경 여행 팁을 전합니다.

북경 시내 천안문 전경
l 중국 북경은 3천년이라는 긴 역사를 지닌 도시입니다



무려 3천 년입니다. 북경은 무려 3천 년 동안이나 중국의 흥망성쇠를 지켜봤습니다. 특히 원(元), 명(明), 청(淸) 3개 왕조의 수도였던 북경은 도시 전체가 거대한 박물관이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진시황의 위엄이 엿보이는 ‘만리장성’, 서태후가 사랑했던 정원 ‘이화원’, 명(明), 청(淸) 시대의 황궁인 ‘구궁’ 등은 보는 순간 그 웅장함과 화려함에 눈이 휘둥그레집니다. 그러나 북경을 고풍스러운 역사의 도시라고만 생각하면 큰 오산입니다. 잘 정비된 도로 위를 쌩쌩 달리는 고급 승용차와 세계적인 최첨단 초고층 빌딩이 3천 년의 역사와 어우러져 묘한 매력을 발산합니다.

그 매력들을 모두 만나볼 수 있는 북경 여행을 위해서는 누구보다 현지인들의 팁이 필요할 것입니다. 현대위아 북경 법인 사우들이 직접 중국 북경 여행 팁을 전했습니다. 현지에서만 전할 수 있는 생생한 북경 여행 팁입니다.



장추운 사우가 추천하는 북경 여행 tip “베이징 덕, 후해의 경치”

베이징 덕
l 북경의 이름을 딴 베이징 덕은 북경에서 꼭 맛봐야 하는 음식입니다

북경은 ‘베이징 덕’으로 유명한 오리 요리뿐만 아니라 다양한 식재료를 사용한 맛있는 음식이 즐비한 곳입니다. ‘간(내장) 볶음’이 그중 하나입니다. 요리사마다 특유의 재료와 조미료를 사용해 음식의 향과 맛을 냅니다. 맛이 강해 호불호가 있지만 한 번 그 맛에 빠지면 그 어떤 요리보다 자주 찾게 됩니다. 식사 후 ‘후해’에서 즐기는 경치도 압권입니다. 이름은 바다지만 실제로는 아주 큰 인공호수입니다. 겨울의 경치는 한 폭의 그림과 같아 바라보고 있으면 가슴이 뻥 뚫리고 정신이 맑아집니다.


왕초 사우가 추천하는 북경 여행 tip “가족이 가기 좋은 밀운저수지”
북경의 밀운저수지는 1960년대 건설되어 1급 수원보호구로 지정되었습니다. 아시아에서 가장 큰 인공호수인 이곳은 ‘연산명주’로 불리며 특히 여름에 많은 관광객들이 찾습니다. 호수 주변에 펜션이 많아 가족단위로 놀러 가기에 안성맞춤이고 신선한 생선 등 특색 있는 음식을 맛볼 수 있습니다.

왕팅팅 사우가 추천하는 북경 여행 tip “난로꾸우샹에서 만나는 중국의 역사”
난로꾸우샹은 북경에서 유명한 거리로, 골목길 좌우로 여러 가래 골목이 가지처럼 뻗어있는 곳으로 음식, 옷, 장식품 등 볼 거리가 많습니다. 이곳에서 북경의 옛 골목 풍경과 황족의 저택을 보며 옛 중국의 역사를 느낄 수 있습니다. 갖가지 음식도 여러분의 시선을 사로잡을 것입니다. 교통도 편리해 쉽게 찾아 갈 수 있는 것도 장점이죠.



렴경수 사우가 추천하는 북경 여행 tip “798 예술 구역과 북경식 짜장면”

798 예술 구역
l 중국의 798 예술 구역은 전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북경 798 예술 구역은 현대 예술을 바탕으로 꾸며졌습니다. 구석구석에는 세상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특색 있는 벽화, 사진, 공예품들이 있어 북경만의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조각상들도 놓칠 수 없습니다. 여러 가지 조각상들은 신묘한 손재주로 만들어져 굉장히 이색적입니다. 북경식 짜장면을 절대 놓쳐서는 안 됩니다. 처음 맛볼 때는 입맛에 맞지 않을 수 있지만 두 번, 세 번 맛보고 나면 특유의 고소한 맛에 중독될 것입니다. 연경 맥주도 놓칠 수 없습니다. 어둑어둑해지는 저녁, 시원한 연경맥주를 한 잔 들이키며 하루를 마무리하는 기분은 그 어떤 것에도 비할 데가 없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