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가을 맞이 드라이빙에 나선
우리 가족에게 어울리는 자동차는?2016/09/08by 현대자동차그룹

가족과 함께하는 가을 드라이빙
우리 가족에게 적합한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를 추천해드립니다

더 뉴 카렌스
l 가족과 함께하는 가을 드라이빙을 즐겨보세요



바람이 살랑 코끝을 간질이고 하늘은 눈이 시리도록 푸릅니다. 어디로든 떠나고픈 마음이 절로 드는 9월입니다. 아이가 어려서, 챙겨야 할 가족이 많다는 이유로 떠나는 것을 주저하기엔, 햇살은 너무 찬란하고 이 가을은 짧기만 합니다. 현대·기아자동차와 함께하는 여행에서는 많은 걸 고민할 필요가 없습니다. 설레는 마음으로 시동을 켜는 순간, 해피 드라이빙은 시작됩니다.



어린 딸에게, 편안한 요람과 즐거운 놀이터가 되어줄게

더 뉴 카렌스
l 어린아이를 둔 가족에게 적합한 더 뉴 카렌스입니다

아이는 품 안에 안길 만큼 이렇게 작은데, 집 밖을 나설 때면 카시트, 유모차에 여벌 옷과 간식, 장난감까지 짐 꾸러미가 한가득입니다. 꼭 필요한 것만 챙겼는데도 트렁크가 꽉 찹니다. 아이가 크면 이런 수고로움도 덜하겠지 싶다가도 그때가 되면 곰인형 대신 인라인스케이트를, 블록 대신 게임기를 싣느라 분주할 것 같습니다. 우리 가족의 정신 없는 외출 준비를 말없이 기다려주고 넉넉하게 품어주는 더 뉴 카렌스, 정말 고마워!

기아자동차 더 뉴 카렌스, 스타일과 실용성 모두 업그레이드
지난 7월, 카렌스가 더 뉴 카렌스로 변신을 꾀했습니다. 편안함과 실용성에 무게를 뒀던 이전 모델과 달리 더 뉴 카렌스는 외모부터 눈에 띄게 달라졌습니다. 전면은 더욱 커진 라디에이터 그릴과 두터워진 크롬라인 등으로 강인한 인상을 갖췄고 후면은 탄탄하고 역동적인 스타일을 더했습니다. 또한, 장점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한층 업그레이드된 넉넉한 실내는 기본, 동급 차량 대비 최다 수납공간과 최대 적재공간을 자랑합니다.

차량 곳곳에 음료 및 간단한 물건을 수납하는 스마트한 공간들을 배치하고 트렁크 바닥에는 청소용품이나 우산 등을 정리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습니다. 5인승의 경우, 트렁크만으로도 495리터의 기본 적재공간이 확보되며, 7인승의 경우 2열과 3열을 앞으로 완전히 접으면 1,643리터의 적재공간이 생깁니다. 새롭게 강화된 디자인에 공간의 효율성, 합리적인 가격까지 더해 3040 젊은 아빠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습니다.



어머니, 아버지! 이젠 저희가 좋은 구경 많이 시켜드릴게요

올 뉴 카니발
l 가족의 안전과 편의를 위한다면 기아자동차의 올 뉴 카니발이 어떨까요?

효도 관광은 싫다며 한사코 손사래 치는 부모님을 설득해 간신히 출발한 여행길. 행여 불편한 곳은 없으신지 멀미는 하지 않으시는지 여간 마음이 쓰이는 게 아닙니다. 그런데 우려했던 것과 달리 부모님은 손주들의 재롱에 웃음꽃을 피우며 어린아이처럼 즐거워하십니다. 버스전용차로로 막힘 없이 씽씽 달리니 어느새 목적지에 도착! 어릴 때 제게 보여주신 넓은 세상을 이젠 제가 보여드릴게요. 올 뉴 카니발, 다음 여행도 잘 부탁해!

기아자동차 올 뉴 카니발, 내 가족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패밀리 미니밴의 대표주자 카니발. 9인승은 물론, 11인승까지 마련되어 가족 3대가 동시에 탑승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번 올 뉴 카니발은 안전성과 편의성이 대폭 개선됐습니다. 4열 중앙 시트까지 적용된 헤드레스트 등 세심한 부분까지 배려했습니다. 또한, 추돌 위험 상황에서 경고 및 부분 제동을 통해 사고를 예방하는 긴급제동보조시스템(AEB), 앞차와의 안전거리를 능동적으로 유지하는 스마트크루즈컨트롤(SCC) 등의 신기술을 대거 적용해 다인승 장거리 이동의 필수조건인 안전성과 편의성을 모두 충족시켰습니다.



거침없이 만끽하라! 용감한 우리 가족의 아웃도어 라이프 파트너

더 뉴 맥스크루즈
l 체력 좋은 가족을 위해서 현대자동차 더 뉴 맥스크루즈를 추천합니다

한시라도 가만히 있지 못하는 우리 가족, 계절마다 다양한 레포츠를 즐기고 야외 취침도 불사하는 강철 체력 덕분에 웬만한 강행군도 끄떡없습니다. 주말이면 어김없이 트레일러에 캠핑도구를 꾹꾹 눌러 담고 전국 방방곡곡을 유람합니다. 때론 험한 산길을 헤매고, 가파른 오르막길과 내리막길을 넘나들면서도 고생이 아니라 짜릿한 행복이라 말할 수 있는 건, 바로 덩치값 제대로 하는 더 뉴 맥스크루즈, 네 덕분이야!

현대자동차 더 뉴 맥스크루즈, 캠핑과 레저를 위한 대형 SUV 끝판왕
더 뉴 맥스크루즈는 육중한 덩치에도 최고출력 202마력, 최대토크 45.0kgf·m의 파워를 자랑합니다. 4륜구동 시스템을 갖춘 덕분에 어떤 길이든 듬직하게 잘 달립니다.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의 스몰 오버랩을 포함한 기본 5개 충돌 테스트 부문에서 ‘우수(Good)’, 전방 충돌 회피 부문에서 ‘최우수(Superior)’ 판정을 받아 최고 수준의 자동차 안전성을 인정하는 ‘2016 TSP+(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를 획득했습니다. 또한,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패키지를 선보이고 있는데, 이 중 트레일러 패키지를 선택하면 캠핑용 트레일러나 자전거 캐리어 등의 수납장치와 차량을 연결할 수 있는 토우 히치(중량 1,000kg), 토우 히치 전용 범퍼, 대형 쿨러 등이 적용돼 캠핑과 레저에 안성맞춤입니다.



마음에 들꽃송이를 품은 그대, 자연과 환경을 생각한다면

아이오닉 일렉트릭
l 자연과 함께한다면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일렉트릭을 추천합니다

하늘에 구름 한 점, 들에 핀 꽃 한 송이에도 허투루 눈길을 거두지 못하는 아내, 어딜 가나 주변을 세심히 살피기 바쁩니다. 아이들도 그런 엄마를 닮아 자연에 머물길 좋아하고 환경을 아끼며 소중히 여깁니다. 계절이 바뀌면 수목원을 찾아 달라진 풍경을 감상하는 일은 빼놓을 수 없는 연례 가족행사입니다. 이 청정한 생태 여행에 아이오닉 일렉트릭 외에 어떤 자동차가 함께할 수 있을까요? 한없이 순수에 가까운 여행, 아이오닉 일렉트릭으로부터 시작됩니다.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일렉트릭, 100% 순수 전기차
아이오닉 일렉트릭은 1회 충전으로 191km를 달릴 수 있는, 국내 최장 주행거리를 자랑하는 전기차입니다. 긴 주행거리를 확보하기 위해서는 출력 좋은 배터리와 가벼운 차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아야 하는데, 아이오닉 일렉트릭은 이를 영리하게 해결했습니다. 배터리의 경우, 출력과 에너지를 높이면서 시스템 중량을 저감시키고 에너지 밀도를 향상시켰습니다. 또한, 가벼우면서도 단단한 바디를 구현하고자 초고장력 강판을 사용하고 후드와 테일게이트 등 차체 일부에 알루미늄 소재를 적용해 중량을 줄이고 연비를 높였습니다. 히트펌프 시스템, 운전석 개별 공조 시스템, 회생제동 시스템 등을 통해 에너지 활용도를 최대로 끌어올리고 불필요한 에너지 소모를 줄인 점도 주목할 만합니다.



글. 김민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