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서울 근교 당일치기 드라이브 코스
경기도 수목원 BEST 42016/05/31by 기아자동차

서울 근교 당일치기로 떠나기에 적합한
경기도 이색 수목원 4곳을 소개합니다

꽃이 활짝 핀 들꽃 수목원
l 편안한 휴식은 물론이고 다양한 체험까지 즐길 수 있는 이색 자연문화공간에서는 단 한 순간도 지루할 틈이 없습니다



최고의 안식처이자 색다른 놀이공간인 자연. 자연을 오롯이 즐길 수 있는 곳 중 하나가 수목원인데요. 한나절을 수목원에서 보내긴 지루하다고 생각했다면, 이제부터 그 편견을 버려도 좋습니다. 울창한 숲에서 문화, 예술, 레저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기 때문이죠. 또 서울 근교에 있어 당일치기로 다녀오기에도 적합합니다. 경기도 이색수목원 4곳을 소개합니다.



공룡 마니아들을 위한 핫플레이스, 덕평공룡수목원

공룡 알 3개를 조각해놓은 모습
l 나는야 폭군~ 티라노사우루스를 만나고 싶다면?! 덕평공룡수목원으로!

백악기 시절, 공룡들이 사는 숲은 어떤 모습이었을까요? 지난해 8월 문을 연 덕평공룡수목원에서라면 이 상상은 현실이 됩니다. 약 10만 평의 산자락에는 고생대, 중생대, 신생대 등으로 테마를 나누어 공룡체험학습장이 꾸며져 있습니다. 4~10m 크기의 대형 공룡모형은 모두 살아있는 것처럼 움직이죠. 오직 공룡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수목원 개장을 위해 준비한 기간만 10년. 그 긴 시간 동안 가꿔온 나무 군락과 3,000여 종의 자연식물, 공룡이 어우러진 풍경은 이색적인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주소 경기도 이천시 마장면 작촌로 282
문의 031-633-5029



꽃과 나무, 문화·예술체험이 어우러진 공간, 벽초지문화수목원

꽃이 만개한 벽초지문화수목원
l 풍경이 아름다워 각종 드라마 촬영지로도 각광을 받은 곳입니다

자연의 아름다움과 인간이 만드는 예술은 본디 하나의 뿌리에서 시작된다는 생각에서 탄생한 벽초지문화수목원. 그 설립 이념답게 색색의 꽃과 나무, 예술체험이 조화롭게 공존하고 있는 곳입니다. 전국에서 공수한 나무들을 비롯해 청포, 연꽃이 가득한 3,000여 평의 벽초지 연못은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마음을 풍요롭게 하는데요. 자연환경 외에도 수목원을 더 즐겁게 만드는 것은 다양한 체험 거리입니다. 수목원 내 공방에서 도자기 만들기, 허브 토분 페인팅, 황토염색체험이 가능하고, 이성근 미술관에서는 국내 대표화가 이성근 화백의 다양한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숲과 예술이 함께하는 공간은 특별한 데이트장소로도 손색이 없겠죠?

주소 경기도 파주시 광탄면 창만리 166-1
문의 031-957-2004



수목원 풍경을 바라보며 수상레포츠를! 들꽃수목원

수상레포츠를 즐기고 있는 모습
l 보팅, 바나나보트, 수상스키 등의 레저스포츠를 타며 아름다운 정원 풍경을 바라볼 수 있습니다

들꽃수목원을 한마디로 표현한다면, ‘수목원’보다 이색 체험공간에 가깝습니다. 자연생태박물관, 곤충생태관 등의 전시관과 함께 사계절 잔디썰매, 전기자전거 탑승 등 기존 수목원에서는 쉽게 만나볼 수 없는 체험프로그램이 가득하기 때문인데요. 그중에서도 관람객들에게 단연 인기가 높은 것은 ‘수상레저스포츠’입니다. 보팅, 바나나보트, 수상스키 등의 레저스포츠를 타며 아름다운 정원 풍경을 바라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수목원 본연의 목적에 충실하지 못한 것은 아닙니다. 약 3만여 평의 대지에는 다양한 수목, 야생화, 허브가 적절히 조화를 이루며 조성돼 있어 특히 아름답죠.

주소 경기도 양평군 양평읍 수목원길 16
문의 031-772-1800



자연과 더불어 크는 아이들의 숲체험 놀이터, 산들소리수목원

산들소리수목원에서 가족이 시간을 보내고 있는 모습
l 수도권에서 가까우면서 아이들을 위한 체험프로그램이 가득해 가족 나들이를 위한 공간으로 제격입니다

기암괴석이 수려한 불암산 자락 아래 자리한 산들소리수목원은 자연과 인간의 교감이 이루어지는 휴식공간입니다. 수도권에서 가까우면서 아이들을 위한 체험프로그램이 가득해 가족 나들이를 위한 공간으로 제격인데요. 알파벳별로 꽃을 모아 놓은 ‘영어 정원’부터, 월별 탄생석으로 꾸민 ‘탄생원’ 등의 볼거리를 비롯해, 산들숲체험농장에서는 아이들의 정서를 안정시키는 숲 교육을 진행합니다. 자연물을 만지고, 흙과 부대끼며 아이들은 자연의 소중함을 배우게 되죠. 이외에도 화전 만들기, 캠핑구이 체험 등을 통해 온 가족이 함께 색다른 추억을 남길 수 있답니다.

주소 경기도 남양주시 불암산로59번길 48-31
문의 031-574-3252



글. 성소영
사진. 각 수목원 및 복합자연문화공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