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24시간이 모자라? 그럼 알려줄게요
24시간을 25시간처럼 쓰는 법2015/11/04by 현대모비스

“24시간이 모자라~ 회사 안에 있으면 모니터 바라보면”
하루하루 시간에 쫓겨 사는 직장인들을 위한 시간 관리 꿀Tip!

모두에게 똑같이 주어지는 24시간! 조금 더 효율적으로 쓸 수 있는 방법 없을까요?
l 모두에게 똑같이 주어지는 24시간! 조금 더 효율적으로 쓸 수 있는 방법 없을까요?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주어지는 하루라는 시간. 하지만 그 시간을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어떤 사람에게는 25시간처럼 느껴질 수도 있고, 또 다른 사람에게는 20시간처럼 느껴질 수 있죠. 특히 하루의 3분의 1 이상을 회사에서 보내는 직장인들에게 시간은 그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직장인 여러분들에게 필요한 효율적인 시간 관리 방법을 지금부터 소개합니다!



출퇴근 시간을 활용하자!

마음의 여유를 가지면 출근 시간도 즐거울 거에요
l 마음의 여유를 가지면 출근 시간도 즐거울 거에요

직장인들의 평균 출퇴근 시간은 1시간 내외라고 하는데요. 이 말은 곧 출근 시간과 퇴근 시간을 더하면 약 2시간의 여유가 생긴다는 거죠. 물론 출퇴근을 하면서 무언가를 하기란 쉽지 않은 것이 사실. 하지만 이 시간에 평소 읽고 싶었던 책을 읽거나, 자기계발을 위한 시간으로 활용하는 것이 더 효율적이라는 건 모두 알고 있죠?



집중, 또 집중하자!

내일 일은 내일 염려하라, 그런데 오늘 일을 내일로 미루진 말자
l 내일 일은 내일 염려하라, 그런데 오늘 일을 내일로 미루진 말자

업무에 집중하지 못했을 때, 주어진 시간 동안 그 업무를 끝내기란 매우 어렵습니다. 집중하지 못하면 능률이 떨어지게 되고, 그렇게 되면 업무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이죠. 주어진 시간 동안은 최대한 집중해서 자신이 처리해야 할 업무에 신경을 쓰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오늘 계획했던 일은 최대한 오늘 마무리를 하고, 내일로 미루지 않도록 해야죠.



나만의 계획을 세우자!

불필요한 시간 낭비 방지를 위한 스케줄러는 직장인의 필수템!
l 불필요한 시간 낭비 방지를 위한 스케줄러는 직장인의 필수템!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불필요하게 시간을 낭비하지 않는 것이죠. 업무를 하는 데도 쓸데없는 일에 시간을 쓰지 않도록 자신만의 계획을 세우도록 합시다. 출근해서 오늘 하루 동안 해야 할 일을 정리하고, 꼭 해야 할 일, 다른 사람에게 부탁해도 되는 일 등은 따로 체크하는 것이죠. 즉, 중요도에 따라 업무를 정리함으로써 아까운 시간을 버리는 일을 줄일 수 있답니다. 그리고 업무를 하나하나 마칠 때마다 표시해서 시간을 효율적으로 조절할 수 있도록 하는 것도 좋은 방법!



휴식 시간을 가지자!

미뤄놓은 영화 약속이 있나요? 그렇다면 오늘 당장 달려가세요!
l 미뤄놓은 영화 약속이 있나요? 그렇다면 오늘 당장 달려가세요!

열심히 일했다면 그에 대한 선물도 꼭 필요하죠. 일종의 동기부여이자 나에게 주는 ‘상’ 인데요. 바쁜 일상을 보내는 직장인들에게 가장 필요한 선물은 바로 휴식 아닐까요? 컨디션이 좋지 않으면 일의 능률과 효율도 떨어지기 마련이고, 건강에도 나쁜 영향을 미치게 되니 말이죠. 그러므로 하루 중 반드시 운동을 한다거나 영화나 책을 보는 등의 휴식 시간을 갖는 것이 좋습니다.



글. 편집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