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우리나라에서 가장 인기 있는 가을 여행지는?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맵피’의 가을 명소 102016/10/17by 현대엠엔소프트

가을을 맞이해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맵피’의 목적지 검색어를 분석했습니다
남이섬부터 순천만까지, 인기 있는 국내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기아자동차 스포티지의 모습
l ‘맵피’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검색한 가을 여행지는 어디일까요?



바람 선선한 가을, 여행하기 좋은 계절입니다. 가을에 가장 인기 있는 국내 여행지는 어디일까요? 2015년 10월 10일부터 11월 10일까지, 한 달 동안 현대엠엔소프트의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맵피(mappy)’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검색한 가을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1위. 가을에는 낭만이 흐르는 남이섬으로

남이섬 메타세콰이어길
l 남이섬 메타세콰이어길은 가을에 찾으면 더욱 좋습니다

가을에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검색하는 곳 1위는 남이섬이 차지했습니다. 남이섬과 가까운 곳에 위치한 아침고요수목원도 인기 검색어 순위에 있었는데요. 드라마 〈겨울연가〉의 촬영지로 유명한 남이섬과 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의 촬영지인 아침고요수목원. 춘천 혹은 가평으로 떠난다면 두 곳 모두 들러보시는 건 어떨까요?

▶ 남이섬(강원도 춘천시 남산면 남이섬길 1)



2위. 서울에서 가까운 전통 어시장, 인천 소래포구

인천 소래포구는 서울에서 자동차로 1시간이면 닿을 수 있습니다. 특히 대하나 꽃게가 제철인 가을, 소래포구 어시장에는 싱싱한 해산물을 즐기기 위한 사람들로 가득한데요. 근처 갯벌과 소래습지생태공원에서는 해양생물을 직접 만나볼 수 있습니다.

▶ 소래포구(인천광역시 남동구 논현동 111)



3위. 잊고 지냈던 옛것을 느끼다, 전주한옥마을

전주향교의 풍경
l 전주향교는 가을이면 노란 은행나무가 장관을 이룹니다

전주한옥마을은 고즈넉한 한옥과 현대적인 감각의 소품 가게, 카페가 어우러져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특히 700여 채의 전통 한옥이 마을을 촘촘하게 채우고 있어 멋진 풍경을 자랑하죠.

▶ 전주한옥마을(전북 전주시 완산구 풍남동3가 64-1)



4위. 가을의 정취를 물씬 느끼러 내장산으로 떠나요

내장산 가을 단풍 전경
l 내장산 가을 단풍은 10월 21일에 시작해 11월 9일에 절정을 이룰 것으로 예상됩니다

내장산(內藏山)은 산 안에 숨겨진 것이 무궁무진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가을이면 온통 선홍빛 단풍으로 물들며 매력을 뽐내죠. 특히 내장산국립공원에는 백양계곡을 따라 붉게 물든 아기단풍나무, 길참나무, 비자나무 군락지가 있어 가을의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습니다.

▶ 내장산국립공원(전라북도 정읍시 내장호반로 536)



5위. 즐길 거리로 가득한 곳, 월미도

인천 월미도는 서울 근교에서 바다를 보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특히 월미테마파크에는 ‘디스코팡팡’으로 불리는 타가다 디스코부터 지상 115m 높이의 대관람차, 바이킹까지 즐길 거리로 가득합니다. 근처 차이나타운에서 맛볼 수 있는 중국 음식도 놓칠 수 없죠.

▶ 월미도(인천광역시 중구 북성동1가)



6위. 영화도 보고 바다도 보고, 해운대

제21회 부산국제영화제(BIFF) 개막식 행사장의 모습
l 부산 해운대 영화의전당 개막식은 놓칠 수 없는 행사입니다

영화 팬이라면 매년 가을에 열리는 부산국제영화제(BIFF)를 놓칠 수 없을 텐데요. 해운대구 영화의전당에서는 개막식 행사가 열립니다. 해운대에서 영화제와 함께 가을 바다도 즐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 해운대 해수욕장(부산광역시 해운대구 달맞이길62번길 47 미포활어회센타)



7위. 은빛 억새밭에 마음을 뺏기다, 하늘공원

하늘공원 억새밭 전경
l 억새축제기간에는 조명으로 물든 억새밭과 서울의 야경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하늘공원은 서울에서 가장 아름다운 억새밭을 볼 수 있는 명소입니다. 특히 매년 10월에는 억새 축제가 펼쳐지니, 축제 기간에 맞춰 찾아가 보는 것도 좋겠네요. 평소에는 야간 이용이 제한되지만, 축제 기간에는 밤늦은 시간까지 개방됩니다.

▶ 하늘공원(서울특별시 마포구 상암동 482)



8위. 경치가 매력적인 안산의 하와이, 대부도

대부도는 광활한 갯벌과 석양의 정경 등 경치가 매력적입니다. 서울에서 차로 한 시간이면 닿을 수 있어 부담 없이 여행할 수 있죠. 서해안 최대 습지인 대송습지에서는 철새들을 만날 수 있고, 해안선 코스를 따라 대부도 전체를 둘러 볼 수 있는 대부해솔길도 찾아볼 만합니다.

▶ 대부도(안산시 단원구 화랑로 387)



9위. 오색찬란한 단풍이 아름다운 곳, 백양사

백양사는 내장산 국립공원 안에 있는 절로 거대한 바위와 맑은 계곡물이 조화를 이뤄 경치가 좋은 곳입니다. 특히 매년 10월 하순~11월 초에는 단풍축제를 개최하고 있는데요. 애기단풍이 떨어지는 백양사 내에서 작은 음악회와 각종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고 하니 축제 기간에 맞춰 찾아가 보는 것도 좋겠네요.

▶ 백양사(전라남도 장성군 북하면 백양로 1236)



10위. 어딘가 몽환적인 갈대밭의 매력, 순천만

순천만 갈대밭 전경
l 순천만 갈대밭에서는 그림 같은 경치를 볼 수 있습니다

순천만에는 광활한 갯벌과 거대한 갈대밭이 드넓게 펼쳐져 있습니다. 특히 갈대밭 사이로 걸으면 마치 영화 속 주인공이 된 듯한 기분도 느낄 수 있죠. 순천만에는 순천만 자연생태공원과 순천만 국가정원, 근처에는 순천 출신 작가인 김승옥과 정채봉의 문학 정신을 기리는 순천만문학관도 자리하고 있어 여행하기 좋습니다.

▶ 순천만(순천시 도사동 순천만)



맵피와 함께 떠나는 가을 여행

기아자동차 스포티지의 모습
l 맵피와 함께 가을맞이 여행을 떠나보세요

맵피의 가을맞이 국내 여행 명소 11위에서 20위까지는 주왕산(경북 청송), 청남대(충북 청주), 안면도(충남 태안), 제부도(경기 화성), 대천해수욕장(충남 보령), 궁평항(경기 화성), 오이도(경기 시흥), 죽녹원(전남 담양), 설악산(강원 속초), 태종대(부산 영도구) 순이었습니다. 이외에도 대명항, 아침고요수목원, 경포대, 속리산, 불국사 등이 뒤를 이었는데요. 현대엠엔소프트의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맵피(mappy)’와 함께 준비된 여행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빅데이터 출처. 현대엠엔소프트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맵피'
(2015년 10월 10일 ~ 2015년 11월 10일 검색어 분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