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추울 때 떠나는 제주 여행의 맛과 멋
겨울 제주를 여행하는 다섯 가지 방법2016/12/02by 해비치호텔&리조트

눈꽃 트래킹, 동백꽃군락지, 감귤따기 체험, 제철방어, 안락한 숙소.
겨울 제주 여행이 주는 낭만을 만끽하는 법을 소개합니다

낭만이 있는 겨울 제주 여행을 소개합니다
l 낭만이 있는 겨울 제주 여행을 소개합니다



성수기의 북적거림을 피해 겨울에 제주를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제주의 겨울은 어떤 매력을 지니고 있을지 궁금해지는데요. 이번 겨울, 제주 여행을 계획 중인 분들을 위해 다섯 가지 테마 여행을 소개합니다. 보고 느끼고 먹고 쉬어가는 여행 속에서 겨울 제주의 낭만을 즐겨보세요.



1. 꽃과 함께 하는 여행-동백꽃군락지

제주에서는 11월부터 2월까지 동백꽃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l 제주에서는 11월부터 2월까지 동백꽃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보통 ‘겨울 풍경’하면 초록이라곤 없는 앙상한 나무를 떠올리는데요. 제주의 겨울은 빨간 동백꽃으로 물듭니다. 제주의 동백꽃은 늦가을부터 꽃을 피우기 시작해 이른 봄까지 감상할 수 있습니다. 동백꽃은 꽃잎이 낱장으로 떨어지지 않고 가장 예쁘게 만개했을 때 꽃송이 채로 낙화합니다. 이맘때 동백나무 주변은 붉은 융단을 깐 듯 환상적인 풍경을 자랑합니다.

제주에는 여러 동백꽃 명소가 있지만 마을 풍경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진 곳을 찾는다면 위미동백군락지나 신흥2리 동백마을을 추천합니다. 올레길 5코스 내에 위치한 위미리는 제주도 기념물 39호인 토종 동백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차를 가지고 이동한다면 1132번 일주 도로변의 동백꽃 담장도 놓치지 마세요. 신흥2리 동백마을에는 17km에 달하는 동백길이 조성돼 있어 마치 동화 에 들어간 듯합니다.



2. 체험이 있는 여행-서귀포에서 감귤따기

제주 서귀포의 감귤농장에서는 다양한 감귤따기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l 제주 서귀포의 감귤농장에서는 다양한 감귤따기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겨울이면 귤 까먹다가 손끝이 노랗게 물들곤 하는데요. 제주를 겨울에 여행한다면 농장을 방문해 직접 수확해보는 건 어떨까요? 나무에서 딴 귤을 바로 까먹는 경험은 아이는 물론 어른들에게도 즐거운 추억이 될 겁니다. 서귀포의 감귤 농장에서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해비치호텔에서도 투숙객을 위해 ‘돌코롬 감귤 따기’를 윈터 익스플로러 프로그램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감귤 따기와 함께 농장 내 미니 동물원에서 오리, 당나귀, 토끼 등 다양한 동물들에게 먹이 주기 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3. 겨울을 오롯이 즐기는 여행-한라산 눈꽃 트래킹

겨울에 제주에 간다면 한라산 눈꽃 트래킹을 즐겨보세요
l 겨울에 제주에 간다면 한라산 눈꽃 트래킹을 즐겨보세요

눈 내리는 겨울에만 즐길 수 있는 눈꽃 트래킹도 제주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습니다. 눈으로 뒤덮인 한라산의 매력에 겨울 제주를 찾는 이들도 많죠. 한라산 눈꽃 트래킹의 여러 코스 중 백록담 아래 위치한 사라오름을 오르는 코스가 인기입니다. 사라오름(1,324m)은 제주도 내 가장 높은 오름으로, 겨울이면 상고대(나무나 풀 위에 눈처럼 내려앉은 서리)가 눈부시게 펼쳐져 한라산의 색다른 비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사라오름 눈꽃 트래킹 역시 해비치호텔 윈터 익스플로러 프로그램 중 하나인데요. 참가자들에게는 트래킹에 필요한 아이젠, 등산스틱, 장갑 등 등산 용품은 대여해 주며, 점심식사, 빵과 과일 등으로 구성된 올레백이 제공됩니다.



4. 기름진 겨울의 맛 여행-모슬포 대방어

제주 모슬포에서는 살이 단단하고 기름진 대방어를 맛볼 수 있습니다
l 제주 모슬포에서는 살이 단단하고 기름진 대방어를 맛볼 수 있습니다

‘겨울 제주의 맛’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방어’입니다. 방어는 제주도 근해 남부 연안에 많이 서식하는데요. 제주 방어를 최고로 치는 이유는 바람이 모질고 물살이 센 제주 바다를 헤엄치느라 방어의 몸집이 커지고 살이 단단해지기 때문입니다. 방어를 맛볼 수 있는 곳으로는 모슬포항이 가장 대표적입니다. 방어는 몸집이 클수록 맛이 좋고, 참치처럼 부위별로 다른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제주에서는 기름진 방어를 신김치와 함께 먹는데요. 가격도 저렴해 푸짐하게 먹을 수 있으니 겨울 제주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맛입니다.



5. 휴식을 위한 여행-호텔 겨울 패키지

해비치호텔은 윈터 모멘트 패키지를 제공합니다
l 해비치호텔은 윈터 모멘트 패키지를 제공합니다

깨끗하고 따뜻한 숙소에서 휴식을 취하며 연말을 보내거나 새해를 맞고 싶다면 호텔 패키지를 이용해보세요. 해비치호텔은 추운 겨울 호텔에서 다양한 놀 거리로 편안한 휴양을 즐기고, 연말연시 이웃에 나눔의 마음까지 전할 수 있는 ‘윈터 모먼트 패키지’를 선보입니다. 객실 1박 및 조식 2인, 낭만적인 겨울밤을 위한 글루바인(과일과 꿀, 향신료 등을 넣어 따뜻하게 데운 와인 음료)과 퐁듀를 제공합니다. 또한, 보드게임 1개와 온수 풀로 사계절 이용할 수 있는 실내외 수영장 이용 혜택도 포함돼 한겨울 색다른 바캉스를 즐길 수 있습니다. 12월 1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12월 25일까지 이용된 패키지 금액의 일부는 ‘초록 어린이 우산 재단’에 기부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