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자동차로 공항 가시나요?
공항 가는 길 알아야 할 팁 52016/10/18by 현대자동차그룹

차로 공항에 가신다고요? 내비게이션은 올바르게 찍으셨나요? 주차장 요금은 확인하셨어요?
공항 가는 설레는 길, 더욱 편하게 갈 수 있는 꿀팁을 공개합니다

인천공항 가는 길에 서있는 기아자동차 K5입니다
l 공항 가는 길, 마음은 이미 저 위 비행기에 있는 것만 같습니다



부푼 마음을 안고 공항으로 나서는 길. 자동차를 타고 간다면 공항으로 향하는 드라이브부터가 이미 즐거운 여행의 시작이겠죠. 편리하고 즐거운 여행을 위해, 차로 공항 갈 때 알아두면 좋을 꿀팁을 알려드립니다!



1. 미리 주차장 상황을 살펴보세요

인천공항 주차장의 모습입니다
l 인천공항은 늘 많은 차들로 북적입니다. 여기서 주차 시간을 아낄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인천공항은 찾는 사람이 많아 주차장 역시 늘 많은 차들로 붐빕니다. 길을 잘못 들었다가는 주차에만 몇 십분씩 걸린다는 말까지 있을 정도이죠. 공항에 도착하자마자 북적이는 자동차들 사이에서 헤매고 싶지 않다면 미리 주차장 상황을 살펴보고 주차장을 골라 진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천공항 주차장에서 주차를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l 주차장에 진입하는 순간 빈자리를 찾느라 바빠지는 손. 주차장 상황을 미리 알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그렇다면 주차장 상황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정답은 인천공항 홈페이지에 있습니다. 인천공항 홈페이지에는 주차장 상황을 실시간으로 살펴볼 수 있는 페이지가 마련되어 있어 주차장 상황을 미리 파악할 수 있게 되어있죠.

인천공항 주차장 구조도입니다
l 인천공항 주차장 구조. 주차장 구조와 상황을 미리 살핀다면 시간을 아낄 수 있겠죠?

인천공항 주차장은 총 5개 구역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단기주차장은 여객터미널 앞에 있는 우주선처럼 생긴 은색 건물의 좌우 지상 공간과 건물의 지하 1층부터 지하 3층까지의 실내 공간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장기주차장은 단기주차장 남쪽의 넓은 지상 공간에 총 4개 구역으로 나뉘어 있는데 공항 터미널과는 거리가 있는 편이어서 순환버스도 운행하고 있습니다.

▶ 인천공항 주차 현황 바로가기



2. 진입로 구분에 주의하세요

인천공항에 진입하고 있는 기아자동차 K5입니다
l ‘주차장, 도착, 출발, 버스, 승용차…’ 진입로가 너무 많습니다. 어디로 가야 할까요?

인천공항 출발·도착층 진입로는 버스와 승용차의 진입로가 분리되어 있습니다. 도로안내표지의 승용차·택시용 진입차선을 지켜서 진입하도록 주의해주세요. 고가도로 3층인 출발층에서는 택시, 승용차 구분 없이 목적으로 하는 항공사와 가까운 위치에서 승하차할 수 있기 때문에 이용할 항공사가 어느 출입구와 가까운지 알아둔다면 하차 후 이동하는 시간도 아낄 수 있습니다.

인천공항에 진입하고 있는 기아자동차 K5입니다
l 인천공항 진입로는 출발과 도착, 버스와 승용차 진입로가 구분되어 있으니 주의하세요

지상 1층인 도착층에서는 택시, 승용차의 정차위치가 지정되어 있습니다. 지정된 위치에서 정차 후 승하차해야만 하죠. 또한 출발·도착층에서는 장시간 정차가 허용되지 않으니 승·하차 후 즉시 출발해야 한다는 점 잊지 마세요.

인천공항을 목적지로 입력한 내비게이션 사진입니다
l 내비게이션에 목적지를 보다 자세히 입력하면 복잡한 진입로에서 길을 찾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3. 호텔처럼 발렛파킹을 맡겨볼까?

인천공항에 정차한 기아자동차 K5입니다
l 공항에서도 호텔처럼 발렛파킹을 할 수 있다고요?

인천공항에서 발렛파킹이 가능하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주차하기에 시간이 촉박하거나 공항에서 주차하는 것이 번거롭게 느껴진다면 주차대행을 맡기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주차대행을 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3층 출국층으로 진입 후 일행과 짐을 내릴 후 도로에 표시된 ‘주차대행’ 표시선을 따라 이동해 차량을 인계하고 접수증을 받으면 끝이죠. 주차대행 서비스 요금은 경차 10,000원, 승용차 15,000원이며 서비스 요금은 후불로, 주차료와 함께 후불 정산합니다.

인천공항 주차대행 서비스를 받기 위한 도로에 그려진 안내선입니다
l 도로에 표시된 ‘주차대행’ 표시선을 따라가면 친절하고 편리한 발렛파킹을 맡길 수 있습니다

▶ 인천공항 주차대행 서비스 안내 바로가기



4. 소중한 내 차를 실내에 보관하고 싶다면?

인천공항 장기주차장 주차타워 모습입니다
l 소중한 내 차를 더 안전하게 보관하려면 주차타워를 이용하세요!

인천공항 주차장은 대부분이 개방된 실외주차장으로 되어있습니다. 지붕 없는 곳에서 내 차만 홀로 남아 비를 맞는 것이 걱정이라면 주차타워를 찾아가세요. P1, P2 구역 각 동서 편에 마련된 주차타워 이용 요금은 장기주차장과 마찬가지로 일당 소형 9,000원, 대형 12,000원입니다. 경차와 장애 및 국가유공자 차량, 친환경차량의 경우에는 50%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죠.

인천공항에 주차 후 캐리어를 끌고 가는 운전자와 기아자동차 K5입니다
l 공항 주차타워는 공항까지 다소 거리가 있는 편이니 주차 후 셔틀버스를 이용하세요

주차타워에 주차할 경우 공항과는 다소 거리가 있어 주차 후 공항까지 가기가 불편함이 따르는데요. 이를 위해 주차장과 여객터미널 도착층 구간을 운행하는 순환버스가 운행되고 있습니다. 순환버스는 여객터미널 동측에서 피크타임(06:51~10:50, 15:31~20:11)에는 5분 간격, 그 외 시간에는 8분(05:31~06:51, 10:50~15:31, 20:11~22:03) ~ 16분(04:43~05:31, 22:03~익일 00:51) 간격으로 운행되고 있으니 주차 후 순환버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5. 주차요금은 미리 따져보세요

인천공항 요금 정산소에 진입하고 있는 기아자동차 K5입니다
l ‘얼마나 나올까?’ 장기간 주차 후 요금 정산소로 들어설 때의 그 두근거림이란!

인천공항에 차를 장기간 주차해두어야 할 경우, 주차요금이 얼마나 나올까 걱정하셨던 분들 많으시죠? 인천공항 장기주차장 요금은 승용차의 경우 시간당 1,000원, 일 9,000원인데요. 혹시라도 눈덩이처럼 불어날 주차요금 걱정에 미리 손익을 따져보고 싶다면 인천공항 사이트에 있는 ‘주차요금 계산기’를 이용해보세요. 계산기에 주차 기간과 차종 등을 입력하면 주차비가 얼마가 나올지 미리 확인할 수 있어 유용합니다.

인천공항 주차요금 안내입니다
l 인천공항 장기주차장 요금은 승용차의 경우 시간당 1,000원, 일 9,000원입니다

▶ 인천공항 주차요금 계산기 바로가기

인천공항 근처를 달리고 있는 기아자동차 K5입니다
l 해외에서 돌아와 내 차를 다시 마주한 순간, 다시 일상 속 신나는 드라이브가 시작됩니다

해외에서 돌아와 내 차를 찾을 때 작은 팁 하나를 더 알려드릴까요? 만약 넓은 주차장에서 자신의 차를 어디 주차해두었는지 생각나지 않는다면, 인천공항 교통관리소 032-741-7700으로 전화해보세요. 자신의 차가 어디에 주차되어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답니다. 자, 그럼 즐거운 해외여행 되세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