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셀프웨딩 촬영 성공하는 7가지 법칙
제주 셀프웨딩 작가의 노하우 대공개!2015/09/14by 현대자동차그룹

연인, 제주의 바람과 바다와 숲
그리고 자동차가 어우러져 멋진 피사체가 됩니다

제주도 셀프웨딩 촬영을 위한 노하우 7가지를 공개합니다
l 제주도 셀프웨딩 촬영을 위한 노하우 7가지를 공개합니다



예비 신랑 신부 사이에서 셀프웨딩 촬영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특히 여행과 촬영을 겸할 수 있는 제주도가 촬영 장소로 각광 받고 있는데요. 소중한 웨딩 사진, 어떻게 하면 예쁘게 찍을 수 있을까요? 제주 웨딩 스냅 전문 작가 장효익 디어썸 대표가 7가지 촬영 노하우를 공개합니다. 이대로만 한다면 여러분도 원빈 이나영 커플 부럽지 않은 멋진 웨딩 사진을 얻을 수 있을 거에요.



1. 유명 촬영지 대신, 그 주변을 살펴보세요

제주도 새별오름의 나홀로 나무에서 촬영한 셀프웨딩 사진
l 제주도 새별오름의 나홀로 나무에서 촬영한 셀프웨딩 사진

제주도에는 알려지지 않은 셀프웨딩 촬영 스팟이 많아요
l 제주도에는 알려지지 않은 셀프웨딩 촬영 스팟이 많아요

제주도 셀프웨딩 촬영, 어느 곳을 배경으로 찍을지 고민 중이신가요? 성산일출봉이나 섭지코지처럼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관광지에서는 웨딩 사진을 촬영하기가 쉽지 않을 거에요. 인터넷에서 찾아보면 유명한 웨딩 촬영지도 많이 검색되는데요. 이런 곳에 가보면 항상 두세 팀 이상이 대기하고 있어서 촬영이 쉽지 않죠. 촬영 컨셉도 한정적이고요.

오히려 이런 유명 촬영지의 주변을 살펴보면, 예쁘면서도 알려지지 않은 스팟들이 많이 숨어있답니다. 한적한 경치를 배경으로 나만의 셀프웨딩 사진을 찍어보세요. 아참, 편한 운동화는 꼭 챙겨가는 게 좋습니다. 정말 탐나는 스팟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풀숲이나 진흙 길을 지나야 할지도 모르니까요.



2. 자동차는 제주도 셀프웨딩 촬영의 필수품

듬직한 이미지의 현대자동차 투싼을 활용한 제주도 셀프웨딩 촬영
l 듬직한 이미지의 현대자동차 투싼을 활용한 제주도 셀프웨딩 촬영

제주도에 숨겨진 예쁜 촬영 스팟들은 외진 곳에 위치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자동차를 타고 이동하는 게 많은 도움이 되죠. 걸어서는 다 가볼 수 없는 스팟들을 구석구석 둘러볼 수 있으니까요.

게다가 제주도의 경치와 자동차가 함께라면 힘든 줄도 모르고 촬영할 수 있다고 해요. 웨딩 촬영이 곧 드라이브이자, 여행이니까요.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자동차를 타고, 좋아하는 음악을 들으며 제주도의 드라이브 코스를 달리는 거에요. 그러다가 예쁜 장소가 나타나면 차를 세우고 사진을 찍는 거죠. 틀에 박힌 사진이 아니라 우리만의 이야기가 담긴 사진을 찍겠다는 셀프웨딩의 취지와도 딱 맞지 않나요?

어디부터 가야 할지 모르겠다면 해안도로를 따라 이동하는 걸 추천합니다. 가는 곳마다 해변의 물빛이 각양각색이라 여러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거든요. 예상치 못한 예쁜 스팟도 많이 발견할 수 있고요.

귀여운 이미지의 기아자동차 모닝을 활용한 제주도 셀프웨딩 촬영
l 귀여운 이미지의 기아자동차 모닝을 활용한 제주도 셀프웨딩 촬영

우리를 예쁜 촬영 스팟으로 데려다 주는 자동차는, 재미있는 촬영 소품으로도 활약할 수 있는데요. 자동차 위나 트렁크에 앉아서 촬영할 수도 있고, 자동차 내부를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웨딩 촬영에는 어떤 자동차가 어울리냐고요? 현대자동차 투싼, 싼타페처럼 듬직한 이미지의 SUV 차량도 좋고, 기아자동차 쏘울, 레이, 모닝처럼 귀여운 이미지의 차량도 좋겠네요~



3. 작은 소품 하나로도 분위기가 확 바뀌어요

제주도 셀프웨딩 촬영에는 소품 준비도 중요해요
l 제주도 셀프웨딩 촬영에는 소품 준비도 중요해요

마음에 드는 사진을 모아두었다가 참고하세요
l 마음에 드는 사진을 모아두었다가 참고하세요

예쁜 셀프웨딩 촬영을 위해서는 소품의 디테일도 중요합니다. 인터넷에 ‘셀프웨딩 촬영 소품’을 검색해보세요. 면사포나 부케, 코사지를 준비하는 것도 좋고, 결혼을 알리는 문구나 서로의 이름이나 적힌 피켓을 만드는 것도 좋습니다. 바닥에 깔고 앉을 매트도 예쁜 체크 무늬로 준비한다면 잔디밭이나 해변에서 멋진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겠죠. 인스타그램 등에서 마음에 드는 웨딩 사진을 찾아두었다가 소품을 준비할 때 참고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제주도에서 촬영을 하다 보면 귀여운 길강아지를 만날 수도 있어요
l 제주도에서 촬영을 하다 보면 귀여운 길강아지를 만날 수도 있어요

제주도에서 셀프웨딩 촬영을 하다가 운이 좋으면 만날 수 있는 특별한 조연 배우도 있는데요. 바로 귀여운 길강아지입니다. 제주도에서는 강아지를 풀어놓고 키우는 문화가 있거든요. 낮에는 이곳 저곳 돌아다니다가 저녁이 되면 집으로 돌아간답니다.



4. 시간, 날씨, 계절도 고려해야죠

정오 시간을 피해서 촬영하는 게 좋습니다
l 정오 시간을 피해서 촬영하는 게 좋습니다

셀프웨딩 촬영은 보통 3~4시간 정도가 소요되는데요. 오전 일찍 촬영을 시작하거나, 오후 3시 이후에 촬영을 시작하는 것이 좋아요. 해가 중천에 떠 있는 정오 시간 때에는 사진이 예쁘게 나오기 어렵거든요. 햇빛 때문에 얼굴도 찌푸려지고요. 정오 시간에는 식사를 하거나 커피를 마시면서 휴식을 취하는 것도 방법이겠네요.

안개가 낀 날에는 몽환적인 분위기의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l 안개가 낀 날에는 몽환적인 분위기의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큰 마음 먹고 셀프웨딩 촬영을 계획했는데, 갑자기 날씨가 안 좋아질까봐 걱정이라고요? 제주도로 여행을 다녀온다는 느낌으로 여유롭게 일정을 잡아두세요. 비가 오더라도 하루 자고 나면 날이 갤 수 있으니 너무 조급하게 생각하지 마시고요. 그리고 안개가 자욱하다고 해서 좌절하지는 마세요. 배경에 안개가 깔려있으면 몽환적인 분위기 덕분에 더욱 매력적인 셀프웨딩 촬영이 될 수 있으니까요.

계절도 셀프웨딩 촬영의 중요한 변수입니다. 보통 봄, 가을에 촬영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4월에는 유채꽃이나 벚꽃을, 5월에는 메밀꽃이나 청보리를 배경으로 촬영할 수 있답니다. 여름 시즌에는 길거리에서 수국을 만날 수도 있습니다. 가을엔 해바라기나 코스모스를 배경으로 셀프웨딩 사진을 찍는 분들도 많죠. 취향에 맞는 계절을 골라서 제주도 셀프웨딩 촬영 일정을 정해보세요.



5. 다양하고 자연스러운 포즈 구상해보기

삼각대와 리모컨을 활용해 여러 가지를 시도해볼 수 있어요
l 삼각대와 리모컨을 활용해 여러 가지를 시도해볼 수 있어요

다른 사람들의 독특한 셀프웨딩 사진을 많이 봐두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l 다른 사람들의 독특한 셀프웨딩 사진을 많이 봐두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셀프웨딩 촬영에는 정해진 틀이 없습니다. 사진 작가를 섭외하든, 삼각대와 리모컨으로 촬영하든 본인이 생각한 좋은 포즈가 있다면 얼마든지 시도해볼 수 있죠. 브이 포즈를 취하거나 앞만 보고 있는 전형적인 사진도 좋지만 옆으로 서 보기도 하고, 누워보기도 하면서 다양한 포즈를 취해보세요.

처음엔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하겠지만, 사랑하는 사람과 장난치며 촬영하다 보면 금방 익숙해질 거에요. 비슷한 포즈의 사진만 찍힐 까봐 걱정이라고요?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다양한 포즈의 웨딩 사진들을 미리 모아둔다면, 실제 촬영을 할 때 이것 저것 따라 해볼 수 있어서 좋답니다.



6. 전형적인 구도에서 탈피해 보세요

인물이 아닌 다른 피사체에 초점을 맞추는 방법도 있습니다
l 인물이 아닌 다른 피사체에 초점을 맞추는 방법도 있습니다

꼭 전신이 나오지 않아도 좋아요
l 꼭 전신이 나오지 않아도 좋아요

꼭 얼굴과 몸, 배경이 다 나올 것을 고집하지 않아도 좋습니다. 두 사람의 꼭 잡은 손만 찍어보거나, 두 사람의 얼굴이 나오지 않게 찍어보는 것도 좋죠. 보이지 않는 부분이 있으면 상상력을 자극하게 되거든요. 인물뿐 아니라 촬영 소품도 모두 다 나오지 않아도 충분히 멋스러울 수 있으니 사진 구도를 다양하게 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배경을 많이 보여주는 구도로도 촬영해보세요
l 배경을 많이 보여주는 구도로도 촬영해보세요



7. 실루엣만 보여도, 흑백사진이어도 멋져요

손가락의 실루엣으로 ‘LOVE’를 그린 셀프웨딩 사진
l 손가락의 실루엣으로 ‘LOVE’를 그린 셀프웨딩 사진

흑백 사진만의 매력이 있죠
l 흑백 사진만의 매력이 있죠

야외 촬영의 장점 중 하나는, 시간에 따른 빛의 변화를 잘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에요. 자동차 안에서 커피 한 잔 하면서 석양이 질 때를 기다렸다가 사진을 찍어보세요. 역광을 활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감성적인 느낌을 원한다면 사진을 흑백처리 해보는 건 어떨까요? 또 다른 느낌의 사진이 될 거에요.



사진제공 및 자문. 스튜디오 ‘디어썸’ 대표 장효익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