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연남동 데이트 코스 추천,
한국의 작은 유럽을 만나다2015/02/16by 현대자동차그룹

이태원에 자유, 강남에 젊음이 있다면
연남동에는 작은 비스트로가 있습니다

비스트로는 음식과 와인을 제공하는 작은 가게입니다
l 비스트로는 음식과 와인을 제공하는 작은 가게입니다



비스트로(Bistro)는 음식과 와인을 제공하는 자그마한 가게를 의미합니다. 작은 난로 하나로 문틈 사소한 모서리 하나 놓치지 않고 데우는 공간, 그곳은 코끝을 자극하는 갖은 요리 냄새와 부유하는 포도주 향기, 그리고 북적대는 손님들의 온기로 가득합니다. 연남동에는 그런 소규모 가게가 참 많지요. 그 중에서도 들어선 손님보다 기다리는 손님이 더 많은 연남동 대표 비스트로 7선을 소개합니다. 겨울 추위가 여전한 요즘 연남동 비스트로에 들러 언 몸을 녹여보는 건 어떨까요? 신천희 시인의 시 한 토막이 생각나는 그런 날에는 말이지요. “날씨야, 네가 아무리 추워 봐라, 내가 옷 사 입나, 술 사 먹지”



훈남 쉐프가 만드는 요리, 더 다이닝 랩

여성들에게 유난히 인기가 많은 더 다이닝 랩
l 여성들에게 유난히 인기가 많은 더 다이닝 랩

해가 뉘엿뉘엿해질 때 즈음, 연남동에는 유독 여성들이 삼삼오오 모여드는 곳이 있습니다. 누구는 동성 친구끼리, 더러는 남자친구의 팔짱을 끼고 나타납니다. 송중기를 닮은 훈남 쉐프로 유명한 이곳엔 훈남 못지 않은 특별한 맛의 비밀이 있습니다.

모든 요리는 식감을 촉촉하게 해주는 수비드 방식으로 조리됩니다
l 모든 요리는 식감을 촉촉하게 해주는 수비드 방식으로 조리됩니다

더 다이닝 랩의 모든 요리는 수비드 방식으로 조리됩니다. 수비드(sous-vide)란 밀폐된 비닐봉지에 담긴 음식물을 미지근한 물 속에 오랫동안 데우는 저온 조리법입니다. 정확한 물 온도를 유지한 채 많게는 72시간 동안 음식물을 데우지요.

랩버거는 최근 많은 손님이 찾는 메뉴입니다
l 랩버거는 최근 많은 손님이 찾는 메뉴입니다

랩버거는 100% 소고기를 이용해 수비드 방식으로 조리한 고기를 사용합니다. 수비드 방식으로 조리된 고기는 단백질 파괴가 적고, 수분을 그대로 유지해 식감이 촉촉합니다. 맛있는 버거에 시원한 맥주를 빼놓으면 섭섭하지요. 발효과정에 벌꿀을 추가한 예일맥주 허니브라운은 여성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달달함이 매력적인 맥주입니다.

주      소: 서울 마포구 동교동 153-5 1층
전화번호: 02-6010-0499
영업시간: 11:00 ~ 15:00 / 17:30 ~ 24:00 매주 월요일 휴무
추천메뉴: 수비드 항정살과 가지 토마토 라따뚜이




골목 안 숨은 진주, 더블샷

더블샷은 골목 구석 조용한 곳에 있습니다
l 더블샷은 골목 구석 조용한 곳에 있습니다

더블샷은 큰길과 비교적 거리가 있는 한적한 골목에 자리했습니다. 그래서 연인과 조용한 데이트를 즐기기엔 딱 안성맞춤이지요. 바쁜 하루를 마감하는 여느 저녁, 자동차 경적 소리와 바삐 움직이는 사람들의 걸음걸이에서 도피하고 싶다면 골목에 숨은 더블샷을 찾으세요.

더블샷의 인테리어는 세심함이 돋보이지요
l 더블샷의 인테리어는 세심함이 돋보이지요

사장님이 직접 벽돌을 나르고, 현장의 인부들과 소통하며 만들어진 인테리어에서 그의 깐깐함을 엿볼 수 있습니다. 그는 전기선 위치 하나까지도 관여한 이 공간에 남다른 애착을 가지고 있다고 말하지요.

게살 크림 파스타는 더블샷에서 가장 많이 나가는 메뉴입니다
l 게살 크림 파스타는 더블샷에서 가장 많이 나가는 메뉴입니다

게살 크림 파스타는 꽃게로 육수를 우려내고 홍게 다리 살이 듬뿍 들어가 고소하면서도 매콤한 맛이 일품입니다. 더블샷에서 가장 인기가 좋은 메뉴지요. 드라이하지도, 무겁지도 않은 칠레산 와인 샤또 로스 안데스 리제르바 까베르네 쇼비뇽과 함께라면 그 풍미를 더 풍부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주      소: 서울시 동교로27길 8-3 2층
전화번호: 070-8886-7511
영업시간: 11:30 ~ 23:00 매주 월요일 휴무
추천메뉴: 해산물과 오징어 먹물 빠에야




퇴근 후 소박하게 행복해지는 법, 더 타파스

더 타파스는 퇴근 후 간단히 한잔 하기에 딱 좋은 장소입니다
l 더 타파스는 퇴근 후 간단히 한잔 하기에 딱 좋은 장소입니다

이곳을 만나기 전에는 퇴근 후 넥타이를 살짝 푼 채 혼자 와인과 간단한 음식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의 소중함을 몰랐습니다. 타파는 격식을 차리지 않고 서서 먹는 스페인 전체 요리입니다. 퇴근길 무거운 발걸음을 가볍게 만들어주는 소박한 음식이지요.

더 타파스의 인테리어는 스페인 현지 분위기와 최대한 닮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l 더 타파스의 인테리어는 스페인 현지 분위기와 최대한 닮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스페인 로컬 분위기와 가장 흡사하게 만들기 위한 노력이 엿보이는 인테리어는 더 타파스의 가장 큰 매력입니다. 가끔 처음 오는 손님들은 좁고 높은 테이블을 보고 놀라기도 하지요.

타파와 같은 음식을 핑거 푸드라고 하지요
l 타파와 같은 음식을 핑거 푸드라고 하지요

소량의 요리를 작은 접시에 담아 먹는 것을 타파스라 합니다. 스페인어로 타파는 덮개라는 뜻이지요. 감자와 참치마요네즈를 얹은 ‘엔살라다 루사’, 양파와 게살이 들어간 ‘크로켓 데 캉그레호’, 훈제연어 타파인 ‘살몬 이 크레마 데 께소’, 담백한 크림치즈를 얹은 ‘로리또 데 케소 콘 피미엔또’, 차가운 파스타 샐러드인 ‘엔살라다 데 파스타’는 더 타파스가 자랑하는 메뉴입니다. 차가운 샹그리아와 함께한다면 금상첨화지요.

주      소: 서울 마포구 동교동 152-4 1층
전화번호: 02-333-3535
영업시간: 18:00 ~ 02:00 매주 월요일 휴무
추천메뉴: 감바스 알라히요




정통 프렌치와 삼겹살의 만남, 라 룬 비올렛

라 룬 비올렛은 보라색 달을 의미합니다
l 라 룬 비올렛은 보라색 달을 의미합니다

프랑스어로 ‘보랏빛 달’이라는 신비로운 이름을 가진 이 비스트로에서는 기본에 충실한 정통 프랑스 요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보라색으로 빛나는 이국적인 네온 간판처럼 대한민국의 중심에서 낯선 프랑스를 경험할 수 있는 최적의 공간입니다.

라 룬 비올렛에서는 프랑스 정통요리를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습니다
l 라 룬 비올렛에서는 프랑스 정통요리를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습니다

라 룬 비올렛의 가장 큰 장점은 프랑스 요리와 와인을 저렴한 가격에 늦은 시간까지 먹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가격이 높아 평소 접하지 못했던 프랑스 정통 음식에도 도전해봄 직하지요. 정통 비스트로답게 식사뿐만 아니라 커피를 마시기에도 알맞습니다.

삼겹살과 와인의 만남은 의외로 궁합이 잘 맞습니다
l 삼겹살과 와인의 만남은 의외로 궁합이 잘 맞습니다

수비드 꼬숑은 진공상태에서 저온으로 장시간 조리한 삼겹살 요리입니다. 수비드 방식은 이미 더 다이닝 랩을 소개하며 설명한 바 있지요. 여담이지만 이 두 가게 사장님은 서로 친분이 있다고 합니다. 미션서드는 따뜻한 지중해에서 가까운 랑그독 지역의 와인입니다. 까베르네 쇼비뇽과 쉬라즈가 반반씩 블렌드돼 두 포도의 장점을 모두 살렸지요. 화사한 향이 강렬하지만 초심자에게도 쉬운 이율배반적인 와인입니다.

주      소: 서울 마포구 동교동 월드컵북로 4길 13 지하 1층
전화번호: 02-333-9463
영업시간: 11:30 ~ 14:00 / 17:30 ~ 02:00 매주 일요일 휴무
추천메뉴: 에스카르고




지중해에 빠지다, 연남부르스

연남부르스는 와인 애호가들에게 특히 인기가 높습니다
l 연남부르스는 와인 애호가들에게 특히 인기가 높습니다

경의선 철도 공원 옆 연남부르스는 연남동만의 문화와 좋은 음악, 그리고 멋이 공존하는 공간입니다. 마치 이탈리아 시골 마을 어디에나 있을법한 작은 선술집 같지요. 신선한 재료로 만든 요리와 함께 가볍게 혹은 진하게 한잔 하기에 딱 적당한 장소입니다. 특히 와인콜키지가 무료라서 특히 와인 애호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소박하지만, 분위기 있는 인테리어가 연남부르스의 가장 큰 장점이지요
l 소박하지만, 분위기 있는 인테리어가 연남부르스의 가장 큰 장점이지요

안으로 들어서면 촌스러운 듯 깔끔함을 추구하는 인테리어가 돋보입니다. 소박하고 과하지 않은, 그래서 편안한 소품들이 함께 어우러지지요. 하지만 가장 돋보이는 인테리어는 바로 음악입니다. 사장님이 음악 선곡에 크게 심혈을 기울이는 덕분이지요.

해산물 빠쉐는 양식이 입에 맞지 않는 손님에게도 좋은 이탈리아 해물탕입니다
l 해산물 빠쉐는 양식이 입에 맞지 않는 손님에게도 좋은 이탈리아 해물탕입니다

해산물 빠쉐는 이탈리아식 해물탕입니다. 불맛 나는 야채와 신선한 제철 해산물, 토마토 베이스에 얼큰한 맛을 가미해 시원한 해물탕을 먹는 기분입니다. 찌개에 면 사리를 넣듯 빠쉐에도 파스타면을 넣으면 든든한 식사로도 좋지요. 클라우디 베이는 해산물에 가장 잘 어울리는 화이트 와인입니다.

주      소: 서울 마포구 동교동 150-6 1층
전화번호: 02-325-1478
영업시간: 15:00 ~ 03:00
추천메뉴: 철판만조스테이크




시골 오두막 같은 아늑함, 코요테 살룬

코요테 살룬은 미국 남부식 동네 펍을 표방합니다
l 코요테 살룬은 미국 남부식 동네 펍을 표방합니다

살룬은 엄밀히 따지면 미국 서부의 술집을 말합니다. 코요테 살룬 또한 미국 남부식 동네 펍을 표방하고 있지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연남동에서 만나는 작은 유럽’이라는 테마에 이곳을 포함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코요테 살룬은 다양한 주종을 취급합니다
l 코요테 살룬은 다양한 주종을 취급합니다

아마 이 공간이 풍기는 시골 냄새가 어쩌면 만국을 포용하는 정서인 노스텔지아의 심볼릭한 풍경이기 때문일 겁니다. 느리고 한가한 오두막의 여유로운 분위기는 유럽 여느 나라의 시골 풍경과 다를 게 없지요.

바비큐 플레터는 2인 이상이 먹어도 충분히 배가 부릅니다
l 바비큐 플레터는 2인 이상이 먹어도 충분히 배가 부릅니다

바비큐 플레터는 부드러운 폭립과 수제 소시지, 그리고 미국 남부식 치킨 요리가 한 데 어우러진 미국식 바비큐 모듬 요리입니다. 쿠바산 다크럼, 풍부하게 스매시된 민트와 라임으로 만든 정통 쿠바스타일 칵테일 모히또와 함께라면 북미와 중남미를 아우르는 환상의 콜라보를 맛볼 수 있지요.

주      소: 서울시 마포구 연남동 229-55
전화번호: 070-8237-9467
영업시간: 17:00 ~ 02:00 / 주말 13:00 ~ 02:00
추천메뉴: 청포도 샐러드




더 고급스럽게, 프랑스 포차 드 꼼뜨와

프랑스 포차 드 꼼뜨와는 조금 더 고급스러워졌습니다
l 프랑스 포차 드 꼼뜨와는 조금 더 고급스러워졌습니다

“명성은 그대로지만 좀 더 진화했달까?” 경의선 기찻길 옆 프랑스 포차 1호점을 가려 했지만 이내 발길을 돌리게 된 건 프랑스 포차 드 꼼뜨와를 추천하는 지인의 전화 통화 때문이었습니다. 처음 들른 드 꼼뜨와는 요샛말로 말하면 보다 고급졌습니다.

깔끔한 인테리어는 드 꼼뜨와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l 깔끔한 인테리어는 드 꼼뜨와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널찍한 공간과 은은한 조명, 그리고 깔끔한 인테리어를 보노라면 ‘포차’라는 단어에 왠지 위화감이 느껴집니다. 심지어 이곳은 소주도 취급하지 않지요. 다만 차분한 분위기 속에서도 느껴지는 동적인 느낌은 항상 손님으로 북적대는 1호점에서 느꼈던 그것의 기시감일 것입니다.

라따뚜이 돼지 안심은 가벼우면서도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요리입니다
l 라따뚜이 돼지 안심은 가벼우면서도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요리입니다

라따뚜이 돼지 안심은 팬프라이한 돼지 안심 위에 모차렐라 치즈, 라따뚜이 소스를 얹고 새콤한 토마토 소스와 어울리는 당근 퓨레와 감자 퓨레를 곁든 요리입니다. 이런 요리에는 넘버원 와인이 어울리지요. 이탈리아산 와인 스테마리 네로 다볼라는 독일, 일본, 미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시칠리아 와인입니다.

주      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동 197-25
전화번호: 02-6204-7697
영업시간: 11:30 ~ 2:30 / 17:30 ~ 23:00 매주 일요일 휴무
추천메뉴: 슈크르트




사진. 장성수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