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선배와 한잔, 분위기를 살리는
타입별 추천 주류2015/04/24by 현대다이모스

선후배 관계를 돈독히 만드는
특별한 날 어울리는 특별한 술을 소개합니다

분위기에 어울리는 술은 회사에선 하지 못했던 마음속 이야기까지 나눌 수 있게 해줍니다
l 분위기에 어울리는 술은 회사에선 하지 못했던 마음속 이야기까지 나눌 수 있게 해줍니다



선배 혹은 후배와 간단히 술 한 잔 마시고 싶은 날이 있습니다. 이때 샴페인을 마시자고 하면 어떨까요? 아마 대부분, 특히 남자 직장인들의 경우 거의가 고개를 저을 것입니다. 이제껏 소주 아니면 맥주 사이에서 줄타기하며 술을 선택해왔던 습관 때문이죠. 하지만 세상은 변했고, 술도 다양해졌습니다. 특별한 이야기를 나누고 싶은 당신을 위해 분위기에 맞는 술을 알려드립니다.



계속되는 야근, 마음을 다독이는 ‘에일 맥주’

함께 고생한 선배, 후배에게 에일 맥주 한 잔으로 위로를 전해보세요
l 함께 고생한 선배, 후배에게 에일 맥주 한 잔으로 위로를 전해보세요

사실 맥주만큼 사람과 편안하게 어울리는 술도 없습니다. 바람 부는 날엔 편의점 앞에 앉아 캔맥주 하나씩을 서로 나누어도 좋고, 가끔은 진한 흑맥주 한 잔을 올려놓고 진지한 삶의 이야기를 주고받아도 괜찮죠. 하지만 며칠 동안 고생한 선배, 혹은 후배의 몸과 마음에 조금이나마 위로를 주고 싶은 날에는 조금 특별한 맥주를 선물하는 센스도 필요합니다. 바로 에일 맥주인데요. 라거 일색인 국내 맥주시장에서 에일 맥주는 몸값 귀한 아이로 통합니다.

에일은 18~25도의 고온에서 상면 발효를 시키기 때문에 라거보다 알코올 도수가 약간 높고, 색과 맛, 향이 모두 진한 게 특징. 특히 묵직한 홉의 맛과 고소한 몰트 향이 일품인 ‘퀸스 에일’은 외국산 에일 맥주와 견줘도 절대 맛이 뒤지지 않습니다. 독한 추위가 어느새 가신 나른한 봄, 에일 맥주 한 잔 홀짝 하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시간입니다.

It Place 01 맥파이
상큼한 에일 맥주를 만들어 파는 경리단길의 크래프트 맥주집. 앉을 수 있는 자리는 몇 없지만, 시원한 밤바람 맞으며 선후배 간 조용히 대화하며 마시는 맥주 맛을 이길 수 없습니다.
주소 서울시 용산구 녹사평대로 244-1
문의 02-749-2703
영업시간 13:00~01:00


It Place 02 통파이브
전 세계 다양한 맥주를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세계맥주전문점. 전국적으로 많은 체인점이 있어 이미 애주가들 사이에서는 소문난 곳. 기본적인 병맥주는 원하는 대로 가져다 마시면 되고, 최근 뜨고 있는 크래프트 비어도 맘껏 즐길 수 있습니다.
주소 충청남도 서산시 호수공원4로 1
문의 041-662-1140
영업시간 17:00~03:00




서로 다른 성향의 선후배, 마음을 여는 ‘칵테일’

달콤한 칵테일의 힘으로 어색했던 선후배와 속마음을 털어놓는 건 어떨까요
l 달콤한 칵테일의 힘으로 어색했던 선후배와 속마음을 털어놓는 건 어떨까요

칵테일은 일반적으로 알코올에 다른 술을 섞거나 과즙이나 탄산음료 또한 향료 부재료를 혼합해 맛, 향기, 색채의 조화를 살린 술을 말합니다. 어떻게 조합하느냐에 따라 그 도수는 천차만별이죠. 보드카와 리큐르, 몇몇 주스의 혼합주, 마티니 글라스에 담긴 섹시한 풍모부터 매력적인 코스모폴리탄의 알코올 도수는 27.6%. 비교해보면 어떤 술보다도 높은 도수를 가진 독주이지만, 달콤한 맛에 홀려 홀짝홀짝 들이키게 됩니다.

때문에 조금은 다른 성향으로 인해 이야기가 필요한 선후배 사이라면 오늘은 ‘칵테일 바’로 향해보는 건 어떨까요. 술이라는 건 장소와 분위기, 상대라는 삼박자가 잘 어울려야 제맛이 나는 만큼 다양한 칵테일을 들이키다 보면 조금은 너그러워진 마음으로 상대를 보는 여유가 생기게 될 것입니다.

It Place 01 라운지클럽 약국
이름처럼 약국을 콘셉트로 해 꾸민 칵테일 바. 색색의 파티용 칵테일을 시험관에 담아 바에 장식해두고, 바텐더는 약사처럼 하얀 가운을 입고 있어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일정한 비용을 내면 메뉴에 있는 칵테일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주소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 404-12
문의 070-8860-4365
영업시간 18:00~02:00


It Place 02 빈티지 컨테이너
독특한 외관에 한번, 현란한 내부에 또 한 번 놀라게 되는 감각적인 라운지 펍. 간단한 맥주들과 기발하고도 특이한 칵테일들이 즐비해 기분전환이 필요한 술꾼들에게 최적의 장소입니다.
주소 경기도 화성시 동탄지성로 211
문의 010-8384-8402




대접하고 싶은 선배와, ‘싱글 몰트’가 흐르는 밤

싱글 몰트는 과하지 않게 고마움을 표현할 수 있는 품격 있는 술입니다
l 싱글 몰트는 과하지 않게 고마움을 표현할 수 있는 품격 있는 술입니다

자신을 위해 조언해주고, 알뜰살뜰 살펴주는 고마운 선배. 그 마음을 전하고 싶어도 사실 이를 표현하는 게 쉬운 일은 아니죠. 싱글 몰트는 바로 그런 이를 위한 술입니다. 예의는 차리면서도 과하지는 않은 마음. 한 번에 부어라 마셔라 털어 넣는 것이 아닌 천천히 그 분위기와 맛을 음미하는 그런 묵직한 느낌인 술. 특히 기존 블렌디드 위스키에서는 쉽게 느낄 수 없었던 풍부한 향, 진하고 우아한 캐러맬 색깔, 혀를 꽉 조이는 듯한 기운이 넘치는 싱글 몰트 위스키는 남자는 물론 여자들의 안목까지 사로잡습니다.

그중 글렌리벳은 맥캘란, 글렌피딕 등 유명한 증류소들이 밀집한 스페이사이드 지역의 위스키로 유명한데요. 톡 쏘는 감귤 향과 망고 향, 계피 향, 흰 후추 향이 차례로 입 안에 맴돕니다. 술 한 모금의 맛이 그렇게 복잡할 수 있냐 하겠지만, 알코올의 쓴맛을 견딘 후 천천히 숨을 내쉬어보세요. 날숨을 따라 다채로운 향들이 우리의 코와 입을 행복하게 할 것입니다.

It Place 01 B28
묵직한 공간감과 자유로운 재즈 선율, 그리고 한강 야경이 부럽지 않은 멋진 바의 비주얼까지 감상할 수 있는 공간. 국내에서는 접하기 어려운 특별한 싱글 캐스크 위스키를 많이 구비해놓고 있습니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 88-2 지하
문의 02-3402-2828
영업시간 18:00~02:00


It Place 02 엔젤스쉐어
테이블 좌석 없이 10석의 바 카운터로만 이뤄진 싱글몰트 전문 바. 싱글몰트 위스키에 쉽게 접근하자는 목표로 오픈한 공간입니다. 라프로익, 야마자키, 보모어 등 다양한 싱글몰트를 합리적인 금액의 잔술로 즐길 수 있습니다.
주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10번길 12-6
문의 031-702-3551
영업시간 19:00~03:00


글. 이자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