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회사가 원하는 인재상
우리 팀의 슈퍼히어로는?2015/03/20by 현대케피코

슈퍼히어로의 능력을 가질 수 있다면
어떤 역량을 가진 인재가 되고 싶나요?

영화 <어벤져스 (The Avengers, 2012)>
l 영화 <어벤져스 (The Avengers, 2012)>



최고의 역량을 갖춘 개인이 모여 한마음으로 뜻을 모아야만 강한 조직이 탄생합니다. 끊임없이 자질을 계발하고 똘똘 뭉쳐 슈퍼팀으로 거듭날 때 혁신이 가능할 텐데요. 그렇다면 경쟁력을 갖춘 조직이 되기 위해서는 어떤 인재가 필요하며, 우리는 어떤 인재가 되어야 할까요? 현대케피코 직원들이 뽑은 ‘우리 팀에 필요한’, ‘내가 닮고 싶은’ 슈퍼히어로를 소개합니다.



1위. 적재적소에 능력을 발휘하는 ‘스파이더맨’

영화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The Amazing Spider-Man, 2012)>
l 영화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The Amazing Spider-Man, 2012)>

“다양한 문제에 대해 사안별 대응능력이 우수한 인재가 필요합니다. 스파이더맨 같은 팀원이 있다면 데려오고 싶네요.”

“적재적소에 능력을 발휘하는 사람은 곧 폭넓은 지식과 따뜻한 가슴을 가진 예리한 지성인이라고 판단됩니다. 이러한 인재는 훌륭한 팀 형성에 기여하며, 상사가 리더로 육성하는 보람이 있을 것 같아요.”
 
- 우리 팀에 필요한 인재상

 
“여러 업무들을 익히며 보조역할을 하는 입장에서, 상사가 원하는 일을 적재적소에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내가 닮고 싶은 인재상



2위. 모든 업무를 빠르게 수행하는 ‘슈퍼맨’

영화 <맨 오브 스틸 (Man of Steel, 2013)>
l 영화 <맨 오브 스틸 (Man of Steel, 2013)>

“관련된 업무를 수행하려면 신속하고 정확히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기다리는 고객을 속타게 하는 것은 옳지 않습니다. 차일피일 업무를 미루기만 하는 팀원은 피하고 싶습니다.”
 
- 우리 팀에 필요한 인재상

 
“업무 처리 속도가 느리다고 사수에게 꾸중을 듣다 보면 뭐든지 빠르게 해결하는 슈퍼 인재가 제일 부럽습니다.”

“솔선수범! 시대는 바야흐로 움직이는 실천가들이 대우받아야 하는 시대입니다. 상사의 요청 기한보다 앞서 후다닥 업무를 처리하는 센스! 슈퍼맨이 되고 싶습니다.”
 
- 내가 닮고 싶은 인재상



3위. 작은 실수도 놓치지 않는 꼼꼼한 ‘원더우먼’

영화 <배트맨 V 슈퍼맨 : 돈 오브 저스티스 (Batman v Superman: Dawn of Justice, 2016)>
l 영화 <배트맨 V 슈퍼맨 : 돈 오브 저스티스 (Batman v Superman: Dawn of Justice, 2016)>

“작은 실수가 항상 큰 문제를 일으키는 원인이 되므로 작은 실수도 놓치지 않는 꼼꼼한 인재가 필요합니다.”
 
- 우리 팀에 필요한 인재상

 
“무엇보다 일을 확실히 처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원더우먼처럼 꺼진 불도 다시 보는, 작은 것도 놓치지 않는 예리하고 꼼꼼한 인재가 되고 싶습니다.”
 
- 내가 닮고 싶은 인재상



4위. 한 발 앞서 행동하는 ‘헐크’

영화 <인크레더블 헐크 (The Incredible Hulk, 2008)>
l 영화 <인크레더블 헐크 (The Incredible Hulk, 2008)>

“정예 인원으로 업무 성과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상사의 지시에 앞서 미리 스스로 체크하고 준비하는 업무 자세가 필요합니다.”
 
- 우리 팀에 필요한 인재상

 
“막상 기한에 닥쳐서 허겁지겁 해결해야 하는 일들이 많은데, 이럴 때마다 결과물을 보면 완성도도 낮아지고 사적으로 계획했던 일들도 다 틀어지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진정한 슈퍼 인재란, 한 발 앞서서 윗사람의 의도 또는 심중을 파악해 일을 처리하는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 내가 닮고 싶은 인재상



5위. 근성으로 우뚝 선 ‘배트맨’

영화 <다크 나이트 (The Dark Night, 2008)>
l 영화 <다크 나이트 (The Dark Night, 2008)>

“업무 특성상 여러 가지 업무를 동시다발적으로 수행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 가장 중요한 것은 ‘근성과 끈기를 가지고 끝까지 해내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요즘 조금만 힘들어도 회사를 그만두는 사람들이 많은데, 배트맨처럼 쉽게 포기하지 않는 근성이 필요합니다.”
 
- 내가 닮고 싶은 인재상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