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카타르 여행에 꼭 들러야 할
도하 대표 관광지 BEST 52015/04/02by 현대건설

카타르 국립박물관 현장 현대건설인들이
추천하는 도하의 대표 관광지 5선

카타르는 찬란한 사막의 꽃이라 불릴 만큼 아름다운 곳입니다
l 카타르는 찬란한 사막의 꽃이라 불릴 만큼 아름다운 곳입니다



카타르의 수도 도하는 월드컵 준비가 한창입니다. 도로, 항만, 왕궁 할 것 없이 새로운 모습으로 단장 중이죠. 현대건설은 이런 카타르의 주요 프로젝트에 시공을 맡고 있는데요. 카타르 국립박물관 현장의 현대건설인들이 도하의 대표 관광지 다섯 곳을 추천했습니다. 2022년 월드컵이 열리는 카타르 도하. 미리 예습하는 것도 나쁘지 않겠죠?



1. 이슬람 아트 뮤지엄(Museum Of Islamic Art)

각진 외관이 인상적인 이슬람 아트 뮤지엄
l 각진 외관이 인상적인 이슬람 아트 뮤지엄

중국계 미국인 건축가인 I. M. 페이가 디자인한 이 박물관은 히잡을 쓴 여인을 형상화한 독특한 외관이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이슬람 아트 뮤지엄 내부에서 바라본 도하의 스카이라인입니다
l 이슬람 아트 뮤지엄 내부에서 바라본 도하의 스카이라인입니다

이슬람 문화와 관련된 유물, 서적, 그림 등 다양한 컬렉션이 전시돼 있으며, 내부 카페테리아와 웨스트 베이를 조망할 수 있는 발코니, 아트숍, 도서관, 인근 공원까지 근사한 스팟이 많죠.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2. 레스토랑 알 카이마(Al Khaima)

알 카이마는 남자손님만 입장할 수 있는 좌석과 가족석이 구분되어 있으니 기억하세요
l 알 카이마는 남자손님만 입장할 수 있는 좌석과 가족석이 구분되어 있으니 기억하세요

도하 시내 Al Sadd Street에 위치한 레스토랑. 아시안컵에 참가한 축구선수단의 회식장소로 알려지며 한국인들 사이에서 특히 유명해졌습니다.

도하에 간다면 알 카이마의 양갈비를 꼭 드셔보세요
l 도하에 간다면 알 카이마의 양갈비를 꼭 드셔보세요

특히 양갈비의 경우, 특유의 냄새를 느낄 수 없는 독특한 양념으로 사랑을 받고 있죠. 남자손님만 들어가는 구역과 남녀가 함께 입장하는 가족석이 나뉘어 있으며 믹스샐러드를 주문하면 빵과 함께 독특한 이슬람 소스를 맛볼 수 있습니다.



3. 전통시장 쑥 와키프(Souq Waqif)

카타르의 전통시장 쑥 와키프는 살아있는 이슬람 문화를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l 카타르의 전통시장 쑥 와키프는 살아있는 이슬람 문화를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쑥 와키프는 카타르 국왕의 집무실이 있는 에미리 디완 왕궁과 현대건설의 ‘카타르 왕궁 경호-집무동 공사 현장’ 인근에 위치한 전통시장입니다. 다양한 음식점과 생필품을 파는 가게들이 밀집해 있어 살아있는 이슬람 문화를 느끼기 좋은 곳이죠.

전통시장의 백미. 맛있는 먹거리가 관광객을 유혹합니다
l 전통시장의 백미. 맛있는 먹거리가 관광객을 유혹합니다

맛있는 먹거리는 물론 테라스석에는 전통 물담배(사샤)를 즐기는 사람들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부호들의 취미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애완용 매도 판매되고 있죠.



4. 문화 예술 빌리지, 카타라(Katara)

카타라는 갤러리와 공연장이 밀집해 있는 문화예술마을입니다
l 카타라는 갤러리와 공연장이 밀집해 있는 문화예술마을입니다

크고 작은 갤러리와 공연장이 모여 있는 문화마을로, 고대 원형극장을 연상시키는 대형 공연장부터 전통시장을 연상시키는 작은 골목 내 갤러리까지 다양한 문화체험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작은 매점에서 음식을 먹기 위해 줄 선 사람들의 모습도 보입니다
l 작은 매점에서 음식을 먹기 위해 줄 선 사람들의 모습도 보입니다

입구에 거대한 원통형의 비둘기 타워가 시선을 끄는 이곳은 해변을 중심으로 다양한 식당가와 쇼핑몰이 자리하고 있으며, 미리 예약을 하면 전통가옥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5. 토치 도하 타워(Torch Doha Tower)

카칼리파 스타디움 뒤로 빛나는 토치 도하 타워의 모습입니다
l 칼리파 스타디움 뒤로 빛나는 토치 도하 타워의 모습입니다

2006년 도하 아시안 게임이 열렸던 칼리파 스타디움 옆에 위치한 횃불 모양의 초고층 타워로 도하의 대표 쇼핑몰 중 하나인 빌라지오몰(Villagio Mall)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토치 도하 타워는 높이가 300m에 달하는 초고층 타워입니다
l 토치 도하 타워는 높이가 300m에 달하는 초고층 타워입니다

내부에는 호텔, 레스토랑, 카페 등이 입점해 있는데 어느 곳에서나 도하 시내를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습니다. 밤에는 화려한 야간조명으로 타워가 물들어 도하의 횃불 역할을 하죠.

 

글. 이영주

사진. 송성훈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