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캡틴 아메리카가 팔굽혀펴기를 한 이유는?
흥미로운 지구촌 뉴스로 세상 읽기2016/09/19by 현대자동차그룹

새로운 계절, 지구촌에는 어떤 뉴스가 있을까요?
세계 곳곳의 다양한 소식을 소개합니다

지구본
l 지구촌 곳곳에는 어떤 일들이 펼쳐지고 있을까요?



지독한 무더위를 밀어내고 찾아온 가을처럼 지구촌에도 새로운 소식들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옛것이 가면 새것이 오는 계절의 순리대로 지구촌 곳곳에서 일어나고 있는 무수한 일들에도 세상의 이치와 변화가 담겨 있습니다. 지구촌 곳곳의 소식들을 들여다보았습니다.



영국, 구글의 다음 프로젝트는?

Google
l 영국의 제약회사와 구글의 모회사인 알파벳이 새로운 회사를 설립했습니다

영국의 제약회사 글락소스미스클라인(GSK)과 구글의 모회사인 알파벳이 합작해 생체전자 의약품 제조를 전문으로 하는 회사를 설립했습니다. 신기술 개발만을 목적으로 설립된 알파벳이 바이오일렉트로닉스라는 신사업 분야에 본격 진출한다는 신호탄입니다. 바이오일렉트로닉스는 인체 내에 전자 신호를 방출하는 특수 물질을 투입해 난치병을 치료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알파벳과 GSK가 공동 설립한 이 회사의 이름은 갈바니 바이오일렉트로닉스 입니다. 이제는 구글이 병도 고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미국, 캡틴 아메리카의 팔굽혀펴기 챌린지

팔굽혀펴기를 하는 모습
l 미국에서는 제2의 아이스버킷 챌린지라고도 불리는 팔굽혀펴기 챌린지가 유행입니다

제2의 아이스버킷 챌린지가 등장했습니다. 얼마 전 영화 <어벤져스>의 캡틴 아메리카로 유명한 배우 크리스 에반스가 팔굽혀펴기를 22번 하는 동영상을 찍어 SNS에 올렸는데요. 그리고 자신에 이어 팔굽혀펴기를 할 사람도 지목했습니다. 말하자면 팔굽혀펴기 챌린지를 제안한 셈입니다. 팔굽혀펴기를 22번 한 이유는 미국에서만 하루 평균 22명의 퇴역 군인들이 스스로 목숨을 끊는다는 걸 알리기 위해서입니다. 그 뜻에 공감하는 많은 유명 스타들을 중심으로 팔굽혀펴기 챌린지가 확산되는 중입니다.



중국, 유커는 쇼핑을 좋아해

중국 거리의 야경
l 유커들의 쇼핑 트렌드가 명품에서 양질의 중저가 상품으로 확대되고 있다고 합니다

중국인 관광객, 이른바 유커들이 작년에만 해외에서 사용한 쇼핑 금액이 134조 원에 육박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중국 상무부에 따르면 지난 2015년 기준으로 이들이 해외여행에 지출한 비용은 1조 5,000억 위안이었습니다. 한화로는 252조 원에 달합니다. 이 가운데 절반가량이 쇼핑 명목이었습니다. 해외여행 지출 가운데 쇼핑액은 7,000억 위안에서 8,000억 위안 사이로 추정되는데요. 한화로는 117조 원에서 134조 원 정도입니다. 중국 상무부가 제작한 <경제참고보>는 유커들의 쇼핑 트렌드가 값비싼 명품에서 양질의 중저가 상품으로 확대되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이집트, 앵커의 다이어트

뉴스를 찍는 모습
l 이집트에서는 여성 앵커들에게 다이어트를 지시해 논란이 되었습니다

이집트의 국영방송(ERTU)이 여성 앵커들에게 다이어트를 지시하고 한 달 동안 직무를 정지시켜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이집트 국영방송은 요구한 몸무게로 줄이지 못하면 출연을 계속 제한하겠다고 명령했습니다. 출연 제재 조치를 받은 앵커들은 시청자들에게 자신이 정말 뚱뚱해 보이는지, 자신의 출연을 제한한 이집트 국영방송의 요구가 정당하다고 보는지 직접 물으면서 여론을 모으고 있습니다. 이집트 언론계도 이집트 국영방송의 조치가 부당하다는 입장입니다. 여성의 사회 진출이 확대되고 있는 상황에서 유리천장을 없앤 기업만이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 갈 길이 멀어 보입니다.



브라질, 신궁들의 키다리 아저씨

양궁
l 사상 최초로 올림픽 전 종목을 석권한 한국 양궁은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사상 최초로 올림픽 전 종목을 석권한 한국 양궁에 대해 세계의 이목이 집중되는 가운데 지속적으로 양궁을 후원해온 현대자동차그룹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리우 올림픽에서 경기장과 양궁 선수단의 숙소가 멀다는 점을 고려해 리무진 버스와 컨테이너를 이용해 휴식과 식사를 할 수 있게 했을 정도로 물심양면으로 후원했고, 이것이 ‘최강 양궁’을 만드는 주요 요인이 되었다는 분석입니다. 한국 양궁은 공정한 대표 선수 선발 제도를 통해 세계 최고 수준의 실력을 유지해왔습니다. 현대자동차 역시 올해 들어 브라질에서 자동차 시장 점유율을 10%대까지 끌어올리면서 4강권에 진입했습니다.



글. 신기주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