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세상에서 가장 멋진 버스,
기아 서프라이즈 스쿨버스2014/03/27by 기아자동차

기아 서프라이즈 스쿨버스는 청소년들에게 건전한 문화 체험과
멘토링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문화 경험을 선사합니다


건강한 문화를 체험하는 즐거운 스쿨버스

| 건강한 문화를 체험하는 즐거운 스쿨버스



눈코 뜰새 없이 바쁜 일주일도 거의 마무리 되는 목요일입니다. 불타는 금요일과 토요일을 보낼 준비, 다들 하셨나요? 하지만 여기, 주말이 사치인 친구들이 있습니다. 바로 학업에 매진하는 청소년들입니다. 시험 스트레스에 시달리며 문화 생활을 즐기기 어려운 청소년들을 위해 기아자동차에서 특별한 스쿨버스를 준비했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멋진 스쿨버스 

지난 11 28일과 29, 전국의 중·고등학생 230명이 한 자리에 모였습니다. ‘기아 서프라이즈 스쿨버스프로그램에 참가하기 위해서입니다. 기아자동차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건전한 문화 체험과 유명인사의 멘토링 프로그램을 준비해 지친 청소년들의 심신을 달래고 다양한 문화 경험을 선사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아나운서 오상진, 배우 고창석, 뮤지컬 배우 남경주, 마술사 최현우, 가수 달샤벳 등 청소년들이 좋아하는 유명인사들이 기아 서프라이즈 스쿨 버스에 함께 탑승하거나 현장에서 멘토링을 진행해 행사의 재미를 더해주었습니다.



테마 별 코스로 알찬 문화체험을 


평소에는 하기 힘든 다양한 문화 체험의 장이 되었습니다.
| 평소에는 하기 힘든 다양한 문화 체험의 장이 되었습니다

기아 서프라이즈 스쿨버스 프로그램은 총 5개의 지역별, 주제별 버스 노선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공간과 미술, 전통과 건축, 한류 문화, 건축과 문화 공간, 클래식 등 총 다섯 가지의 테마별 문화체험 코스를 따라 국립현대미술관, 헤이리 예술마을, 안양 A.P.A.P(Anyang Public Art Project) 등의 장소를 방문하여 다양한 문화 관람이 이어졌습니다.


 기아 서프라이즈 스쿨버스, 그 현장을 조금 더 생생히 느끼고 싶다면?



문화를 더 가까이 꿈을 더 가까이

친구들과 함께 미술관에 가거나 뮤지컬이나 오페라를 감상하는 경험은 청소년들의 일상에 활력소가 되었습니다. 또 흔히 만날 수 없는 유명인사 멘토들과 대화를 나누며 청소년들은 자신들의 꿈에 한 발짝 더 가까워졌을 것입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청소년 대부분은 멀게만 느껴졌던 예술이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가깝게 느껴졌다는 소감을 남기기도 했습니다. 게다가 일정이 끝난 뒤 참가자들로부터 만족한다는 응답이 98%나 되었습니다.

혹시라도 청소년이 아니어서 스쿨버스에 탑승하지 못한다면 걱정하지 마세요. 기아자동차는 지난 10월부터 대학생을 대상으로 ‘기아 서프라이즈 위크엔드’를 선보이고 있으며 고등학교 학생들을 위한 ‘에코 다이나믹스 원정대’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열정적인 참여를 기대하겠습니다.


▶ 기아자동차 사보 기아월드 2014 1월호에서 원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