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클릭 한 번, 누군가에게는 희망의 빛
현대엠엔소프트 러브메터 캠페인2014/08/13by 현대엠엔소프트

러브메터 캠페인은 안질환으로 고통받고 있는 사람들에게
개안수술로 새로운 희망을 선물합니다

사랑하는 사람의 얼굴을 볼 수 있다는 것은 큰 축복입니다

| 사랑하는 사람의 얼굴을 볼 수 있다는 것은 큰 축복입니다



“사랑하는 딸을 15분 만이라도 볼 수 있다면 더 이상 바랄 게 없습니다.” R&B 음악의 전설로 불리는 스티비 원더(Stevie Wonder)가 10%도 채 되지 않던 성공률 때문에 개안수술을 말리던 의사에게 한 말입니다. 잠깐이라도 앞을 볼 수 있다면 위험이 따르는 상황 따위는 큰 문제가 아니라는 그의 간절함이 절실히 느껴지는데요. 시각장애인들의 이런 간절함을 해결해주고자 시작된 현대엠엔소프트의 ‘러브메터 캠페인’입니다. 내비게이션이 운전자들의 길을 밝히듯 안(眼) 질환으로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가장들이 개안수술로 새로운 세상을 선물 받게 되는 이 프로젝트는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더 진화해 누구나 쉽게 동참할 수 있는 ‘소셜 기부’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SNS를 통해 이뤄지는 ‘100원의 기적’

현대엠엔소프트는 지난 6월부터 안(眼) 질환을 앓고 있는 어려운 가정의 가장들에게 무료 개안수술을 후원하는 사회공헌활동 ‘러브메터 캠페인’의 참여범위를 ‘현대엠엔소프트 제품을 사용하는 고객’에서 ‘모든 이들’로 확대하며 사회적 관심 확산에 나섰습니다. ‘현대엠엔소프트 연중 SNS 러브메터 캠페인’을 시작한 것입니다. 현대엠엔소프트 페이스북에서 ‘좋아요’를 누르거나 홈페이지, 공식 블로그 등에 응원 댓글만 달아도 후원금이 100원씩 적립돼 아이러브재단(舊 한국실명예방재단)의 개안수술 비용 적립에 동참할 수 있습니다. 이는 요즘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SNS(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 사람들의 관심과 행동을 이끌어내고자 한 것으로 특히 SNS를 컴퓨터 자판에서 한글로 치면 ‘눈’이 된다는 점에 착안, 개안수술을 연상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무엇보다 이 캠페인은 다수의 일반 대중이 참여하는 일종의 진화된 소셜 기부 형태로 ‘100원의 기적’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SNS가 눈을 띄우는 기적을 만들었습니다
| SNS가 눈을 띄우는 기적을 만들었습니다



후원한 개안수술이 어느덧 675안


이처럼 안 질환을 겪고 있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무료 개안수술을 후원하는 러브메터 캠페인은 지난 2008년부터 지속적으로 진행해온 현대엠엔소프트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입니다. 흔히 개안수술이라고 하면 각막이식 수술을 떠올리는 경우가 많은데, ‘눈을 열어준다’는 ‘개안(開眼)’이 의미하듯 각막이식 수술 외에도 백내장, 녹내장 등의 안 질환으로 시력 이상이 온 경우에도 시력을 회복시키는 모든 수술을 말합니다.

특히 최근에는 당뇨로 인한 망막병증 등 눈 관련 합병증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어 개안수술이 필요한 사람들도 급증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물론 백내장이나 당뇨성 망막질환의 경우 수술 및 치료에 드는 비용이 10만 원 안팎이지만, 러브메터 캠페인 수혜자 대부분이 기초생활수급 대상자나 차상위 계층인 만큼 적은 비용도 지불하기 어려워 병세가 악화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난 2008년 9월부터 시작한 러브메터 캠페인은 2014년 5월까지 약 2억 6,000만 원의 후원금이 적립됐고, 675안(眼)의 무료 개안수술이 성공적으로 이뤄져 새로운 삶의 재활을 도왔습니다.

무엇보다 이 사회공헌활동이 의미 있는 이유는 회사와 고객 모두의 참여로 이뤄지고 있다는 점이 그것입니다. 현대엠엔소프트의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소프트맨’, ‘맵피’, ‘지니’를 이용하는 고객이 최신 버전의 지도를 업데이트하거나 변경된 신규 도로정보를 제보하면 고객들이 참여한 횟수만큼 회사에서 기금을 마련해 아이러브재단에 전달합니다. 그런데 여기서 한발 더 나아가 SNS 연중 캠페인을 추가로 시행하게 되면서, 현대엠엔소프트는 실명 위기의 각종 안 질환으로 일상생활의 불편은 물론 수술비 부족으로 치료를 미루다 생계까지 위협받고 있는 저소득층 이웃들에게 한 줄기 빛을 선물하고 있습니다.

회사와 고객, 그리고 SNS 모두의 참여가 더 많은 사람들에게 빛이 될 것입니다
| 회사와 고객, 그리고 SNS 모두의 참여가 더 많은 사람들에게 빛이 될 것입니다


 

SNS 러브메터 캠페인에 참여하는 다섯 가지 방법
01 현대엠엔소프트 페이스북 Click! (www.facebook.com/hyundaimnsoft) 페이지에 ‘좋아요’ 누르기
02 현대엠엔소프트 블로그Click! (blog.hyundai-mnsoft.com 러브메터 이벤트 포스트에 응원 댓글 달기
03 현대엠엔소프트 홈페이지의 러브메터 이벤트 Click!  (www.hyundai-mnsoft.com/Cproduct/event) 글을 자신의 SNS에 공유하고 응원 댓글 달기
04 현대엠엔소프트 홈페이지의 좋은 지도 만들기 지도 개선 요청 참여하기
05 현대엠엔소프트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소프트맨’, ‘맵피’, ‘지니’, ‘지니 넥스트’를 최신 지도로 업데이트하기





눈을 감고 길을 걸어 본 적이 있나요? 아마 10m도 걷지 못하고 눈을 뜨고 말게 될 것입니다. 앞이 보이지 않는다는 것은 답답하고 고통스러운 일이 아닐 수 없죠. 안 질환으로 고통받고 있는 사람들의 어깨에 새로운 날개를 달아주는 러브메터 캠페인을 응원합니다.




▶ 모터스라인 2014년 8월호에서 원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