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전주 시민과 함께하는 따뜻한 축구,
전북현대 모터스FC2014/04/15by 전북현대모터스FC

축구로 즐거움을 주는 전북현대 모터스FC는
축구장 밖에서도 지역과 소통하고사랑받는 구단이 되고자 노력합니다

수업이 끝난 운동장, 자연스럽게 아이들이 모여 공을 차고 응원합니다
| 수업이 끝난 운동장, 자연스럽게 아이들이 모여 공을 차고 응원합니다



K-
리그 클래식과 아시아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를 병행하고 있는 전북현대 모터스FC. 지난 주말에는 울산현대를 상대로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오늘, 4 15일에는 2014 아시아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ACL)에서 요코하마 F.마리노스와의 경기가 열립니다. 이렇게 빠듯한 일정에도 전북현대 모터스FC는 시간을 내서 연고지 전주시의 시민들과 만나고 있습니다. 특히 미래의 이동국, 김남일을 꿈꾸는 축구 꿈나무들과의 소통을 중요하게 생각하며 지역 내 청소년들과 다양한 방법으로 끈끈한 정을 쌓고 있습니다.



직접 뛰며 즐겨요, 드림필드리그!

방과 후 친구들과 모여서 축구 한 경기. 운동을 좋아하는 청소년들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해 보셨겠죠. 전북현대 모터스FC는 청소년들을 위해 얼마 전 ‘2014 전북현대 모터스FC 드림필드리그를 개최했습니다. 2014 전북현대 모터스FC 드림필드리그는 대한축구협회 선수 미 등록자만 신청할 수 있는 순수 아마추어 중학교 축구 동아리 팀들의 축구 대항전입니다.

드림필드리그에는 전주시 교육청의 협조로 전주시 소재 14개 중학교 팀이 참여합니다. 4 10일 첫 경기가 시작되어 11월의 결승전까지 열띤 경쟁을 펼치게 됩니다. 4개 조로 나눠 팀 별로 홈 경기와 원정 경기를 하며 조별 예선과 결선 토너먼트를 통해 우승팀을 가립니다.

평일 방과후에 각 팀별 모교에서 열리는 드림필드 리그. 수업이 끝난 학생들은 삼삼오오 모여 자연스레 자신의 학교 팀을 응원합니다. 아마추어 선수들은 축구의 꿈을 키우고, 어린 관객들은 선수들을 응원하며 끈끈한 모교 사랑을 다질 수 있는 기회입니다.



꿈과 희망을 선물하는 초청 경기 

전북현대 모터스FC는 선수단이 자발적으로 기부한 사회공헌기금과 구단의 기부지원정책에 따라 축구를 접하기 어려운 사회복지단체와 도서벽지 학교를 대상으로 매년 홈경기 관람 초청행사를 진행합니다. 연고지역인 전라북도의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선물하기 위해서입니다.

이번 시즌에도 전북현대 모터스FC는 축구를 통한 사랑 나눔에 나섭니다. 문화 혜택을 받기 어려운 학생들을 초청해 프로축구를 직접 관람할 수 있도록 하고 축구를 통한 꿈과 희망을 선물합니다. 지난 4 12, 울산현대와의 경기에는 미드필더 정혁이 군산 청소년 수련관 학생 40여명을 초청했고, 이동국 선수는 익산 웅포중학교 전교생 20여명을 초청했습니다.

정혁 선수가 초청한 청소년들에게 기념 티셔츠를 나눠 줍니다            | 정혁 선수가 초청한 청소년들에게 기념 티셔츠를 나눠 줍니다

10년 넘게 초청행사를 진행해 온 전북현대의 이철근 단장은
선수들이 팬들에게 받은 사랑을 축구를 통해 베푸는 행사에 적극 참여해줘서 항상 고맙다. 모쪼록 많은 분들이 참여해 전주성에서 평생 잊지 못한 추억을 간직하길 바란다며 초청행사를 적극적으로 후원한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이번 시즌 전 경기에 걸쳐 지속적으로 실행하는 초청행사. 참여를 원하는 사회복지단체나 전북지역 도서벽지 초, , 고 학교 단체는 전북현대 축구단 사무실 전화(273-1763)를 통해 사전신청이 가능합니다.

전북현대 모터스FC 홈페이지 확인하기



전북현대의 전주, 전주의 전북현대 

아이들의 학업에 도움이 되도록 ‘전북현대 자’를 모든 학생들에게 배포합니다
| 아이들의 학업에 도움이 되도록전북현대 자를 모든 학생들에게 배포합니다

전북현대 모터스FC는 연고지역 청소년들과 가까워지고자 하는 노력을 계속합니다. 일본 J리그의 제프 유나이티드의 연고지역 밀착 마케팅 ‘Home Town’ 프로젝트를 벤치마킹 해서, 1만 개의전북현대 자를 제작해 전주시내 1학년 입학생들에게 제공했습니다. ‘전북현대 자 10년 이상의 장기프로젝트입니다. 매년 입학생들을 대상으로 배포하며 전주권의 학생들 모두에게 나눠줄 계획입니다. 전주의 학생이라면 당연히 전북현대의 자 하나쯤은 갖고 있어야겠네요.



전북현대 모터스FC의 이철근 단장은경기 일정의 홍보도 중요하지만 전북 지역민들에게 전북현대 축구단이 함께 한다는 인식 또한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시민들과 함께 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전북현대 모터스FC, 이번 시즌에도 많은 관심 바랍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