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현대자동차그룹의 즐거운 나눔
기프트카 셰어링 캠페인2015/01/29by 현대자동차그룹

누구나 주인공이 되는
‘기프트카 셰어링 캠페인’을 소개합니다

더 많은 즐거움을 나누기 위해 기프트카가 달려갑니다

l 더 많은 즐거움을 나누기 위해 기프트카가 달려갑니다



소유에서 대여로. 전 세계적으로 자동차를 필요한 시간에만 빌려 쓰는 ‘카 셰어링’ 바람이 거셉니다.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현대자동차그룹에서는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기프트카 캠페인에 기프트카 셰어링 캠페인을 더해 추억을 만들어 공유하고픈 이들에게 도움의 손길을 확대, 나눔의 기쁨을 함께하고 있습니다.



셰어링으로 새로워진 기프트카 캠페인

기프트카 셰어링 캠페인은 창업이 아니라도 키프트카를 나누어 쓸 수 있도록 차량을 지원하는 캠페인입니다
l 기프트카 셰어링 캠페인은 창업이 아니라도 키프트카를 나누어 쓸 수 있도록 차량을 지원하는 캠페인입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의 대표 사회공헌사업인 기프트카 캠페인이 다섯 번째 시즌을 맞았습니다. 첫해 차사순 할머니, 승가원 천사들을 주인공으로 대한민국에 웃음을 선물했던 기프트카 캠페인은 두 번째 시즌부터 자활 의지를 가진 저소득층 및 취약계층에 창업지원용 차량을 지원, 자립하는 이웃들의 과정을 보여줌으로써 일상에 지친 국민들에게 힘을 불어넣었습니다. 이런 기프트카 캠페인이 또 한 번의 새로운 도전을 시작합니다. 누구나 기프트카를 신청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한 ‘기프트카 셰어링 캠페인’이 그것이죠. 이는 꼭 창업이 아니더라도 보다 많은 사람이 함께 기프트카를 나누어 쓸 수 있도록 차량을 지원하는 캠페인으로, 일반인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게 함으로써 그 의미를 한 단계 확장시켰습니다.

MBC 성우실 봉사단 ‘동화이야기 메아리’와 함께한 기프트카
l MBC 성우실 봉사단 ‘동화이야기 메아리’와 함께한 기프트카

새로운 캠페인을 위해 지난 2014년 10월부터 사연을 접수 받은 현대자동차그룹은 12월부터 신청자들에게 차량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특히 ‘선생님 편’과 ‘트레이너 편’ 등으로 진행된 광고는 기프트카 셰어링 캠페인에 대한 관심에 불을 지폈지요. 선생님 편은 스마트폰에 빠진 학생들에게 천문대 견학을 통해 자연의 아름다움을 보여주고자 기프트카 셰어링을 신청한 선생님의 사연을, 트레이너 편은 어르신들에게 안마 봉사를 하러 가기 위한 헬스 트레이너들의 사연을 소재로 제작됐습니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

‘선생님 편’ 광고에 출연한 서울 상명중학교 학생들
l ‘선생님 편’ 광고에 출연한 서울 상명중학교 학생들

기프트카 셰어링의 기회는 누구에게나 열려 있습니다. 참여를 원할 경우 기프트카 사이트(
www.gift-car.kr)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자신의 이야기에 맞는 테마를 선정한 후 사연을 신청하면 됩니다. 각 테마는 선생님과 제자, 선배와 후배, 상사와 부하, 그리고 가족까지 소중한 경험을 함께하고 싶은 이들을 위한 멘토-멘티 셰어링,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어르신들을 위해 봉사활동을 진행하는 실버 봉사 셰어링, 군대에 있는 남자친구를 만나러 가기 위한 기프트카 고무신 셰어링, 나만의 특별한 재능을 이웃들과 나누기 위한 재능 기부 셰어링, 소외된 이웃 혹은 아이들 그리고 환경까지 세상을 위한 모든 활동과 함께 하는 좋은 이웃 셰어링 등으로 구분돼 있습니다. 또한 사이트에서는 창업을 위한 기존의 기프트카 캠페인 역시 계속해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2015년 1월까지 최종 접수를 받아 3월까지 매달 5~7명을 선발, 총 40명에게 셰어링 기프트카와 창업용 기프트카를 전달할 계획인데요. 기프트카 캠페인이 자동차가 필요한 이웃과 사회를 위한 작지만 큰 선물이 되길 빌어봅니다.




 

글. 편집실




 

▶현대자동차그룹 사보 모터스라인 2015년 1월호에서 원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TOP